• <Intel.com에 대한 자세한 내용

튜토리얼

튜토리얼

프로젝트 평가 애플리케이션 활용하기 

초등학교 3학년을 가르치는 손 선생님은 단순 기계(simple machine)를 주제로 한 학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다른 지역의 자매 학급과 함께 협력하면서 단순 기계에 대해 연구하고 직접 설계한 단순 기계를 공유할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학생들은 인터넷 상에서 학생들의 작업 결과를 게시하기 위한 위키(wiki)의 제작을 계획합니다. 이번 학습 단원에서, 손 선생님은 자기주도력, 협동과 같은 21세기 역량에 초점을 맞추고자 합니다. 손 선생님은 프로젝트 평가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평가를 준비합니다.

  • 학습 단원을 위한 브레인스토밍을 준비하는 동안, 손 선생님은 평가 라이브러리를 조회하고, 자신이 가르치고자 하는 주제에 관련된 평가 샘플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 그런 다음, 선생님은 평가 라이브러리에서 자기주도력, 협동, 단순 기계에 관련된 자료를 검색합니다.  
  • 선생님은 학습 단원에서 사용할 수 있을 만한 자기주도력 루브릭과 협력 체크리스트를 확인합니다. 하지만 먼저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적합하게끔 수정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 손 선생님은, 위키를 이용한 학습 과정에서 유용하게 활용한 루브릭을 한 가지 보관해 오고 있습니다. 선생님은 이 파일을 자신의 워크스페이스에 파일을 저장하기로 합니다. 선생님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처음부터 평가서 만들기 작업을 수행합니다.  
  • 손 선생님은 자신의 평가서를 통해 21세기 역량을 평가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선생님은 빠른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다른 평가서로부터 특성을 복사하고 새로 만든 위키 루브릭에 추가합니다.  

그런 다음, 손 선생님은 몇 가지 평가서를 생성하고, 개인 라이브러리 관리 기능을 이용하여 그 구조를 설정합니다. 

그래픽 및 기타 디자인적 요소를 추가하고 평가 결과를 자매 학급의 교사와 공유하기 위해, 손 선생님은 자신의 평가서를 데스크탑으로 내보내기 작업을 수행하고 이메일 기능을 통해 자신의 자료들을 공유합니다. 

8페이지 가운데 1페이지 l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