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tel.com에 대한 자세한 내용

작업 평가

Assessing Work

작업 평가

지속적인 평가

맵이 아니라 사고와 추론을 평가. 추론하기 맵작성 도구는 학생들이 조사하는 문제나 체계에 관한 학생들의 이해가 어떻게 발달되는지 볼 수 있는 창입니다. 그것은 학생들의 최초의 이해를 점검하고 상호작용과 정보의 통합을 통해 그들이 어떻게 발전해가는지를 살펴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평가는 연구의 문제나 맥락에 관한 학생들의 학습에 초점이 맞춰져야 합니다. 맵 자체를 평가하는 것은 피하십시오. 문제 또는 체계에 대한 사고의 발전에 중점을 두십시오. 저장된 맵들을 이용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해가 어떻게 변했는지를 추적하는데 이용하십시오. 채점 루브릭은 단순히 맵상의 요인과 관계의 수가 아니라 맵이 문제를 이해하는데 어떤 역할을 했는지를 살펴보는데 초점을 두어야 합니다. 

  • 학생들에게 자신의 맵을 검토하고 문제와 체계에 관한 자신의 이해가 어떻게 발전했는지 쓰게 하십시오. 여러분의 말이나 학생들의 글이 맵 자체가 아니라 연구 문제에 초점이 맞춰지게 하십시오.
  • 맵과 연관 지어 사고의 변화를 설명하는 학생들의 역량을 평가하십시오. 요인들을 추가하거나 제거한 것, 또는 요인들 간의 관계를 바꾼 것에 대한 설명을 요구하십시오. 
  • 학생들이 맵을 작성할 때 파트너와 아이디어에 관해 토론했던 것을 되돌아보게 하십시오. 그리고 아이디어들 간의 합의 수준을 평가하고 어떤 요인과 관계가 타당한지를 어떻게 결정했는지 설명하게 하십시오. 
  • 체계나 문제와 관련해서 중요한 영향력을 더하는, 사고를 촉진하는 시나리오를 제시하고, 그것이 맵상의 다른 요인들에게 어떤 영향을 줄지 예측하게 하십시오.
  • 학생들에게 맵이 나타내는 체계의 어떤 측면을 직접 서술하게 하십시오. 그들에게 이 체계나 문제에 영향을 준 가장 중요한 요인을 선택하고, 그것이 왜 그렇게 중요한지를 맵상에 정의된 관계에서 볼 수 있는 정보를 이용하여 설명하게 하십시오.
  • 학생들이 맵에서 이해한 것을 다른 맥락에도 적용해보게 하십시오.
맵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