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tel.com에 대한 자세한 내용

프로젝트 계획

Planning a Project

프로젝트 계획

무엇이 좋은 프로젝트를 만드는가?

프로젝트는 복잡하고, 실생활의 문제와 연관되어 있다. 추론하기 도구는 하나의 결과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영향(요인)들이 개입된 문제를 탐구할 때 적절한 도구입니다. 상황은 복잡할수록 좋습니다. 다시 말해 요인들 간에 높은 수준의 상호작용이 있어야 합니다.

비교적 적은 요인들과 상호관계가 선형적으로 연결된 상황은 그다지 흥미롭지 않고 인과관계 맵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조수간만의 원인은 무엇인가?’라는 주제는 단지 몇 가지 원인과 직접적인 관계도 나타내지 못하는 단순한 맵를 만들어냅니다. 그러나 ‘무엇이 1996년의 틸레묵 만의 대홍수를 일으켰는가?’라는 주제에서 부가되는 요인들과 관계의 복잡성은 맵 작성의 필요를 정당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니면 학생들에게 ‘틸라묵 만의 홍수가 다시 일어나지 못하게 하려면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를 다루는 프로젝트에 제안할 것을 요구하면 더욱 좋습니다.

문제가 측정 가능하거나 관찰 가능하거나 증명 가능한 요인들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학생들이 어떤 방식으로든 ‘증명’해야 하는 것들로 요인들을 제한할 때, 그들은 원인과 결과에 대해 더 주의 깊고 비판적으로 사고하게 됩니다. 그들은 조사나 조사의 검토를 통해 어떠한 요인을 관찰하거나 측정하거나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달은 떠오를 때 왜 더 크게 보이는가?’라는 문제는 측정 가능한 요인을 가지지만, ‘왜 보름달은 그렇게 낭만적인가?’라는 문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프로젝트가 교과목 통합적이다. 좋은 프로젝트는 광범위한 실생활 문제를 다루는 것이며, 여러 학문적 관점에서 연구될 수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사회 과목 교사는 아일랜드 감자 기근의 원인과 결과를 역사적, 문화적, 경제적 관점에서 살펴보는 프로젝트를 설계할 수 있겠지만, 교과 통합적 팀은 좀더 광범위한 기아의 원인과 결과를 다룰 수 있습니다.

맵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