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tel.com에 대한 자세한 내용

작업 공간 설정

Setting Up the Workspace

작업 공간 설정

작업 공간 설정

주장과 근거를 미리 입력할 것을 고려하십시오. 교사 작업 공간에 프로젝트를 설정할 때, 주장과 근거 부분에 미리 입력할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학생들이 주장을 하기 전에 근거를 수집하고 평가하기를 바란다면, 학생들의 논증 영역을 미리 입력해 두는 것은 프로젝트의 학습 목표에 부합하지 않을지 모릅니다. 그러나 학생들에게 평가하도록 만들고 싶은 주장이 하나뿐이거나 몇 가지뿐이어서, 양질의 근거를 구축하고 일찌감치 주장을 구성하는 데 집중할 수 있는 경우라면 적당할 것입니다. 또는 전체 학급이 함께 브레인스토밍한 후에 주장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옵션은 제한된 수의 학생이 선택할 수 있는 주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모든 학생들의 논증 영역 속에 나타날 근거를 만드는 것은 학생들이 근거 제시 도구를 처음 이용할 때나 연습 프로젝트, 혹은 나이 어린 학생들에게, 또는 모든 학생이 특정한 근거들을 검토하길 바랄 때 유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거 상자에 한 두 가지 근거를 미리 입력해 두면 학생들이 어떤 유형의 근거를 수집해야 할지, 그것을 어떻게 서술해야 할지를 구체적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처음에 근거들을 제공하더라도, 근거 제시 도구의 설계는 학생들이 거기에 대해 점수를 주고 점수에 대한 설명을 제공할 것을 요구합니다. 

표준 버전과 약식 버전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약식 버전에서는 학생들이 근거에 평점을 매기거나 그 근거가 주장을 어떻게 뒷받침하거나 반박하는지 설명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 버전은 어린 학생들에게, 또는 학생들을 근거 기록과 근거의 비중을 가늠한다는 개념에만 익숙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연습 시간 동안에 유용합니다.  

어휘 선택. 수업에서 이미 이용하고 있는 어휘를 보충하기 위해, 근거 제시 도구 작업 공간 영역을 위한 특정한 용어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이용 입증/반증하려 하는 것 근거 근거의 타당성 주장과의 관계
+
주장과의 관계
-
일반/기본 주장 근거 타당성 강화 약화
과학 가설 데이터 신뢰성 뒷받침 반박
수학 추측 데이터 신뢰성 뒷받침 반박
사회 과학/과학 예측 관찰 신뢰성 강화 약화
문예 명제 근거 신뢰성 강화 약화
사회 과학 입장 사실 신뢰성 뒷받침 약화
과학 제안 그럴싸함 뒷받침 약화
역사 전제 사실 그럴싸함 뒷받침 반박

팀과 검토자 배정. 팀을 어떻게 배정할지 생각해보십시오. 의사 결정 과정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생각이 비슷한 학생들을 같은 팀에 배정해 보십시오. 또 한편으론 학생들이 주장을 협상할 필요가 있는 팀을 구성하십시오. 각 팀에 대해 다른 주제를 배정할 경우, 주제 당 두 팀을 배정할 것을 고려하십시오. 그러면 같은 주제를 작업하는 팀들을 서로의 검토자로 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동료 검토팀은 내용 지식이 있기 때문에 다른 팀의 논증에 대해 효과적으로 논평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 학급과 공동 프로젝트를 하려면, 하나의 프로젝트를 설정하고 두 학급 모두에서 팀을 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면 검토팀은 다른 학급에 배정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다른 교사에게 여러분의 교사 로그인 정보를 알려주십시오. 특히 독자적 과학 조사 프로젝트의 경우에는 전문가나 외부 검토자를 배정하여 학생과 함께 작업하게 할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

체계적으로 특정한 임무에 따라 팀들을 구별하고 싶다면, 배정된 학생의 역할, 관점, 또는 조사 영역과 같이 프로젝트에 입각해서 팀 이름을 만드십시오. 예를 들어, 『로미오와 줄리엣』의 CSI 베로나 프로젝트에서, 교사는 학생들이 누가 로미오와 줄리엣의 죽음에 책임이 있는지를 탐구하도록 프로젝트를 설정합니다. 학생들은 근거 제시 도구를 이용하여 네 개의 재판 중 하나에 대한 배심원 보고서를 작성합니다. 로미오와 줄리엣, 몬태규와 캐플릿 가문, 로렌스 신부, 운명 중 학생들이 자신이 탐구하고 있는 재판이 어떤 재판인지 알도록 팀들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그런 식으로 교사나 다른 팀들은 자신이 검토하고 있는 팀의 입장을 알 수 있습니다.

근거를 찾기 위한 정보 출처를 제공합니다. 학생들이 조사 시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도록 돕기 위해, 권장 웹사이트와 기타 전자 매체(전자백과사전 등), 인쇄 자료의 목록을 제공하십시오. 어린 학생들에게는 특히 그렇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학생들이 여러분이 제시한 목록을 충분히 검토하고 나면, 그들에게 다른 출처를 이용하여 조사를 할 시간을 조금 더 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