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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장에 근거 연결하기

Link Evidence to a Claim

주장에 근거 연결하기

근거가 주장을 뒷받침하는가?

주장을 만드는 방법의 시범을 보여준 후, 교사는 학생들에게 근거를 주장에 연결시키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교사는 근거가 근거 칸에 놓여 있을 때에는 그것이 긍정적이지도 부정적이지도 않으며, 주장을 뒷받침하지도 반박하지도 않는다고 설명합니다. 그것은 중립적입니다. 그러나 근거를 주장 작업공간으 로 옮겨졌을 때에는 학생들이 판단을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제 학생들은 그 근거가 자신의 주장을 돕는지 저해하는지 알기 위해 평가를 합니다. 때로는 하나의 근거가 동일한 주장을 지원하거나 반대하는데 이용될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그 근거를 어떻게 해석하고 논의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교사는 첫번째 근거를 주장으로 이동하는 방법을 보여주고, 그것이 어디로 가야 할지 묻습니다. 이 근거는 주장을 지원합니까, 아니면 약화시킵니까? 대부분의 학생들이 주장을 뒷받침한다고 말하고 소수의 학생들만이 주장을 저해한다고 말합니다. 교사는 그들의 이유를 들어보라고 요구합니다. 한 여학생이 우리가 학용품을 충분히 받지 못하는 상태에서 정부 예산의 0.7% 조차도 너무 많다고 설명합니다. 다른 학생은 0.7%는 아주 작고, 우주 탐사는 아주 크기 때문에 이 근거는 결정적으로 주장을 뒷받침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말합니다.

주장에 근거 연결하기

 

교 사는 학생들에게 그들이 모두 옳다고 말합니다. 그들의 논증은 그들이 근거를 어떻게 해석하고 주장을 설명하는가에 달려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교사는 근거가 주장의 지지쪽(녹색)이나 반대쪽(적색)의 어느 하나에 연결될 때 어떻게 제3의 구역이 열리는지 보여줍니다.

학생들이 근거의 신뢰성에 어떻게 평점 매길 것인지 토론하면서 다시 한번 주장의 지지나 반박에 대한 평점을 어떻게 매길 것인가에 대해 판단합니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이 근거가 주장을 얼마나 뒷받침하거나 반박하는지를 평가하라고 설명합니다. 이 평점을 매길 때 출처가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지, 또는 근거가 사실이라고 생각하는지는 고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한 평가는 이전의 평점(근거의 평점 매기기)에서 수행하였습니다. 따라서 우선은 근거가 사실이라고 보고, 그것이 근거를 얼마나 뒷받침하는지, 반박하는지를 봅니다:

  • 한 개의 플러스 또는 마이너스 기호: 근거가 주장을 그다지 강화하지도 약화하지도 않는다. 이 근거가 없어도 주장은 거의 비슷하다.
  • 세 개의 플러스 또는 마이너스 기호: 근거가 논거를 세우는데(또는 반대 논거를 세우는데) 도움이 되지만, 실제로 중요한 근거가 되지는 못한다.
  • 다섯 개의 플러스 또는 마이너스 기호: 근거가 주장에 대한 매우 강력한 논거(또는 반대 논거)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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