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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개발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우주-최후의 국경’을 공부하기 위해 근거 제시 도구를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살펴보십시오. 학생들이 우주 탐사의 역사를 조사한 다음 우주 탐사가 실제로 비용을 지불할 가치가 있는지 생각해보게 합니다.

학생들은 우리가 우주탐사를 지속해야 하는지에 관한 상반된 두 개의 기사를 읽습니다. 토론을 시작하면서 교사는 ‘우리는 우주탐사의 비용을 정당화할 수 있는가? 그것이 생명을 잃고, 돈을 쓰고, 노력을 들일 가치가 있는가?’라고 묻습니다. 토론을 진행하는 동안 학생들은 자신이 읽은 글에서 가져온 근거로 자신의 의견을 보강하도록 요구 받습니다. 학생들에게 서로의 의견에 대한 이유를 묻고 서로 추가 질문을 하도록 권합니다. 토론하는 동안 교사는 근거, 주장, 신뢰성 등 근거 제시 도구에서 이용하게 될 용어와 동일한 용어를 사용합니다.

어떤 학생이 ‘특정한 근거가 신뢰할 수 있는 것인가? 믿을 수 있는 것인가?’라고 물을 때 토론의 방향이 약간 달라집니다. 여러 학생들이 근거의 출처에 관해 관심을 표시합니다. 교사는 어떤 논증은 왜 다른 것보다 비중이 큰지 물어 봅니다. 학생들은 다양한 가능성을 제시하고, 교사는 그것을 칠판에 적습니다. 이것들은 나중에 근거 제시 도구를 이용하여 근거를 평가하는데 도움이 될 평가 루브릭을 구성할 때 이용될 것입니다.

토론이 끝난 뒤, 교사는 학생들에게 앞으로 진행하게 될 프로젝트에서 이 질문을 평가할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학생들은 팀을 이루어 미국의 우주탐사 프로그램을 중단할 것인지 유지할 것인지, 아니면 확대할 것인지 대통령에게 자문하는 특별위원회의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학생들이 근거 제시 도구를 이용하기 전에 교사가 프로젝트를 온라인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교사 작업공간에서 교사가 프로젝트 이름과 설명, 프롬프트를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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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사가 최초 학생 작업공간 설정 옆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면 하면 하단에 비어 있는 근거 제시 도구가 나타납니다. 모든 학생 팀들을 위해 작업공간에 주장이나 근거를 미리 입력할 것인지 아니면 비어 있는 채로 남겨둘 것인지 교사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교사는 근거를 설명하고 평점을 매기는 방법의 시범을 보여주기 위해 한 가지 근거를 추가하기로 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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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근거 제시 사례가 원하는 대로 설정되었고, 교사는 화면을 하단까지 스크롤하여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로젝트에 팀이 배정되면 학생들은 프로젝트 근거 탐구를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