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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텔® 임베디드 미디어 및 그래픽 드라이버(인텔® EMGD) FAQ

Linux*

1.  Linux* 드라이버에 대한 소스 코드를 얻을 수 있습니까?

 

부분적으로 가능합니다. 드라이버의 전체 소스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Linux 드라이버의 전체 커널 구성요소는 개방 소스 GNU 일반 공중 사용권, V2에 따라 소스 형식으로 제공합니다(http://www.gnu.org/licenses/old-licenses/gpl-2.0.html). 이 커널 코드에는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프로그램하고 모드 설정과 메모리 관리 등의 작업을 수행할 때 사용되는 전체 하드웨어 추상 계층(HAL)이 포함됩니다. 이 커널 모드는 인텔® EMGD 구성 편집기(CED: Configuration EDitor)에서 생성한 설치 패키지의 IEMGD_HEAD_LINUX/{linux version}/driver/emgd_drm.tgz 아카이브 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X 드라이버 및 3D 스택 구현을 포함하여 Linux 드라이버의 사용자 공간 부분에 대한 소스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Linux 커뮤니티가 개방 드라이버에 두고 있는 중요성을 잘 이해하고 있지만 인텔의 사용 공간 드라이버 코드의 많은 부분은 타사로부터 사용권을 얻은 기술로부터 파생되어 인텔이 소스 코드 형식으로 배포할 법적 권한이 없습니다. 그 대신 인텔은 인텔® 임베디드 미디어 및 그래픽 드라이버(인텔® EMGD)를 통해 드라이버 부품에 대해 법적으로 허용되는 범위 내에서 소스를 개방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HAL 구현을 인텔 EMGD용 커널로 이동한 것은 당사의 인텔® 임베디드 그래픽 드라이버(인텔® EGD) Linux 드라이버 릴리스와 비교하여 큰 발전입니다(인텔 EGD는 폐쇄 소스 사용자 공간 코드에서 HAL을 구현함).

 

2.  인텔® 개방 소스 Linux* 그래픽 드라이버와 인텔 EMGD 사이의 고차원적 차이점을 몇 가지 든다면 어떤 것이 있습니까?

 

인텔이 제공하는 Linux 임베디드 그래픽 드라이버는 개방 소스 Linux 그래픽 드라이버와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 인텔 EMGD는 개방 소스 드라이버가 지원하지 못하는 하드웨어를 지원합니다: 인텔® 시스템 컨트롤러 허브 US15W 칩셋 및 인텔® 아톰™ 프로세서 E6xx 시리즈.

 

  • 인텔 EMGD는 임베디드 3D API(OpenGL-ES 1.1 및 2.0과 OpenVG 1.1)에 대한 완성도 높은 지원을 즉시 제공하는 것 외에도 개방 소스 드라이버에 대해 유사한 데스크탑 OpenGL 2.1 지원을 제공합니다.

 

  • Windows*와 Linux를 모두 사용하는 고객은 단일 구성 툴(CED)을 사용하여 두 운영 체제에 대한 구성 설정을 신속하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인텔 EMGD 릴리스는 연장된 수명 주기 동안 질문 및 대답 데이터베이스(QUAD)를 통해 인텔이 지원합니다.

 

3.  인텔 EMGD 1.18에서 현재 지원되는 Linux 배포판은 무엇입니까?

 

인텔 EMGD 및 비디오 BIOS는 다음 Linux 운영 체제와 API를 지원합니다.

 

  • Fedora 14(Timesys Fedora Remix* 이미지), 커널 버전 2.6.35, Xorg 1.9, Libva 1.0.12, Mesa 7.9 Timesys에서 배포한 소스입니다.
  • MeeGo* IVI 1.2, 커널 버전 2.6.37, Xorg 1.9, Libva 1.0.12, Mesa 7.9

 

추가 정보를 보려면 사용자 안내서 및 기능 매트릭스를 다운로드하십시오.

 

 

4.  Linux와 인텔 EMGD를 설치했습니다. 다른 소프트웨어와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전에 HDD를 복제하려면 어떻게 합니까?

 

"Cloning Linux Drives Using MondoArchive"라는 제목의 백서를 다운로드 또는 요청하십시오. 인텔® 비즈니스 포털을 통해 문서 번호 449300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Linux에서 OpenGL*을 위한 훌륭한 벤치마킹 테스트는 무엇입니까?

 

OpenGL*이 일반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려는 경우 대부분의 Linux 배포판에 사전 설치되는 ‘glxgears’를 신속한 상태 테스트 수단으로 종종 이용합니다. 안타깝게도, 초당 프레임 수치를 표시하기는 하지만 glxgears는 실제로 벤치마크에 이용하기에 형편 없는 툴입니다. glxgears가 생성하는 3D 로드는 너무 미미하여 실행 시간의 많은 부분이 단순히 백 버퍼와 프런트 배퍼 사이에서 앞, 뒤로 이동하는 데 소요됩니다. 따라서 glxgears가 표시하는 fps는 하드웨어의 진정한 3D 성능을 나타낸다기 보다는 버퍼 사이에서 얼마나 빠르게 전환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지표에 가깝습니다. 대신, 대부분의 Linux 커뮤니티는 실제 3D 렌더링을 수행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테스트에 사용할 수 있는 권장 응용 프로그램(기본적으로 게임 데모)과 이를 "벤치마킹 모드"로 놓는 방법에 대한 지침은 freedesktop.org 웹 사이트에서 제공합니다. http://dri.freedesktop.org/wiki/Benchmark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