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속 성능을 구현하는 인텔 기술 기반의 저전력 기기

모바일 기기부터 서버까지 다양한 제품을 지원하는 14nm 트랜지스터는 성능을 개선하며 전력 유출을 줄여줍니다. 인텔® 14nm 기술은 서버와 개인용 컴퓨팅 기기, 사물 인터넷 제품을 포함한 광범위한 종류의 고성능 제품 및 저전력 제품을 제조하는 데 사용될 것입니다. 인텔® 코어™ M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 최초의 시스템은 연휴 쇼핑 시즌에 맞춰 출시되었으며 이후 2015년 상반기에는 다양한 OEM을 확보했습니다. 다음 달에는 14nm 공정 기술에 기반한 추가 제품이 소개될 예정입니다. 

2세대 3D 트리게이트 트랜지스터를 활용한 14nm 기술은 성능과 전력, 밀도, 트랜지스터당 비용에 있어 업계 최고 수준이며 고성능 제품부터 저전력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제조하는 데 사용될 것입니다.

작을수록 좋다

인텔 14nm 기술은 22nm보다 더 효과적인 사이즈로 축소되었습니다. 트랜지스터 핀은 밀도 향상 및 정전 용량 감소를 위해 더 길고 얇아졌으며, 더 촘촘한 간격으로 배치되었습니다. 개선된 트랜지스터는 필요한 핀 수가 줄어들어 밀도가 더욱 개선되었으며 SRAM 셀 크기는 22nm의 절반에 가깝습니다.

14nm 제조

인텔의 14nm 공정 및 앞선 SOC(System-on-a-Chip) 제품은 그 품질을 인정받아 오리건(2014), 애리조나(2014), 아일랜드(2015) 공장에서 대량 생산에 들어갔습니다.

관련 비디오

인텔 연구원 Mark Bohr가 새로운 14nm 트랜지스터 공정과 함께 트리게이트 핀이 얼마나 더 길어지고 얇아졌으며 촘촘한 간격으로 배치되는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를 통해 보다 향상된 성능과 줄어든 유효 전력, 긴 배터리 수명을 통해 구현되는 더욱 강력한 컴퓨팅 환경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동영상 보기

인텔® 3D 트리게이트 트랜지스터와 이를 대용량으로 제조할 수 있는 역량은 컴퓨터 칩의 근본적인 구조에 드라마틱한 변화를 일으켰습니다. 트랜지스터의 역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동영상 보기

관련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