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를 위한 혁신에 불을 지피다.

1965년, Gordon Moore는 현대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 나갈 한 가지 예측을 했습니다. 최신 트렌드의 면밀한 관찰을 토대로, Moore는 향후 컴퓨팅 성능은 현저하게 증가할 것이며, 상대적인 비용은 기하급수적인 속도로 감소할 것이라고 추론했습니다.

무어의 법칙이라고 일컬어지는 이 통찰은 전자 업계의 기본 원리가 되었고 혁신의 발판이 되었습니다. 인텔의 공동 창립자로서 Gordon은 현대 도구와 장난감에 동력을 제공하는 트랜지스터가 보다 빠른 속도와 작은 크기를 갖추고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될 수 있도록 길을 열었습니다. 심지어 50년이 지난 지금도 많은 분야에서 지속되고 있는 효과와 혜택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미래로 가는 길

현대 사회의 메트로놈과 같은 Gordon의 예측을 통해 지난 50년 동안 혁신과 개발의 속도가 맞춰져 왔습니다. 이 예견은 디지털화와 개인 전자 기기의 등장을 비롯한 모든 현대 기술이 싹틀 수 있도록 비옥한 토양을 조성했습니다.

미래를 향해 발전해가고 있는 무어의 법칙과 관련 혁신은 우리의 일상 생활 속에 원활하게 통합되는 컴퓨팅으로 변화해나가고 있습니다. 끊임없이 강화되고 상호 연결되는 미래라는 비전은 분명한 도전과 혜택을 가져다 줍니다. 개인정보와 보안은 지속적으로 존재하며 점점 커져가고 있는 문제입니다. 하지만 미래 수요를 예상할 수 있도록 학습하는 스마트한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의 이점을 바탕으로 우리는 미래에 더욱 안전해지고, 보안성과 생산력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비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