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NUC용 운영 체제 설치

문서

설치 및 설정

000005471

2024-02-15

참고 인텔® NUC에서 지원하는 Windows* 버전 목록은 인텔® NUC 제품에 지원되는 운영 체제 를 참조하십시오.

설치 준비

  1. 아래 모델별 표에서 인텔 NUC 모델에 적용되는 특별한 정보가 있는지 검토합니다.
  2. 인텔 NUC에 필요한 하드웨어 구성 요소를 설치합니다(메모리 및 드라이브, 별도로 구매).
  3. 인터넷에 연결된 다른 컴퓨터로 인텔 NUC용 최신 유선 또는 무선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합니다 (링크에서 NUC 모델 검색). USB 휴대용 장치에 저장합니다.
  4. USB 휴대용 장치에 Windows 이미지(별도 구매)를 준비합니다. Windows의 경우 USB 부팅 가능한 드라이브를 만드는 도구는 아래 링크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1. 윈도우 11*
    2. 윈도우® 10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항목을 클릭하십시오 .

모델별 정보

운영 체제를 설치하기 전에 알아야 하는 특별 정보에 대하여 다음 표를 참조하십시오. 인텔 NUC 모델이 이 표에 나열되지 않은 경우 추가 특수 지침이 없으며 설치 단계로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텔® NUC 키트 모델 운영 체제 특수 정보
NUC7i3BNH
NUC7i5BNH
NUC7i7BNH
윈도우® 10

하드 드라이브와 인텔® Optane™ 메모리를 모두 설치하려는 경우

  • Windows® 10이 하드 드라이브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인텔 Optane 메모리 모듈에 Windows 10을 설치하지 마세요.
  • OS를 설치하기 전에 BIOS가 올바르게 구성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인텔® Optane™ 메모리 장치 사용자 안내서 참조).
USB 3.0 포트만 있는 모델:
NUC6i7KYK
NUC6i5SYH
NUC6i5SYK
NUC6i3SYH
NUC6i3SYK
NUC5CPYH
NUC5PPYH
윈도우 7 *

Windows* 설치

  1. Windows 설치 이미지가 있는 장치를 연결합니다(Windows 이미지가 CD/DVD에 있는 경우 USB 포트 또는 USB 광학 드라이브).
  2. 인텔 NUC 전원을 켭니다.
  3. 부팅 도중 프롬프트에서 F10 키를 눌러 부트 메뉴를 열고 설치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4. Windows 설치 중에는 모든 설정 지침을 따르십시오. Windows 11을 설치하는 경우 설치 중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므로 Windows 11*을 설치할 수 없음 을 참조하십시오.

설치가 완료된 후

  1. Windows 설치가 완료되면 설치 준비 - 3단계에서 다운로드한 유선 또는 무선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2. 인터넷에 연결합니다.
    1. 인텔® NUC의 LAN(Local Area Network) 포트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수행할 작업
    2. 인텔® NUC 제품의 WiFi 및 Bluetooth 문제 해결
  3. Windows 업데이트를 설치합니다(선택 사항).
  4. 다운로드 센터 에서 나머지 인텔 NUC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및 설치하거나(링크에서 NUC 모델 검색) 인텔® 드라이버 및 지원 도우미 활용하십시오.

Linux* 리소스

OS 문제 해결 리소스

관련 항목
지원되는 운영 체제
PXE-관련 리소스
USB 장치에서 Windows*를 설치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