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ID 마이그레이션 문제 해결

문서

문제 해결

000006234

2017-09-14

일반 정보

해결

일반 정보

RAID 마이그레이션 개요

raid 마이그레이션을 사용 하면 raid Ready 시스템을 raid 0, 1, 5 또는 10 구성으로 변환 하거나 raid 0, 1 또는 10 볼륨에서 raid 5 볼륨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RAID Ready 구성이 있는 경우 필요한 SATA 하드 드라이브를 추가 하 고 인텔® 빠른 스토리지 기술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마이그레이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마이그레이션에는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마이그레이션을 완료 하는 데 필요한 시간은 하드 드라이브의 크기에 따라 다릅니다. 마이그레이션하는 동안 시스템이 작동 하 고 모든 응용 프로그램 및 데이터는 그대로 유지 됩니다. 일부 디스크 집중형 작업은 RAID 마이그레이션 중에 더 달리기 실행 될 수 있습니다.

raid 5로 마이그레이션한 후 드라이브 용량

어레이의 사용 가능한 공간 또는 용량은 raid 0, raid 1 또는 raid 10에서 raid 5로 마이그레이션한 후 수행 되는 마이그레이션에 따라 증가할 수 있습니다.

다음 표를 사용 하 여 마이그레이션 후 사용 가능한 용량이 있는지 확인 합니다. 사용 가능한 용량은 어레이에 두 번째 볼륨을 생성 하는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그레이션추가 어레이 용량 제공
2-드라이브 raid 0-3-드라이브 raid 5아니 1
2-드라이브 raid 0-4-드라이브 raid 5
3-드라이브 raid 0-4-드라이브 raid 5아니 1
2-드라이브 raid 1-3-드라이브 raid 5
2-드라이브 raid 1-4-드라이브 raid 5
4-드라이브 raid 10-4-드라이브 raid 5
 

1 이것은 RAID 0 볼륨이 원래 어레이 용량의 100%를 사용 한다고 가정 합니다. RAID 0 볼륨이 원래 어레이 용량의 100% 미만을 활용 한 경우 마이그레이션이 완료 된 후 어레이에 사용 가능한 공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배열에 미치는 다른 영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마이그레이션 후 어레이 크기는 4-드라이브 raid 10에서 4-드라이브 raid 5로 마이그레이션할 때를 제외 하 고 증가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배열 크기가 동일 하 게 유지 됩니다.
  • 어레이 크기와 사용 가능한 어레이 용량 (여유 공간)은 인텔 빠른 스토리지 기술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 하 여 볼 수 있습니다.
  • raid 0, raid 1 또는 raid 10에서 raid 5로 마이그레이션하는 동안에는 볼륨 크기가 변경 되지 않습니다.
  • 두 번째 볼륨을 만들어 배열에서 사용 가능한 공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결

RAID 마이그레이션 후에 사용할 수 없는 추가 드라이브 공간

비 Windows * 파티션이 손상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RAID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경우 보조 하드 드라이브를 추가 하 여 사용할 수 있는 추가 공간을 사용 하지 않습니다. 다음 옵션 중 하나를 사용 하 여 추가 하드 드라이브 공간을 활용 합니다.

  • 윈도우 디스크 관리자를 사용 하 여 새 파티션을 만듭니다
  • 파티션 매직 * 또는 파티션 사령관과 같은 타사 소프트웨어 유틸리티를 사용 하 여 파티션 확장 *
  • Windows Vista * 디스크 관리자를 사용 하 여 볼륨 확장

윈도우 디스크 관리자를 사용 하 여 새 파티션을 만듭니다

다음 단계를 사용 하 여 새 파티션을 만듭니다.

  1. 시작을 클릭 합니다.
  2. 제어판을 클릭 합니다.
  3. 관리 도구두 번 클릭 하십시오.
  4. 컴퓨터 관리두 번 클릭 하십시오.
  5. 왼쪽 프로그램 트리에서 저장소 하위 섹션 아래에 있는 디스크 관리 를 클릭 합니다. 당신은 창을 확대 하 고 싶을 수도 있다.
  6. 이 시점에서 RAID 볼륨이 원래 드라이브의 파티션이 포함 된 실제 디스크로 표시 되어야 합니다. 파티션 후에는 여유 공간이라는 회색 영역이 표시 될 수 있습니다. 파티션을 사용 하기 위해이 공간을 포맷 합니다.

윈도우 비스타 * 디스크 관리자를 사용 하 여 볼륨을 확장

다음 단계를 사용 하 여 볼륨을 확장 합니다.

  1. 시작 아이콘을 누릅니다.
  2. 제어판을 클릭 합니다.
  3. 시스템 및 유지 관리를클릭 합니다.
  4. 관리 도구을 클릭 합니다.
  5. 컴퓨터 관리두 번 클릭 하십시오.
  6. 계속을 클릭 합니다.
  7. 왼쪽 프로그램 트리에서 저장소 하위 섹션 아래에 있는 디스크 관리 를 클릭 합니다. 당신은 창을 확대 하 고 싶을 수도 있다.
  8. 볼륨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하 고 (실제 디스크로 표시 됨) 볼륨 확장을 클릭 합니다.

마이그레이션 도중 오류가 발생 합니다.

RAID 마이그레이션 기능에는 마이그레이션 중단으로 인해 데이터가 손실 되거나 손상 되지 않도록 하는 고급 안전 알고리즘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마이그레이션 프로세스가 정전 또는 시스템 재설정을 통해 중단 된 경우, 마이그레이션이 다음 시스템 재부팅 시 가장 최근의 진행 시점부터 다시 시작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