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인텔® 무선 이벤트 뷰어


마지막 검토일: 02-Feb-2017
문서 ID: 000007038

인텔® 무선 이벤트 뷰어 프로그램은 오류 로그 레코드 목록을 표시합니다. 저장 이진 형식 파일에 사용 가능한 모든 로그 레코드를 고객 지원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인텔® 무선 이벤트 뷰어에 액세스하는 방법
메뉴 설명
화면 설명
오류 해결

인텔® 무선 이벤트 뷰어에 액세스하는 방법

인텔® 무선 이벤트 뷰어를 열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인텔® PROSet 무선 > WiFi 연결 유틸리티를 클릭합니다.
  2. 인텔® PROSet/무선 도구 메뉴에서 인텔® 무선 문제 해결 도우미를 선택합니다.
  3. 무선 이벤트 뷰어를 클릭합니다.

Screenshot of the Wireless Event Vie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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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뉴 설명

파일 설정:
로그 파일의 저장 위치를 변경하려면:
  1. 설정을 클릭하여 무선 이벤트 뷰어 설정을 엽니다.
  2. 로깅 활성화 확인란을 클릭합니다.
  3. 저장된 로그 파일에 대한 기본 폴더 지정: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새 폴더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4. 파일 이름은 기본 시스템 이름입니다. 파일 이름:
  5. 최대 크기: 킬로바이트(KB) 단위로 파일 크기를 입력합니다.
  6. 작업을 끝내고 변경 내용을 적용하려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변경 내용을 적용하지 않고 닫으려면 취소를 클릭하십시오.

일 설정 주파수에서 다른 위치에 로그 파일을 복사하려면 다음 지침을 따르십시오.

  1. 다른 위치에 로그 파일 복사를 클릭합니다.
  2. 대상 폴더: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입력하거나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폴더 위치를 선택합니다.
  3. 빈도(일 수): 대상 폴더로 파일을 이동할 주기를 선택합니다.
  4. 작업을 끝내고 변경 내용을 적용하려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변경 내용을 적용하지 않고 닫으려면 취소를 클릭하십시오.

종료:
무선 이벤트 뷰어를 종료하고 인텔 무선 문제 해결 도우미로 돌아가려면 클릭합니다.

참고 관리자는 관리자 도구의 무선 이벤트 로그 뷰어 기본 설정을를 사용하여 기본 로그 파일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드 현재 또는 과거의 이벤트 추적 정보를 보려면 선택합니다.
  • 실시간 이벤트 보기(기본값): 인텔 무선 문제 해결사를 사용한 현재 세션으로부터 이벤트 추적 목록.
  • 로그 파일 보기: 인텔 무선 문제 해결사를 사용하여 과거 세션으로부터 로그 파일에 저장된 이벤트 추적을 보려면 선택합니다.
도움말

무선 이벤트 뷰어 도움말:
이 페이지에 대한 도움말 정보를 제공합니다.
정보:
인텔 무선 문제 해결사의 버전 정보를 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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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설명

레벨 연결 문제의 심각도를 나타냅니다. 다음각도 수준입니다.
  • 정보
  • 오류
  • 경고
설명 연결 문제에 대한 간략한 설명입니다.
날짜 및 시간 연결 문제를 감지한 날짜와 시간입니다. 이 열 오름차순 또는 내림차순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열 헤더를 클릭하여 표시된 이벤트를 정렬합니다.
인텔® 무선 문제 해결 도우미를 사용하여 이전 세션에서 완성된 로그 파일을 엽니다.
지우기 무선 이벤트 뷰어의 정보를 제거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사용 가능한 로그를 저장합니다. 기본 이름을 사용하거나 변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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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 해결

IP 주소를 수신하지 못했습니다.

Wi-Fi 어댑터가 유효한 IP 주소를 가져오지 못했습니다 Wi-fi 보안 암호 또는 암호화 키가 액세스 포인트 보안 구성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기타 원인: Wi-fi 네트워크에 고정 IP 주소가 필요합니다. DHCP 서버 또는 일반 네트워크 문제가 있습니다.

이 메시지를 지우려면:

  • 네트워크 보안 설정에 Wi-Fi 보안 암호를 다시 입력합니다.
  • 액세스 포인트, 라우터, 컴퓨터 및 DSL/케이블 모뎀을 다시 시작합니다.
  • 액세스 포인트 또는 Wi-Fi 라우터의 보안 구성을 확인합니다. 도움이 필요하면 액세스 포인트 또는 라우터 제조업체에게 연락하십시오.
  • 관리자에게 Wi-Fi 연결 설정에 대한 지원을 요청하십시오.
Ad Hoc 네트워크가 사용되고 있지 않고 네트워크에 추가된 피어가 없습니다.

Ad Hoc 네트워크를 만들고 2분 내에 Ad Hoc 네트워크에 피어를 추가하지 않으면 Ad Hoc 네트워크가 사용되고 있지 않음을 사용자에게 알립니다. 이 경고는 응용 프로그램 설정에서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이 메시지를 지우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도구 메뉴에서 응용 프로그램 설정을 클릭합니다.
  2. Ad hoc 네트워크 알림을 찾아 아래로 이동합니다.
  3. 피어에 연결된 Ad Hoc 네트워크가 없을 때 알림의 선택을 취소합니다.
  4.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하고 인텔 PROSet/무선 주 창으로 돌아갑니다.
Ad Hoc 네트워크가 사용되고 있지 않고 모든 피어가 네트워크를 나갔습니다.

다른 참가자를 사용하여 Ad Hoc 네트워크를 만들거나 추가하면 참가자 일부 또는 전체가 Ad Hoc 네트워크를 나갔음을 사용자에게 알립니다. 이 경고 알림은 응용 프로그램 설정에서 설정합니다.

이 메시지를 지우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도구 메뉴에서 응용 프로그램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아래로 스크롤하여 장치 대 장치(Ad Hoc) 네트워크를 찾아.
  3. 모든 피어가 Ad Hoc 네트워크를 나가면 알림의 선택을 취소합니다.
  4.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하고 인텔 PROSet/무선 주 창으로 돌아갑니다.
기본 네트워크 이름(SSID)을 사용하여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보안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네트워크 이름을 사용하는 액세스 포인트에 연결하SSID면 보안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액세스 포인트는 모든 기본 보안 및 관리 설정(예: 개방 인증, 기본 IP 주소, 사용자 이름 또는 암호)을 사용합니다. 개인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경우, 네트워크 이름과 보안 설정을 크 보안을 강화합니다. 이 경고는 응용 프로그램 설정에서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이 메시지를 지우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도구 메뉴에서 응용 프로그램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아래로 스크롤하여 SSID 알림 메시지를 찾습니다.
  3. 기본 SSID 이름을 사용하여 네트워크에 연결할 때 알림의 선택을 취소합니다.
  4.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하고 인텔 PROSet/무선 주 창으로 돌아갑니다.
보안이 구성되지 않은 네트워크에 연결했고 시스템에서 공유 폴더가 감지 되었습니다.

파일 및 프린터 공유를 사용하면 네트워크의 다른 컴퓨터에서 사용자 컴퓨터의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파일과 프린터 공유 기능을 활성화한 상태로 Wi-Fi 휴대용 컴퓨터를 사용할 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공유 폴더가 있는 Wi-Fi LAN에 연결할 때 경고가 표시될 경우 아래 지침에 따라 이 알림을 비활성화하십시오. 이 경고는 응용 프로그램 설정에서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이 메시지를 지우고 연결이 끊긴 상태에서 네트워크 공유 폴더를 복원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도구 메뉴에서 응용 프로그램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아래로 스크롤하여 공유 폴더 알림을 찾습니다.
  3. 개방/비보안 네트워크에 연결할 때마다 현재 공유 폴더 설정을 유지하려면 이 알림 사용 안함를 선택합니다.
  4.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하고 인텔 PROSet/무선 주 창으로 돌아갑니다.
시스템의 Wi-Fi 네트워크 어댑터가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Wi-Fi 어댑터를 활성하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1. 내 컴퓨터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합니다.
  2. 속성을 선택합니다.
  3. 하드웨어를 클릭합니다.
  4. 장치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5. 네트워크 어댑터를 클릭합니다.
  6. 목록에서 인텔 PRO/무선 어댑터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합니다.
  7. 사용을 클릭합니다.
  8. 파일 > 종료를 클릭하여 장치 관리자를 닫습니다.
  9. 확인을 클릭하여 시스템 속성 창을 닫습니다.
시스템에서 Wi-Fi 네트워크 어댑터가 검출되지 않았습니다.

네트워크 어댑터가 검색되지 않음 메시지가 있는 경우, 어댑터가 제거되었거나 설치되지 않습니다. 어댑터가 제거되었거나 설치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먼저 장치 관리자에 나열된 Wi-Fi 어댑터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1. 내 컴퓨터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합니다.
  2. 속성을 선택합니다.
  3. 하드웨어를 클릭합니다.
  4. 장치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5. 네트워크 어댑터를 클릭합니다.

인텔 PRO/무선 어댑터가 목록에 드라이버 업데이트. 인텔 PRO/무선 어댑터가 목록에 없으면 컴퓨터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하드웨어 업데이트 마법사를 계속할 수 없음 메시지 또는 Wi-fi 어댑터가 나열되지 않으면 인텔 고객 지원실에 문의하십시오.

액세스 포인트 연결이 끊겼습니다. Wi-Fi 어댑터와 네트워크 액세스 포인트의 연결이 끊기면 다음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연결에 실패하여 액세스 포인트 연결이 끊겼습니다.
  • 인증 오류로 인해 액세스 포인트 연결이 끊겼습니다.
  • TKIP Michael 무결성 확인 오류로 인해 액세스 포인트와의 연결이 끊깁니다.
  • 클래스 2 프레임 비인증 오류로 인해 액세스 포인트와의 연결이 끊깁니다.
  • 클래스 3 프레임 비연결 오류로 인해 액세스 포인트와의 연결이 끊깁니다.
  • 재연결 오류로 인해 액세스 포인트 연결이 끊겼습니다.
  • 정보 요소 오류로 인해 액세스 포인트와의 연결이 끊깁니다.
  • EAPOL- 핵심 프로토콜 4방향 핸드셰이크 오류로 인해 액세스 포인트와의 연결이 끊깁니다
  • 801x 인증 오류로 인해 액세스 포인트 연결이 끊겼습니다.

권장되는 작업:
프로파일을 선택한 다음, 연결을 클릭하여 네트워크 연결을 시도하십시오.

응용 프로그램을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이 프로파일이 연결될 때 시작되도록 지정한 응용 프로그램을 찾을 수 없습니다. 프로파일 마법사 고급 설정에서 경로와 파일 이름을 확인합니다.

경로와 파일 이름을 확인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인텔 PROSet/무선 주 창에서 프로파일을 클릭합니다.
  2. 프로파일을 선택합니다.
  3. 속성을 클릭합니다.
  4. 고급을 클릭합니다.
  5. 응용 프로그램 시작을 클릭합니다. 파일 이름과 파일이 있는 경로가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6. 확인을 클릭하여 고급 설정을 닫습니다.
  7. 확인을 클릭하여 일반 설정을 닫고 프로파일 목록으로 돌아갑니다.
사용자 이름 재입력 유효하지 않은 사용자 이름으로 인해 인증에 실패했습니다. 다음 단계를 수행하여 이 오류를 해결하십시오.
  1. 프로파일 목록에서 해당 프로파일을 선택합니다.
  2. 속성을 클릭하여 일반 설정을 엽니다.
  3. 다음을 클릭하여 보안 설정을 엽니다. 엔터프라이즈 보안이 선택됩니다.
  4. 해당하는 801x 인증 유형을 선택합니다. 용 TTLS PEAP 및 EAP-FAST 프로파일:
    • 다음과 같은 옵션 사용을 선택합니다
    • 사용자 이름 정보를 확인합니다.
  5.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하십시오.
자격 증명 재입력 유효하지 않은 자격 증명 때문에 인증에 실패했습니다.
  1. TTLS PEAP LEAPFAST 프로파일 목록에서 A, 또는 EAP- 프로파일을 선택합니다.
  2. 속성을 클릭하여 일반 설정을 엽니다.
  3. 다음을 클릭하여 보안 설정을 엽니다. 엔터프라이즈 보안이 선택됩니다.
  4. 801x 인증 유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5. 사용자 자격 증명에 대해 다음을 사용을 선택합니다.
  6. 사용자 이름, 도메인 및 암호 정보를 확인합니다. Windows 로그온 사용 또는 연결할 때마다 메시지 표시를 선택한 경우에는 사용자 자격 증명을 확인 정보는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할 때 올바른,.
  7.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하십시오.
다른 인증서를 선택하십시오. 유효하지 않은 사용자 인증서로 인해 인증에 실패했습니다:

이 인증 오류는 잘못된 서버(도메인) 자격 증명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를 수행하여 이 오류를 해결하십시오.

  1. 프로파일 목록에서 해당 프로파일을 선택합니다.
  2. 속성을 클릭하여 일반 설정을 엽니다.
  3. 다음을 클릭하여 보안 설정을 엽니다. 엔터프라이즈 보안이 선택됩니다.
  4. 해당하는 801x 인증 유형을 선택합니다.
  5. 선택을 클릭하고 설치된 인증서 목록에서 다른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6. [확인]을 누릅니다
  7. TLS 프로파일: 선택을 클릭하고 설치된 인증서 목록에서 다른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8. 닫기를 클릭합니다.
  9.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하십시오.

    인증서에 대한 참고 사항: 지정된 ID는 인증서를 발급 대상 및 인증자에서 사용하는 인증 서버(예: RADIUS 서버)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인증서는 인증 서버와 관련하여 유효해야 합니다. 이 요구사항은 인증 서버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 인증 서버가 발급자를 인증 기관으로 인식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증서가 설치되어 있을 때 사용한 것과 같은 사용자 이름을 사용하여 로그인해야 합니다.

서버 이름 재입력 유효하지 않은 서버 ID로 인해 인증에 실패했습니다. 다음 단계를 수행하여 이 오류를 해결하십시오.
  1. 프로파일 목록에서 해당 프로파일을 선택합니다.
  2. 속성을 클릭하여 일반 설정을 엽니다.
  3. 다음을 클릭하여 보안 설정을 엽니다. 엔터프라이즈 보안이 선택됩니다.
  4. 해당하는 801x 인증 유형을 선택합니다.
  5. TTLS PEAP 프로파일 및: 로밍 ID 서버 이름이 올바른지 확인하십시오.
  6.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하십시오.
서버 자격 증명 재입력 유효하지 않은 서버 자격 증명으로 인해 인증에 실패했습니다. 다음 단계를 수행하여 이 오류를 해결하십시오.
  1. 프로파일 목록에서 해당 프로파일을 선택합니다.
  2. 속성을 클릭하여 일반 설정을 엽니다.
  3. 다음을 클릭하여 보안 설정을 엽니다. 엔터프라이즈 보안이 선택됩니다.
  4. 해당하는 801x 인증 유형을 선택합니다.

    용 TTLS PEAP 및 EAP-FAST 프로파일:

    • 사용자 자격 증명에 대해 다음을 사용을 선택합니다.
    • 도메인 정보를 확인합니다.

      Windows 로그온 사용 또는 연결할 때마다 메시지 표시를 선택한 경우에는는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하는 올바른 도메인 자격 증명 정보가 사용되는지 확인합니다. NOTE: 이 옵션은 단일 사인온 사전 로그온/공통 연결 구성 요소가 설치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LEAP 다음 사용자 이름 및 암호 사용를 선택하고 도메인이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프로파일: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묻는 메시지 표시가 선택되어 있으면 올바른 도메인 및 암호 정보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하는 데 사용되는지 확인합니다. 보안 설정 창에 표시와 일치해야 합니다.

  5.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하십시오.
유효하지 않은 서버 인증서로 인해 인증에 실패했습니다: 다른 인증서를 선택하십시오. 다음 단계를 수행하여 이 오류를 해결하십시오.
  1. 프로파일 목록에서 해당 프로파일을 선택합니다.
  2. 속성을 클릭하여 일반 설정을 엽니다.
  3. 다음을 클릭하여 보안 설정을 엽니다. 엔터프라이즈 보안이 선택됩니다.
  4. 해당하는 801x 인증 유형이 선택됩니다. TTLS 및 PEAP 프로파일의 경우: 올바른 인증 유형이 선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다음을 클릭하여 설치된 인증서 목록에서 다른 인증서를 선택하거나 다른 서버 또는 인증서 이름을 지정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선택을 클릭하고 설치된 인증서 목록에서 다른 인증서를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tls 프로파일:
  5. 닫기를 클릭합니다.
  6.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하십시오.

    인증서에 대한 참고 사항: 지정된 ID는 인증서를 발급 대상 인증자에서 사용하는 인증 서버(예: RADIUS 서버)에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인증서는 인증 서버와 관련하여 유효해야 합니다. 이 요구사항은 인증 서버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 인증 서버가 발급자를 인증 기관으로 인식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증서가 설치되어 있을 때 사용한 것과 같은 사용자 이름을 사용하여 로그인해야 합니다.

AAA 서버를 사용할 수 없어 인증에 실패했습니다

Wi-Fi 어댑터가 액세스 포인트에 연결되어 있지만 인증 서버로부터 응답 때문에 801x 인증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다음 단계를 수행하여 이 오류를 해결하십시오.

  1. 프로파일을 선택합니다.
  2. 연결을 클릭하여 네트워크에 연결하고 서버에서 인증을 보십시오.
AAA 서버가 EAP 방법을 거부했습니다.

AAA 서버가 구성된 인증을 수락하지 않으면 이 오류가 발생합니다.

다음 단계를 수행하여 이 오류를 해결하십시오.

  1. 작업 표시줄 아이콘을 두 번 클릭 Wireless network Icon인텔을 열려면 PROSet/무선.
  2. 인텔 PROSet/무선 주 창에서 프로파일을 클릭합니다.
  3. 프로파일 목록에서 연결된 프로파일 또는 마지막으로 사용된 프로파일을 선택합니다.
  4. 속성을 클릭하여 일반 설정을 엽니다.
  5. 다음을 클릭하여 보안 설정을 엽니다.
  6. 801x 활성화가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7. 올바른 인증 유형이 선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8. 필요한 보안 정보를 입력합니다.
  9. [확인]을 누릅니다. 이제 프로파일이 다시 적용됩니다.
인증서 검색에 사용된 PIN이 잘못되었습니다. PIN을 다시 입력하십시오.

잘못된 PIN으로 인해 인증서 검색이 실패했습니다.

올바른 PIN을 입력합니다. 권장되는 작업:

GSM 어댑터가 예기치 않게 제거되어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GSM 어댑터가 완전히 삽입되지 않았거나 예기치 않게 모바일 장치에서 제거되면 이 오류가 경우 발생합니다.

다음 단계를 수행하여 이 오류를 해결하십시오.

  1. GSM 어댑터를 다시 끼웁니다.
  2. PROSet화면 오른쪽 아래에 인텔/ 무선 소프트웨어 아이콘을 두 번 누릅니다.
  3. 프로파일 목록에서 연결된 프로파일 또는 마지막으로 사용된 프로파일을 선택합니다.
  4. 연결을 클릭합니다. 이제 프로파일이 다시 적용됩니다.
스마트 카드가 예기치 않게 제거되었습니다.

스마트 카드가 예기치 않게 제거되었기 때문에 이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다음 단계를 수행하여 이 오류를 해결하십시오.

  1. 스마트 카드를 넣습니다.
  2. 801x EAP-SIM 인증 프로파일을 선택합니다.
  3. 연결을 클릭하여 네트워크 연결을 시도하십시오.
시간이 만료되어 인증에 실패했습니다.

모바일 스테이션이 인증을 하는 동안 인증 타이머가 만료되기 때문에 인증 오류가 발생한 것입니다. 불량 액세스 포인트 또는 RADIUS 서버 문제 원인일 수 있습니다.

권장되는 작업:

  • 고려할 이 액세스 포인트를 제외된 액세스 포인트 목록에 추가하여 나중에 이 액세스 포인트에 연결하려면에서 Wi-fi 어댑터를 방지하.
  • 불량 액세스 포인트가 원인이 아닌 경우에는 프로파일 목록에 있는 해당 프로파일을 클릭하십시오. 연결을 클릭하여 네트워크에 연결하고 서버에서 인증을 보십시오.
관리자 프로파일이 인증에 실패했습니다. 인증자(예: 액세스 포인트 또는 AAA 서버)가 프로파일의 자격 증명을 수락하지 않으면 이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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