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프로세서의 온도 정보

문서

제품 정보 및 문서

000005597

2023-12-14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항목을 클릭하십시오 .

Tjunction 최대 온도는 무엇입니까?

Tjunction max는 내부 열 제어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전력을 줄이고 온도를 제한하기 전에 프로세서가 허용하는 최대 열 접합 온도입니다. 프로세서의 열 제어 시스템을 활성화하면 프로세서가 과열을 방지하기 위해 주파수와 전력을 줄이기 때문에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최대 접합 온도 한계는 제품마다 다르며 일반적으로 100°C-110°C 사이입니다. 특정 프로세서 모델에 대한 세부 정보를 확인하려면 제품 사양 페이지 [ark.intel.com] (ark.intel.com )를 참조하십시오. 시스템 빌더 또는 DIY(Do-It-Yourself) 최종 사용자의 목표는 시스템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과중한 워크로드 중에 프로세서를 Tjunction 최대 임계값 미만으로 유지하는 플랫폼 구성을 설계하는 것입니다.

사용자는 많은 타사 유틸리티에서 프로세서 다이의 디지털 열 센서(DTS)를 모니터링하여 파괴 테스트 없이 시스템이 Tjunction 최대 온도에 얼마나 근접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종 사용자는 시스템 어셈블리에 도움이 되도록 제품 사양 페이지 (ARK)에서 정보를 조회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리지널 디자인 제조업체는 사용 가능한 NDA(기밀 유지 계약) 문서를 참조하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Tcase 최대 온도는 무엇입니까?

Tcase max는 조립된 시스템 내에서 작동하기 위해 IHS(통합 열 분산기)가 있는 소켓 프로세서의 특성을 분석하여 측정됩니다. 이 사양은 시스템이 IHS의 상단을 이 온도에서 유지하기 위해 적절한 냉각을 제공할 수 있는 한 프로세서가 작동 온도를 초과하지 않도록 설정되었습니다. 이는 주로 시스템 제조업체가 시스템 설계를 평가하기 위한 것입니다.

프로세서가 과열로 인해 손상될 수 있습니까?

작동 안전 장치가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프로세서가 과열로 인해 손상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프로세서에는 스로틀링과 자동 종료의 두 가지 열 보호 모드가 있습니다. 코어가 설정된 스로틀 온도를 초과하면 안전한 온도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전력이 감소합니다. 스로틀 온도는 프로세서 및 BIOS 설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프로세서가 스로틀링 동작으로 인해 안전한 작동 온도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영구적인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프로세서가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인텔은 각 프로세서에 대한 온도 범위를 제공합니까?

인텔은 시스템 설계 및 워크로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각 프로세서 또는 각 코어에 대한 일반적인 온도 작동 범위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프로세서에는 과도한 온도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내부 보호 기능이 있습니다. 보호 지점 아래의 작동 범위는 시스템 구성 및 워크로드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특정 프로세서에 대한 열 사양은 인텔 프로세서의 작동이 보장되는 온도 제한이 포함된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술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프로세서의 Tjunction max 또는 Tcase max를 어떻게 확인할 수 있습니까?

같이:

  1. 제품 사양 정보 페이지를 방문하십시오.
  2. 검색 상자에 인텔 프로세서 번호를 입력합니다. 내 인텔® 프로세서 식별 방법을 참조하십시오.
  3. 프로세서 페이지를 열고 패키지 사양 을 클릭합니다.
  4. Tjunction 또는 Tcase 값을 찾습니다.
프로세서가 최대 온도에 자주 접근하거나 도달하면 나쁜가요?

반드시. 많은 인텔 프로세서는 짧은 시간 동안 매우 높은 주파수에서 작동할 수 있는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을 사용합니다. 프로세서가 최대 주파수 또는 그 부근에서 작동할 때는 온도가 매우 빠르게 상승하여 최대 온도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워크로드에서는 프로세서가 최대 온도 한도 또는 그 근처에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워크로드를 실행하는 동안 최대 온도에 있다고 해서 반드시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인텔 프로세서는 온도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과열과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주파수와 전력 소비를 매우 빠르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냉각 솔루션이 적절한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습니까?

정상 작동하면 CPU 온도가 최대값에 도달할 수 있으므로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지 여부만 온도만으로는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공급업체에서 시스템을 완제품으로 구매한 경우, 시스템 문제 해결을 위한 특정 단계를 위해 해당 공급업체에 문의해야 합니다

컴퓨터가 과열된 경우 자세한 정보는 어디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

과열 문제가 발생하면 항상 시스템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다음은 과열 및 과열 방지를 해결하는 몇 가지 리소스입니다.

과열 경고 신호

관련 항목
인텔® 박스형 프로세서의 증상 및 과열 문제 해결
인텔 박스형 프로세서의 과열 문제에 대한 문제 해결 마법사.
인텔® 제온® 프로세서의 열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