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은 이 사이트에 권장되지 않습니다.
다음 링크 중 하나를 클릭하여 최신 버전의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하십시오.

지원

박스형 프로세서와 OEM 프로세서를 판별하는 방법


마지막 검토일: 08-Dec-2016
문서 ID: 000005721

인텔은 Best Buy, Fry’s 및 인근 컴퓨터 매장과 같은 소매점을 통해 프로세서를 판매합니다. 또한 Hewlett-packard, Dell, Gateway 또는 리셀러 등 도매 채널을 통해 프로세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도매 채널은 종종 OEM이라고도 합니다.

소매 프로세서는 명확히 표시된 개별 박스로 판매됩니다. 이러한 제품에는 보통 인텔 3년 보증이 적용됩니다.

코어 i5 박스

도매 프로세서는 소매 박스 형태로 판매되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OEM 또는 리셀러가 미리 설치합니다. 인텔은 프로세서를 트레이에 넣어 OEM에게 제공합니다. 트레이 형태로 배송되는 프로세서는 OEM/트레이 프로세서라고 합니다.

인텔은 도매 프로세서에 대한 직접적인 보증 지원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OEM 또는 리셀러를 통해 판매된 프로세서의 경우 품질 보증 지원에 대한 정보는 OEM 또는 리셀러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인텔 프로세서 보증 안내 비디오를 참조하십시오.

연락처를 모르는 경우 팬/방열판과 프로세서 표시(아래 참조)를 찾아서 인텔에 문의하십시오.

구입한지 3년 미만인 시스템의 경우 인텔® 박스형 프로세서 검증을 통해 프로세서가 박스형 프로세서인지 OEM 프로세서인지 식별하십시오. 중국 인텔® 박스형 프로세서인 경우에는 인텔® 중국 박스형 프로세서 검증으로 이동하십시오.

참고인텔 고객 지원팀에 문의할 때 팬과 프로세서 표시를 모두 확인해 두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프로세서에 특정 팬/방열판이 함께 제공됩니다. 일부 프로세서에서는 팬/방열판이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및 일부 마니아 SKU(언락 프로세서)는 팬/방열판 또는 열 솔루션과 함께 제공되지 않습니다.


팬/방열판 표시
팬 상단에 있는 부품 번호와 제조업체를 기록합니다. 부품 번호는 보통 첫 번째 번호이며 'D' “E” 또는 'C'로 시작됩니다. 레이블 하단 부근에 있는 제조업체 표시(예: Nidec, Fujikura, Sanyo-Denki, Delta)를 찾으십시오.

팬/방열판 표시
그림 1 – 팬/방열판 표시

프로세서 표시
그림 2와 3을 사용하여 프로세서 표시를 식별하고 기록합니다.

그림 2는 최신 인텔® 프로세서에 사용되는 일반 표시를 보여줍니다. 그림 3은 이전 프로세서의 표시입니다. 특정 표시(예: 프로세서 번호)의 위치는 소유하고 있는 프로세서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대부분 현재 프로세서의 프로세서 표시
그림 2 - 최신 프로세서의 프로세서 표시

구형 프로세서의 프로세서 표시
그림 3 - 이전 프로세서의 프로세서 표시

관련 항목
인텔® 데스크탑 프로세서 보증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들(FAQ)
보증 요청을 위해 내 인텔® 데스크탑 프로세서와 팬 표시를 식별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