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인텔® 프로세서에 대한 보증 요청을 처리하는 데 필요한 정보


마지막 검토일: 28-Jan-2017
문서 ID: 000007064

인텔에 보증 지원을 문의하기 전에 다음 단계를 따라 보증 요청 절차에 필요한 준비.  

  1. 프로세서에 문제가 있는지, 다른 시스템 구성 요소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
  2. 보증 지원 주체 확인
  3. 필요한 제품 정보 수집


프로세서에 문제가 있는지, 다른 시스템 구성 요소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

  1. 프로세서에 문제가 있는지, 다른 시스템 구성 요소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려면 다음 문제 해결 단계를 따르십시오.
  2. 문제 해결 결과 프로세서에 하자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프로세서 보증 기간이 남아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보증 지원 주체 확인

  • 인텔® 프로세서는 소매: 명확히 구분되는 개별 박스에 넣어 판매됩니다. 일반적으로 인텔에서 직접 3년 보증을 제공합니다.
  • 인텔 도매(트레이 또는 OEM) 프로세서:® 소매 박스 형태로 판매되지 않습니다. HP*, Dell*, Gateway*와 같은 리셀러 및 시스템 제조업체, 일반적으로 이러한 프로세서를 시스템에 미리 설치합니다.
    인텔은 도매 프로세서에 대한 직접적인 품질 보증 지원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도매 채널을 통해 구입하신 제품의 경우, 시스템 제조업체 또는 리셀러에게 보증 지원을 사용해야 합니다.

    인텔® 제온 PhiTM 제품  , 보증을 가지고 있는 경우 이은 1년으로 제한됩니다.

    인텔이나 리셀러에게 문의해야 할지 여부를 모르는 경우에는 인텔에서 프로세서 및 팬/방열판 표시(아래 참조)를 기준으로 어디서 보증 지원을 제공하는지 확인해 드릴 수 있습니다.

    인텔 보증 정책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은 보증 정보를 참조하십시오.


필요한 제품 정보 수집
프로세서가 인텔 보증 지원 대상이면 다음 정보를 준비하십시오.

  1. 결함 있는 프로세서가 설치된 마더보드의 모델.
  2. 결함이 있는 프로세서를 확인하는 데 사용되는 대체 부품의 모델 번호(예: 두 번째 마더보드 또는 다른 프로세서).
  3. 결함 있는 프로세서와 프로세서 팬/방열판 상단에 있는 표시. 프로세서 및 팬 표시 정보는 아래를 참조하십시오.
    참고 인텔에서는 보증 요청을 처리하기 전에 구매 증명서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인텔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하십시오.


프로세서 표시
라인 1 - 6(아래 그림 1 또는 2 참조)의 정보를 메모하십시오. 특정 표시(예: 프로세서 번호) 위치는 프로세서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참고 실제 프로세서에서 이러한 표시를 합니다, 박스형 라벨의 표시를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프로세서에 대한 프로세서 표시그림 1:

Processor markings for most processors


구형 프로세서의 프로세서 표시를 그림 2:

Processor markings for older processors

 

팬 표시
팬 상단에 나온 부품 번호와 제조업체를 메모하십시오. 부품 번호는 보통 첫 번째 번호이며 'D' 또는 'C'로 시작됩니다. 제조업체 이름은 라벨 하단 부근에 있습니다(예: Nidec, Fujikura, Sanyo-denki, Del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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