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 개요 정보

문서

제품 정보 및 문서

000007359

2023-08-14

참고 인텔은 프로세서에 대한 코어당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 주파수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은 프로세서 코어를 표시된 주파수보다 자동으로 더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프로세서는 프로세서 기본 전력(이전에는 열 설계 전력이라고 함)의 전력, 온도 및 사양 한도 내에서 작동해야 합니다. 그 결과 단일 및 다중 스레드 응용 프로그램 모두의 성능이 향상됩니다.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소프트웨어나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 을 참조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주제를 클릭하십시오 .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 버전은 몇 개입니까?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에는 세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1.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
  2.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 2.0
  3. 인텔® 터보 부스트 맥스 기술 3.0
인텔® 프로세서가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을 지원하는지 어떻게 확인합니까?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이 지원하는 운영 체제는 무엇입니까?

인텔® 프로세서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을 지원하는 경우 주요 운영 체제가 이 기술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의 작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무엇입니까?

프로세서는 워크로드 수요에 따라 최적의 터보 주파수를 자동으로 선택합니다. 워크로드 요구량이 높고 물리적 제약이 없는 경우 프로세서는 터보 주파수 또는 터보 주파수에 가깝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려면 어떻게 합니까?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은 지원되는 프로세서에 기본으로 활성화됩니다. BIOS에 있는 스위치를 사용하여 해당 기술을 비활성화 또는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의 작업을 변경할 수 있는 사용자 조정 가능 설정은 없습니다.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이 활성화되면 운영 체제 제어 하에서 자동으로 작동합니다.

내 마더보드가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을 지원합니까?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은 프로세서 기술입니다. 사용 중인 프로세서가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을 지원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시스템 제조업체는 일반적으로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을 기본적으로 활성화합니다. 일반적으로 BIOS 설정을 통해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BIOS 마더보드 공급업체에 지원을 문의하십시오

터보 주파수는 프로세서의 모든 활성 코어에 대해 동일합니까?

아니요, 모든 활성 코어는 주파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프로세서는 워크로드 수요에 따라 최적의 터보 주파수를 자동으로 선택합니다. 워크로드 요구량이 높고 물리적 제약이 없는 경우 프로세서는 터보 주파수 또는 터보 주파수에 가깝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코어당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까?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은 코어당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없는 프로세서 기술입니다.

일반적으로 BIOS 설정을 통해 전체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BIOS 마더보드 공급업체에 지원을 문의하십시오.

최대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 주파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까?

프로세서 기능의 최대 주파수는 지정할 수 없습니다. 최대 주파수는 자동으로 작동 조건에 따라 달라집니다.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로 인해 시스템이 과열됩니까?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은 코어 성능이 프로세서 기본 전력(이전에는 열 설계 전력이라고 함)의 전력, 온도 및 사양 한도에서 증가하므로 시스템 과열을 야기하지 않습니다. 때때로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이 실행 중일 때 시스템 팬이 더 빠른 속도로 작동할 수 있는데, 이는 프로세서 주파수 상승 시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프로세서가 프로세서 기본 전력(이전에는 열 설계 전력이라고 함)의 전력, 온도 및 사양 한도 내에서 작동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과 관련하여 시스템 통합과 시스템 설계의 중요성은 어느 정도입니까?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은 프로세서가 프로세서 기본 전력(이전에는 열 설계 전력이라고 함)의 전력, 온도 및 사양 한도 내에서 작동할 때 실행됩니다.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의 이점을 활용하려면 우수한 시스템 통합과 열 설계가 중요합니다.

사용 중인 프로세서의 최대 터보 부스트 주파수를 확인하려면 어떻게 합니까?

BIOS에서 코어 수를 하나로 설정하고 인텔® 프로세서 식별 유틸리티 실행하면 가장 높은 터보 부스트 주파수가 표시됩니다. 모든 코어를 다시 활성화하려면 BIOS에서 스위치를 재설정해야 합니다.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이 작동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인텔® 터보 부스트가 내 시스템에서 실행 중인지 보여주는 도구가 있습니까?

인텔이 릴리스한, 또는 타사가 제공하는 여러 가지 도구를 통해 프로세서 주파수가 터보 부스트 주파수에서 실행 중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능 탭에서 작업 관리자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 주파수는 상단에 나열되고 현재 주파수는 속도 아래에 나열됩니다.

관련 항목
12세대의 인텔® 코어™ 하이브리드 기술 작동 방식
인텔® 터보 부스트 맥스 기술 3.0 개요
인텔 기술이 CPU 성능을 향상시키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