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를 사용하여 플래시를 업그레이드,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인텔® Ethernet Flash Firmware Utility

문서

설치 및 설정

000005790

2021-03-26

지원되는 인텔 PCI 인텔® Ethernet Flash Firmware Utility PCI 익스프레스 기반 네트워크 어댑터의 플래시 메모리에서 PCI 옵션 ROM을 프로그래밍하는 데 부트 유틸리티(BootUtil)를 사용합니다. BootUtil을 사용하여 구성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인텔 Ethernet Flash Firmware Utility

BootUtil은 네트워크 어댑터의 기본 설정을 변경하는 인텔® Ethernet 프로그램입니다. BootUtil을 사용하여 Wake-on-LAN 및 인텔® Boot Agent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고 Boot Agent에서 사용하는 일부 설정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부트 유틸리티를 사용하면 메모리의 플래시 구성 요소에 저장된 이미지로도 현장에서 업그레이드할 NIC.

  • BootUtil은 구형 유틸리티를 대체하고 이전 IBAUTIL, ISCSIUTL, LANUTIL 및 웹 팩에 FLAUTIL 있는 이전 유틸리티의 PROBOOT, ISBoot 기능을 PROEFI 제공합니다.
  • BootUtil은 이전 유틸리티에서 지원하는 모든 어댑터를 지원합니다.
  • 부트 유틸리티는 LOM(LAN-On-Motherboard) 구현을 위한 유틸리티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LOM 구현에서 BootROM 설정을 조정하는 것은 어댑터의 작동 방식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참고BootUtil을 사용하여 어댑터 플래시 메모리를 업데이트하면 기존 펌웨어 이미지가 플래시 메모리에서 삭제됩니다.

 

BootUtil 실행

BootUtil은 실행 중 하나의 실행 옵션과 관련 비 실행 옵션을 수락합니다. 충돌하는 실행 옵션(예: 코드 및 -FLASHENABLE 함께 -UPDATE )이 공급되는 경우, BOOTUTIL 종료 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해당되는 옵션은 논리 그룹으로 나열됩니다. 명령줄 옵션 없이 BootUtil을 실행하면 시스템에 지원되는 모든 인텔 네트워크 어댑터의 목록이 표시됩니다.

일반 옵션

매개 변수설명
-HELP 또는 -?명령줄 옵션 목록을 표시됩니다.
-EXITCODESBootUtil을 통해 OS로 반환되는 종료 코드를 표시됩니다.
-IMAGEVERSION 또는 -IV리소스 이미지에서 펌웨어 유형 및 버전 번호를 표시됩니다.
이 옵션과 -FILE , 리소스 이미지가 FLB 파일에 있습니다.
네트워크 연결 옵션과 -NIC 리소스 이미지가 어댑터 플래시에 있습니다.
이 옵션과 -ALL 모든 어댑터에 대해 각 리소스 이미지가 지속적으로 표시됩니다.
-E시스템의 지원되는 모든 네트워크 포트를 열소합니다.
-O=[FILENAME]

100 또는 E 사용해야 NIC.
이 옵션과 -E , 모든 S 및 MAC 주소 NIC 파일에 저장합니다.

다음과 함께 사용할 경우 -NIC 옵션을 저장하고 지정된 모든 iSCSI 원격 부팅 구성 옵션을 저장합니다 NIC 를 지정한 파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I=[FILENAME]선택한 포트의 [FILENAME] 스크립트 파일 및 프로그램 설정에서 iSCSI 부트 구성 옵션을 읽습니다.
-FILE=[FILENAME]파일 이름을 지정합니다 -SAVEIMAGE, -RESTOREIMAGE, -SAVECONFIG -RESTORECONFIG 옵션입니다.

 

플래시 프로그래밍 옵션
매개 변수설명
-UP 또는 -UPDATE=[ROMType]

[-FILE= 파일 이름]

다음에 지정한 어댑터의 플래시 메모리를 업데이트합니다. -NIC 옵션으로 제공된 FLB 플래시 펌웨어 이미지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우 -QUIET 지정하지 않은 경우, 업그레이드하기 전에 기존 펌웨어 이미지를 덮어 묻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파일 이름이 제공되지 않을 경우, 유틸리티는 기본 bootimg를 니다. 모든 이미지 유형이 있는 FLB 파일.

다음 예는 pxe를 사용하지만 efi, efi64, FCoE 또는 iSCSI일 수 있습니다.
예: Bootutil -NIC=x -up=pxe
또는 Bootutil -NIC=x -up=pxe -FILE= pxeimg.flb

어댑터가 콤보 옵션 ROM을 지원하는 경우, 다음 명령 옵션은 지원되는 콤보 이미지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해당 이미지로 어댑터를 프로그램합니다.
-up=combo

-SAVEIMAGE드라이버 옵션에 의해 지정한 어댑터의 플래시 메모리에 기존 플래시 펌웨어 -NIC 디스크 파일에 저장합니다. 대상 파일은 옵션 -FILE 지정합니다.
-RESTOREIMAGE드라이버 옵션을 사용하여 이전에 저장한 플래시 펌웨어 -NIC 복원합니다. 소스 파일은 -FILE 옵션을 지정합니다.
-QUIET확인 프롬프트 없이 BootUtil을 실행합니다. 이 옵션은 옵션 또는 -IMAGEVERSION, -UP, -UPDATE, -RESTOREIMAGE 옵션에 -HELP 사용됩니다.

 

전원 관리 옵션
매개 변수설명
-WOLENABLE 또는 -WOLE선택한 포트에서 Wake On Lan(WOL)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OLDISABLE 또는 -WOLD선택한 포트에서 Wake On Lan(WOL) 기능을 비활성화합니다.

 

어댑터 선택 옵션
매개 변수설명
-ALL시스템에 있는 지원되는 모든 네트워크 포트를 선택합니다.
-NIC=XX시스템의 특정 네트워크 포트를 선택합니다. 실행 옵션 없이 사용하는 경우, 선택한 포트의 iSCSI 부트 구성을 인쇄하거나 실행 옵션 사용 시 파일에 -O 저장합니다.
-TARGET=XXFCoE별 선택 옵션입니다. 법적 값은 1, 2, 3, 4입니다. 이 옵션은 다음 및 을 사용하는 -WWPN, -FCOELUN, FCOEVLAN 명령에 -BOOTORDER.
-BLINK10초 동안 선택한 포트에서 LED를 깜박입니다.

 

어댑터 플래시 활성화/비활성화 옵션
매개 변수설명
-FLASHENABLE 또는 -FE선택한 어댑터에서 플래시 펌웨어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FLASHDISABLE 또는 -FD선택한 어댑터에서 플래시 펌웨어를 실행하기 위해 기능을 비활성화합니다.
-BOOTENABLE=[PXE, ISCSIPRIMARY, ISCSISECONDARY, FCOE 또는 DISABLED]

선택한 포트에서 플래시 펌웨어 유형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콤보 옵션 ROM은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놀리식 옵션 ROM에는 PXE, FCoE 또는 iSCSI 기능이 있지만 모두는 아닙니다. 이 명령은 모놀리식 옵션 ROM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노트

이 수동 명령은 UEFI 네트워크 드라이버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다른 플래시 펌웨어가 네트워크 포트를 이미 사용하지 않는 한 UEFI 네트워크 드라이버는 기본적으로 활성화되고 자동으로 로드됩니다.

BOOTENABLE=DISABLED
레거시 BIOS에 대해 FCoE, iSCSI 및 PXE 기능을 비활성화합니다.

BOOTENABLE=ISCSIPRIMARY
iSCSI 기본 포트로 활성화하고 레거시 BIOS에 대해 PXE/FCoE를 비활성화합니다.

BOOTENABLE=ISCSISECONDARY
iSCSI 보조 포트로 활성화하고 레거시 BIOS에 대해 PXE/FCoE를 비활성화합니다.

BOOTENABLE=PXE
PXE를 활성화하고 레거시 BIOS에 대해 iSCSI/FCoE 부팅을 비활성화합니다.

BOOTENABLE=FCOE
FCoE를 활성화하고 레거시 BIOS에 대해 iSCSI/PXE 부팅을 비활성화합니다.

PXE 부트 구성 옵션(네트워크 또는 설치 시 -NIC 사용할 -ALL)
매개 변수설명
-DEFAULTCONFIG 또는 -DEFCFG선택한 PC의 PXE 구성을 NIC 기본 설정으로 다시 설정합니다.
-SETUPENABLE 또는 -STE설정 메뉴를 사용 합니다.
-SETUPDISABLE 또는 -STD1설정 메뉴를 비활성화합니다.
-TITLEENABLE 또는 -TLE초기 제목 메시지를 사용 합니다.
-TITLEDISABLE 또는 -TLD초기 제목 메시지를 비활성화합니다.
-MESSAGEENABLE 또는 -MSEPXE가 초기화할 때 Control-S Setup 메시지 표시를 가능하게 합니다. Control-S Setup 메시지를 더 이상 최신 부트 에이전트 버전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ROM 옵션의 공간을 차지합니다.
-MESSAGEDISABLE 또는 -MSD1PXE가 초기화할 때 Control-S Setup 메시지의 디스플레이를 비활성화합니다.
-SETWAITTIME=X 또는 -SWT=X1설치 지연 시간을 X초로 NIC 수 있습니다. 유효한 지연 시간은 0, 2, 3, 5입니다.
-MODE주어진 모드 설정을 제공된 모드의 EEPROM에 NIC 쓴다.

  1 공간 제한으로 인해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옵션 ROM에 대해 64KB로 제한됨에 따라 메뉴가 제거되어 공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대신 -TLE 또는 -TLD를 사용해 보시고 활성화 및 비활성화해 사용하십시오.

iSCSI 부트 구성 옵션
매개 변수설명
-SAVECONFIG선택한 포트에서 iSCSI 부트 구성의 스냅샷을 바이너리 파일에 저장합니다. -FILE 옵션으로 파일 이름을 지정해야 합니다.
경고: 보안상의 이유로 이 옵션을 사용할 때 CHAP 설정을 비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RESTORECONFIG이전에 저장된 iSCSI 부트 구성 스냅샷을 선택한 포트에서 복원합니다. 저장된 데이터를 지정하려면 -FILE 옵션이 필요합니다.
경고: 이 기능은 여러 포트에 동일한 명령을 실행한 경우 여러 개의 주 또는 보조 포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 시스템 부팅을 위해 iSCSI 설정 메뉴에서 부팅 우선순위 설정을 검토하십시오.

 

iSCSI Initiator용 포트 구성 옵션

이 옵션을 옵션과 함께 개별적으로 또는 -NIC=XX 옵션과 함께 스크립트 -I 있습니다. 값은 다음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OPTION]=[VALUE] 형식입니다.

-[OPTION]=[VALUE]

설명

-INITIATORNAME이니시에 대한 iSCSI 적격 이름(IQN)을 지정합니다.
-INITIATORIP시작자 IPv4 주소를 점선 소수점 표기된 주소로 지정합니다.
-INITIATORDHCP시작자에서 DHCP 클라이언트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NETMASK점선 소수점 표기된 초기자 서브넷 마스크를 지정합니다.
-GATEWAY점선 표기된 표기된 게이트웨이 IPv4 주소를 지정합니다.
-BOOTPRIORITYiSCSI 부팅 우선순위를 기본, 보조 또는 비활성화 로 지정합니다.

 

iSCSI 대상 구성 옵션

이 옵션을 옵션과 함께 개별적으로 또는 -NIC=XX 옵션과 함께 스크립트 -I 있습니다. 값은 다음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OPTION]=[VALUE] 형식입니다.

-[OPTION]=[VALUE]

설명

-TARGETNAME대상에 iSCSI 적격 이름(IQN)을 지정합니다.
-TARGETIP점선 표기된 표기된 대상 IPv4 주소를 지정합니다.
-TARGETDHCP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여 DHCP 루트 경로에서 대상 정보를 얻습니다.
-TARGETPORT연결할 대상에 TCP 포트 번호를 지정합니다.
-BOOTLUN부팅할 LUN 번호를 지정합니다.

 

인증 구성 옵션

이 옵션을 개별적으로 또는 -i 옵션을 사용하는 -NIC=XX 스크립트 파일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값은 다음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OPTION]=[VALUE] 형식입니다.

-[OPTION]=[VALUE]

설명

-AUTHENTICATIONMETHODNONE, CHAP 또는 MutualCHAP를 지정합니다
-CHAPUSERNAMECHAP 사용자 이름을 지정합니다.
-CHAPSECRETCHAP 사용자 이름과 함께 사용할 비밀 텍스트 문자열을 지정합니다.
-MUTUALCHAPSECRET반대(대상) CHAP 비밀 텍스트 문자열을 지정합니다.

FCoE 일반 구성 옵션

이러한 옵션은 다음 옵션과 함께 -NIC=XX 있습니다. 이 옵션은 옵션과 함께 사용할 -ALL 없습니다.
-WWPNPREFIXWWPN에 사용할 연결 고리가 지정됩니다. 도포는 4 hex자리 숫자로 구성됩니다. 구분자 '-' 또는 ':'는 허용되지만 선택 사항입니다. 예:BOOTUTIL -NIC=1 -WWPNPREFIX=20-00
-WWNNPREFIXWWNN에 사용할 연결 고리가 지정됩니다. 도포는 4 hex자리 숫자로 구성됩니다. 구분자 '-' 또는 ':'는 허용되지만 선택 사항입니다. 예:BOOTUTIL -NIC=1 -WWNNPREFIX=10-00

FCoE 대상 구성 옵션

이러한 옵션을 사용하려면 옵션과 -TARGET= -NIC=XX 옵션을 모두 사용해야 합니다. -ALL 옵션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WWPN선택한 대상에 대해 WWPN을 지정합니다. 이 WWPN 16 HEX자리 숫자 또는 8비트로 구성됩니다. 각 byte는 선택적 분리자인 '-' 또는 ':'로 분리될 수 있습니다. 예: BOOTUTIL -NIC=1 -TARGET=1 -WWPN=00-11-22-33-44-55-66-77
-FCOELUN선택한 FCoE 대상에 대해 LUN을 지정합니다. 유효한 범위는 0.255입니다.
-FCOEVLAN선택한 대상에 연결하기 위해 사용할 VLAN을 지정합니다. 유효한 범위는 0.4094입니다.
-BOOTORDER

선택한 대상에 대해 부팅 순서를 지정합니다. 유효한 범위는 1-4입니다. 0이 지정되어 있는 경우, 대상이 부팅 순서에서 제외됩니다. 부팅 순서 값 1-4는 모든 FCoE 부트 지원 포트에서 대상에 한 번만 할당할 수 있습니다.

참고이러한 명령은 모두 동일한 명령줄에서 사용하여 한 번의샷으로 전체 대상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예: BOOTUTIL -NIC=1 -TARGET=2 -WWPN=0011223344556677 -FCOELUN=0 -FCOEVLAN=1 -BOOTORDER=2

이 제품의 CHAP 인증 기능에는 다음의 인정이 필요합니다.

종료 코드

BootUtil은 종료 코드를 OS 환경으로 반환합니다. 가능한 종료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코드명
모든 BootUtil 작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0
잘못된 명령줄 매개변수1
지원되는 네트워크 포트가 감지되지 않습니다2
잘못된 네트워크 포트가 선택되었습니다.3
플래시 작업 실패4
EEPROM 읽기 작업이 실패했습니다.5
EEPROM 쓰기 작업이 실패했습니다.6
파일 콘텐츠가 누락되거나 손상되었습니다.7
운영자 종료8
LOM은 선택된 작업에 지원되지 않습니다.9
네트워크 포트를 부팅할 수 없습니다10
플래시 펌웨어에 대해 FLASH 메모리가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11
선택한 펌웨어에 너무 작은 FLASH 메모리12
프로그래밍 iSCSI 부트 구성 실패13
시스템 메모리 할당 실패14
파일 작업이 실패했습니다.15
FCoE 작업 실패16

 

관련 항목
다운로드 인텔® Ethernet Flash Firmware Utility
사용자 안내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