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집에서 배포까지 모든 것을 전하는 빅 데이터

CaixaBank는 스페인 소비자 뱅킹과 보험 분야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금융 그룹입니다. 이 은행은 멀티채널 배포 플랫폼을 통해 1,400만 명의 고객에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CaixaBank의 예측에 따르면, 얼마 지나지 않아 고객의 대부분이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디지털 시계와 같은 디지털 장치만 사용하고 가격이나 다른 유형의 가치가 빠르게 개선되길 바라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유형의 고객들과 관련된 새로운 모델을 찾아내야 합니다.

이 은행에서 찾고 있는 것은 고객과의 상호 작용하는 다양한 채널로부터의 방대한 데이터는 물론 소셜 네트워크와 기타 리소스의 외부 정보를 수집하고 데이터를 집계하며 내부적으로 배포하도록 지원하는 기술입니다.

La Caixa는 ...Big Data Appliance, Exalytics 및 Exadata로 구성된 오라클의 빅 데이터 솔루션을 채택했습니다. 이 솔루션은 데이터 특성이나 수신 방법에 가장 적합한 환경에서 데이터를 로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데이터의 위치와 상관 없이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응용 프로그램을 독자적으로 개발할 수 있습니다. La Caixa는 기존의 모든 분석 플랫폼을 인텔 프로세서 기반 하드웨어로 구축된 오라클 아키텍처로 마이그레이션했습니다. 이 아키텍처는 실시간 대응이 필요한 프로젝트를 지원하거나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병렬 프로세스로 흡수하는 데 필요한 탁월한 프로세싱 성능을 제공합니다.

빅 데이터로 모든 직원에게 정보가 개방되어, 활용성이 높아지는 기회가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