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R 접속에 속도를 내는 마키타(Makita) 종합병원

마키타 종합병원은 Lenovo 서버를 사용하여 전자 의료 기록 시스템을 지원했습니다.

개요:

  • 마키타 종합병원은 도쿄 오타시 주민들에게 광범위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매일 약 800명의 외래 환자를 치료하고 입원 환자 서비스를 위해 290개의 병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IT 시스템 관리를 단순화하고, 비용을 절감하고, 새로운 디지털 솔루션이 실행될 수 있는 유연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마키타 종합병원의 전통적인 3단계 아키텍처를 2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기반 Lenovo 제품을 사용한 Nutanix 가상화 및 HCI 관리 소프트웨어로 사전 통합된 HCI(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로 대체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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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준

배경

1945년에 설립된 마키타 종합병원은 도쿄 오타시 주민들에게 광범위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병원에는 26개의 진료과목이 있으며, 신경학과 안과학, 일반외과학, 정신의학 등의 과목을 전문으로 합니다. 매일 약 800명의 외래 환자를 치료하고 입원 환자 서비스를 위해 290개의 병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환자를 돌볼 수 있도록, 마키타 종합병원은 최근 오타시의 카마타 지구에 마련한 새로운 시설로 주요 운영센터를 이전했습니다. 친절하고 지지적인 치료 환경의 제공에 전념하는 병원의 새로운 건물은 최첨단 의료 시설과 피트니스 센터 및 카페를 포함한 추가 편의 시설을 제공합니다.

당면 과제

마키타 종합병원은 환자 수용력을 늘리는 것뿐만 아니라, 환자의 경험을 개선하는 기회를 잡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이 조직은 임상의가 환자 데이터에 빠르게 접속하는 것이 새로운 시설의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고 의료 여정을 간소화하는 강력한 방법이 될 것임을 알고 있었습니다.

마키타 종합병원의 의사, 간호사 및 의료 전문가는 전자 의료 기록(EMR) 시스템에 의존하여 환자 데이터를 기록하고 검색합니다. 과거에는 전통적인 3단계 IT 인프라에서 이 작업 및 기타 중요 업무 의료 응용 프로그램을 관리했습니다.
그리고 그 이면에서 기본 서버와 스토리지 시스템의 관리는 시간 소모적이고, 비용이 많이 들며, 유지 관리를 위한 현장 IT 전문가 직원을 필요로 했습니다. 또한 병원 현장에서는 임상의가 노트북으로 EMR 응용 프로그램에 접속했지만, 늘어난 부팅 시간은 정보 접근의 지연으로 이어졌습니다. 새로운 의료 시설로 이전할 준비를 하면서, 마키타 종합병원은 IT 환경도 하나부터 열까지 완전히 바꾸기로 했습니다.

"우리는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하여 새로운 곳으로 이전하면서 얻는 모든 기회를 잡고 싶었으며, 우리의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미래에 대비한, 비용 효율적인 IT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였습니다." -마키타 종합병원 병원장, 요시노리 아라이

왜 Lenovo인가? 유연하고, 신뢰할 수 있고, 강력하기 때문에

IT 시스템 관리를 단순화하고, 비용을 절감하고, 새로운 디지털 솔루션이 실행될 수 있는 유연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마키타 종합병원의 전통적인 3단계 아키텍처를 2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기반 Lenovo ThinkAgile HX 시리즈 제품을 사용한 Nutanix 가상화 및 HCI 관리 소프트웨어로 사전 통합된 HCI(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로 대체했습니다.

마키타 종합병원 시스템 관리 부서의 차장인 마사유키 하타(Masayuki Hata) 씨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3단계 아키텍처와 비교해서, Lenovo 및 Nutanix HCI 솔루션은 훨씬 더 비용 효율적인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이는 값비싼 5년 주기 하드웨어 재생 사이클 없이도 미래의 요구사항을 쉽게 충족하도록 조정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Lenovo 솔루션이 2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탑재했기 때문에, EMR 시스템을 위한 뛰어난 성능을 확보할 수 있다고 확신했습니다."

마키타 종합병원은 또한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 ThinkPad E15 노트북을 병원 직원에게 배포했습니다. 마키타 종합병원의 병원장 요시노리 아라이(Yoshinori Arai) 씨는 이렇게 말합니다. "이전에는 노트북을 부팅하고 EMR 시스템을 여는 데 최대 5분 정도 걸렸습니다. Lenovo ThinkPad를 테스트하면서, 같은 시스템을 몇 초 만에 불러올 수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우리 의료진이 더 효율적으로 일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걸 확인했기 때문에, Lenovo 노트북은 확실한 선택이었죠.

Lenovo가 주요 의료기관이 운영을 변화하는 데 오랫동안 도움을 주었다는 점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Lenovo 솔루션이 우리의 필요에 완벽히 들어맞는다고 더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마키타 종합병원 병원장, 요시노리 아라이

전문가 중심의 배포

마키타 종합병원은 Lenovo Services의 힘을 빌려 새로운 HCI 클러스터를 구현하고 핵심 EMR 시스템을 새 플랫폼으로 이전할 수 있었습니다.

"Lenovo Services 팀은 신속하고 원만한 배포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라고 마사유키 하타 씨는 말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는 진행 중이던 프로젝트에 타격을 주었고, 우리는 이 구현 전략을 그때그때 조정해야 했습니다. Lenovo 팀은 우리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항상 기꺼이 우리의 계획에 맞춰주었습니다. 게다가 Lenovo Services는 잠재적으로 구현에 상당한 지연을 초래할 수 있는 EMR 시스템의 예기치 않은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하도록 지원했습니다."

EMR 시스템 이전 프로젝트 성공을 바탕으로, 마키타 종합병원은 다른 부서의 IT 시스템을 새로운 병원 건물로 이전하는 과정에서 Lenovo Services와의 협업을 이어 나갈 계획입니다.

"배치 작업에서 Lenovo 팀과 협업하는 것은 정말 즐거웠습니다. Lenovo는 우리의 필요를 충족하고 우리가 가동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특별히 더 도움을 주었습니다." 마키타 종합병원 시스템 관리 부서 차장, 마샤유키 하타

결과

Lenovo 및 Nutanix 솔루션으로 옮기면서, 마키타 종합병원은 환자를 위한 서비스를 간소화하는 동시에 IT 인프라 비용을 크게 절감했습니다.

"Lenovo ThinkAgile HX 시리즈 클러스터는 우리 데이터 센터에서 이전 3단계 인프라보다 최대 75% 더 적은 공간을 사용합니다1"라고 마사유키 하타 씨는 설명합니다. "궁극적으로 이것은 훨씬 낮은 에너지 소비와 감소한 냉각 비용으로 이어지며, 핵심 IT 시스템의 환경 지속 가능성 또한 향상시킵니다. 가장 중요한 건, 이제 우리 의료진이 더 빠르게 환자 데이터에 접속할 수 있어, 환자의 경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마키타 종합병원은 Nutanix Prism을 통해 하나의 제어 포인트로 자원의 컴퓨팅, 스토리지 및 네트워킹을 조율할 수 있으며, 이는 인프라 관리를 크게 단순화합니다. IT 팀은 더 이상 현장에서 유지 관리 작업을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모든 것을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Lenovo, Intel, Nutanix 솔루션을 통한 IT 인프라의 현대화로 우리 IT 팀은 의료 분야에서 디지털 혁신을 가져오고 환자 경험을 개선하는 데 집중합니다." -마키타 종합병원 시스템 관리 부서 차장, 마사유키 하타

현재 이 병원은 새로운 가상 환경을 빠르고 쉽게 제시하고, 새로운 노드를 클러스터로 신속하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마키타 종합병원은 긴 하드웨어 조달 사이클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요시노리 아라이 씨는 이렇게 결론 내립니다. "우리의 중요 업무 시스템에 강력한 기반을 제공해 준 Lenovo 덕분에, 우리는 우리가 가장 잘하는 일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바로 환자에게 훌륭한 치료를 제공하고, 더 행복하고 건강한 삶으로 안내하는 것입니다."

  • 전력 및 냉각 비용 감소
  • 랙 공간 요구 사항 75% 절감
  • 유지 관리 절차 간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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