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센터 최적화: 데이터 센터 현대화를 통한 클라우드 서비스 비즈니스의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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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준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CSP)에서 데이터 센터를 업그레이드할 경우의 장점은 수익과 직접적으로 연결되며 이러한 효과는 일반 기업보다 훨씬 더 높습니다. 데이터 센터는 여러분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반이 되므로 효율이나 비용에 아주 작은 개선만 이루어져도 비즈니스의 구축과 수익 증가에 큰 변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방법에는 네 가지가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 비용의 절감

2. 더 많은 고객의 확보

3. 고객당 평균 매출의 증가

4. 고객 유지 개선

IaaS(Infrastructure-as-a-Service), PaaS(Platform-as-a-Service), SaaS(Software-as-a-Service) 중 무엇을 제공하든 똑같이 적용됩니다. 비즈니스 모델이 무엇이든 데이터 센터 현대화를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네 가지 방법 e가이드에서 성장에 도움이 되는 특정 최적화를 확인해 보십시오.

다음에서는 데이터 센터의 최적화가 비즈니스 구축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 빠르게 살펴 봅니다.

“AI가 사회의 발전을 위한 절호의 기회라는 점에는 의문의 여지가 없습니다.” Lisa Spelman, 인텔

Lisa Spelman, 인텔

1. 서비스 제공 비용의 절감

오늘날 CSP의 중요한 성공 요소 중 하나는 성능 저하 없이 고객의 기대를 최대한 비용 효율적으로 충족하는 것입니다. 워크로드가 점점 까다로워지면서 낡은 인프라로 이를 지원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를뿐만 아니라 비용도 많이 들게 되었습니다. 데이터 센터를 현대화하면 랙당 비즈니스 잠재력이 크게 높아지므로 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을 책정하고 마진을 증가시키거나 두 가지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2. 더 많은 고객의 확보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백 개의 클라우드 공급업체와 비즈니스를 차별화하는 것 또한 효율 증대만큼이나 중요한 일입니다. 기업이 CSP의 부가가치 서비스에 지출하는 비용은 향후 2년간 두 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1되므로, 지금이 바로 신제품을 이용해 고객 기반을 확보하기에 적절한 시기입니다.

데이터 센터를 현대화하면 이러한 신규 서비스를 지원하는 플랫폼을 만들어 CSP의 두 번째 목표 달성을 지원할 수 있게 됩니다. 데이터 센터 최적화가 이러한 프로세스에 중요한 이유는 인공 지능(AI)이나 BMaaS(Bare Metal-as-a-Service)와 같이 새롭게 부상하는 클라우드 워크로드로 인해 인프라에 대한 부담이 크게 증가한 결과 적절한 관리가 이뤄지지 않으면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구체적인 워크로드를 염두에 두고 컴퓨팅, 네트워크, 스토리지 용량 등을 업그레이드하는 방식으로 데이터 센터를 최적화하면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동시에 인프라 전반의 성능을 높은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매출 증가 및 전체 고객 기반 유지

클라우드 플랫폼을 업그레이드하면 비용이 절감되고 새로운 서비스가 구축되므로 특정 고객의 서비스 기간 연장, 기존 고객의 매출량 및 매출 금액 증가 등 좀 더 복잡한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3. 고객당 평균 매출의 증가

데이터 센터 최적화를 통해 성능 또는 비용 효율을 높인 CSP는 가격을 올리거나 고객당 서비스 판매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4. 고객 유지 개선

기존 워크로드의 성능을 개선하거나 보안 지원 기능을 강화하면 고객이 클라우드 서비스 준비를 위해 다른 업체로 이탈하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인프라를 최적화하여 클라우드 서비스를 한 단계 발전시키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 센터 현대화를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네 가지 방법 e가이드에서 확인하십시오.

“기업이 부가가치 서비스에 지출하는 비용은 향후 2년간 두 배(10.7%에서 22.7%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 451 Research Pathfinder 보고서, CSP: Meet Your Future Customer

451 Research Pathfinder 보고서, CSP: Meet Your Future Custom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