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 기반 디자인 흐름
개요
인텔® Quartus® Prime Pro Edition 소프트웨어는 블록 기반 디자인 흐름을 제공합니다. 지리학적으로 여러 곳에 있는 팀이 하나의 디자인에서 공동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두 가지 유형 즉 증분 블록 기반 컴파일과 디자인 블록 재사용 흐름이 존재합니다.
증분 블록 기반 컴파일 흐름을 갖춘 더 빠른 타이밍 클로저
팀 구성원은 세그먼트에 디자인을 설계한 후 개별적으로 개발하여 디자인의 각 파티션에서 타이밍 클로저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각 블록이 배치 및 타이밍 상태를 유지하므로 전체 디자인을 함께 묶는 것이 간소화됩니다.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여 파티션의 콘텐츠를 보존하거나, 비우거나 또는 내보낼 수 있습니다. 보존되거나, 비어 있거나 내보내기한 파티션을 디자인 블록이라고 합니다. 디자인 블록을 사용하여 블록 기반 컴파일 및 디자인 블록 재사용에 대한 개념을 소개합니다.
증분 블록 기반 컴파일은 프로젝트 내에서 파티션을 보존하거나 비웁니다. 이는 코어 파티션과 함께 작동하고 추가 파일 또는 설치 계획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파티션을 비워 소스, 합성 및 최종 스냅샷에 보존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블록 재사용 흐름으로 더 쉬워진 공동 작업
디자인 블록 재사용 흐름을 사용하면 파티션을 생성, 보존 및 내보냄으로써 다른 프로젝트에서 설계 블록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다른 팀에서 일정이 마감된 모듈을 배포할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이밍 마감된 블록, 사전 구축된 구성 요소 또는 타사 지적 재산권(IP)을 유연하게 배치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이 흐름에서는 코어 로직 파티션과 주변 파티션이라는 두 가지 블록 유형 재사용 기능이 지원됩니다. 주변 재사용 흐름을 사용하면 배치 및 라우팅된 주변기기(I/O, HSSIO, PCIe*, 위상 잠금 루프(PLL) 및 코어 리소스 포함)을 다시 사용하고 다른 설계자를 위해 비어 있는(유연한) 개발 영역을 남겨둘 수 있습니다. 빈 영역은 주변에 구멍을 만드는 특수 유형의 파티션으로 정의됩니다. 이러한 구멍은 나중에 다른 팀에서 개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