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프로세서가 인텔® 가상화 기술을 지원합니까?

문서

호환성

000005486

2022-07-13

인텔® 가상화 기술은 여러 워크로드가 공통의 리소스 세트를 공유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하드웨어를 추상화합니다. 공유 가상화 하드웨어에서는 다양한 워크로드를 함께 배치하면서 서로 완전히 격리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워크로드가 인프라 간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확장도 가능합니다.

인텔® 가상화 기술을 사용하려면 다음과 같은 구성 요소가 탑재된 컴퓨터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공급업체에 문의하십시오.

  • 프로세서
  • 칩셋
  • BIOS
  • 운영 체제
  • 장치 드라이버

인텔® 가상화 기술을 지원하는 인텔® 프로세서 전체 목록

사용 중인 인텔® 프로세서가 인텔® 가상화 기술을 지원하는지 확인하려면, 아래 옵션 중 하나를 사용하십시오.

Q: 내 인텔 프로세서가 인텔® 가상화 기술(VT-x)을 지원하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습니까?

  1. 인텔® 프로세서를 식별합니다. 인텔® 프로세서 식별 방법을 참조하십시오.
    • Windows 키와 문자 S를 동시에 누릅니다.Windows와 S
    • 시스템 정보를 입력합니다.
    • 또한, Windows 키 를 클릭하고Windows 키 시스템 정보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 프로세서 아래에 있는 프로세서 번호를 메모해 둡니다.
  2. 제품 사양 사이트(ark.intel.com)를 방문하십시오. 오른쪽에 있는 검색 상자에 프로세서 번호를 입력합니다.

    프로세서 제품 페이지의 보안 및 안정성에서 인텔® 가상화 기술(VT-x)이 지원되는지 확인합니다.

    인텔® 코어™ i7-12700K 프로세서 사용 예시:

    1. 검색 상자에 프로세서 번호를 입력합니다.

      검색 상자에 프로세서 번호를 입력합니다

    2. 프로세서 사양 페이지의 보안 및 안정성에서 인텔® 가상화 기술(VT-x) 필드를 확인합니다.

      인텔 가상화 기술(VT-x) 필드

Q: 인텔® 가상화 기술(VT-x)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려면 어떻게 합니까?

VT-x를 지원하는 인텔® 프로세서 및 BIOS를 사용하면 BIOS에서 VT-x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BIOS에서 옵션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마더보드 공급업체에 정확한 지침을 문의하십시오.

Q: 내 프로세서는 인텔® 가상화 기술(VT-x)을 지원하지만 BIOS에서 활성화할 수 없습니다.

프로세서가 VT-x를 지원하지만 BIOS에서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는 옵션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 마더보드 공급업체에 문의하여 해당 옵션을 활성화하는 방법을 확인하십시오.

Q: 시스템에서 인텔® 가상화 기술(VT-x)이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되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인텔® 프로세서 식별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시스템이 인텔® 가상화 기술을 지원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구를 사용하여 CPU 기술 탭을 선택합니다. 인텔® 가상화 기술 옵션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다음은 인텔® 가상화를 사용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예입니다.

인텔 가상화 사용 가능

다음은 인텔® 가상화를 사용할 수 없음을 보여주는 예입니다.

인텔 가상화 사용할 수 없음

도구에서 인텔® 가상화 기술이 선택되어 있지 않은 경우, 프로세서가 여전히 인텔® 가상화 기술을 지원할 가능성이 있지만 하이퍼바이저를 사용하는 일부 소프트웨어에서 이미 사용 중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작업 관리자를 사용하여 상황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작업 관리자를 사용하여 인텔® 가상화가 활성화된 예입니다.

작업 관리자를 사용한 인텔 가상화 활성화

아래 표를 사용하여 프로세서가 인텔® 가상화를 지원하는지, 비활성화되어 있는지와 추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텔® 프로세서 식별 유틸리티 작업 관리자 관찰
인텔® 가상화 선택됨 가상화 활성화됨 인텔® 가상화가 활성화되어 있으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텔® 가상화 선택됨 가상화 비활성화됨 BIOS에서 인텔® 가상화가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인텔® 가상화 선택되지 않음 가상화 활성화됨 인텔® 가상화가 활성화되어 있지만 시스템의 다른 소프트웨어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텔® 가상화 선택되지 않음 가상화 비활성화됨 프로세서가 인텔® 가상화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인텔 프로세서가 인텔® 가상화 기술(VT-x)을 지원하는 경우 칩셋, OS, 드라이버도 인텔® 가상화 기술을 지원해야 합니까?

인텔® VT-x는 프로세서와 BIOS가 모두 지원해야 합니다. VT-d(Virtualization Trusted I/O)도 필요한 경우에는 BIOS, 칩셋 및 프로세서도 이를 지원해야 합니다.

Q: BIOS 옵션이 없는 경우 인텔® 가상화 기술(VT-x)을 어떻게 비활성화합니까?

VT-x를 지원하는 인텔® 프로세서 및 BIOS를 사용하면 BIOS에서 VT-x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BIOS에서 옵션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마더보드 공급업체에 정확한 지침을 문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