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Fi 연결 문제를 개선하거나 해결하기 위한 빠른 검사

문서

문제 해결

000005493

2022-01-21

무엇을 보고 있습니까?
Wi-Fi 연결 문제.

왜 그것을 보고 있습니까?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Wi-Fi 성능 및 Wi-Fi 연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예로는 오래된 드라이버 또는 잘못된 드라이버 버전, 비정상 또는 잘못된 네트워크 구성, 무선 어댑터 설정, AP/라우터 구성 또는 간섭 문제가 있습니다.

그것을 해결하는 방법.
아래 단계를 따라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클릭하거나 주제를 클릭합니다.

드라이버

드라이버가 최신입니까?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래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여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인텔® 무선 어댑터용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려면:

참고

컴퓨터 제조업체가 기능을 활성화 또는 변경하거나 컴퓨터에서 향상된 작업을 제공하기 위해 드라이버와 소프트웨어를 사용자 정의했을 수 있습니다.
최신 무선 및 칩셋 드라이버 및 BIOS 업데이트 및 기술 지원 정보는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컴퓨터 제조업체에서 더 이상 드라이버 지원을 받지 못하면 일반 인텔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Wi-Fi 네트워크

Wi-Fi 라디오가 켜지나요?

컴퓨터에 Wi-Fi 네트워크가 보이지 않는 경우 Wi-Fi 라디오가 켜진지 확인하십시오.
운영 체제를 선택하십시오.

Windows® 10

화면 오른쪽 하단의 작업 트레이에서 네트워크 아이콘 을 선택합니다. Wi-Fi 버튼을 클릭하여 켭니다.

User-added image
Windows 8.1*선택 화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작업 트레이의 네트워크 아이콘입니다. 클릭 Wi-Fi 아래의 슬라이더를 켜십시오.
User-added image
Windows 7*동시에 누르기 Tthe WindowsX 키. 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화면 오른쪽 하단의 작업 트레이에 있는 전원 아이콘을 실행합니다. Windows 모빌리티 센터.
선택 무선 켜기 무선이 꺼져 있는 경우.
User-added image
Wi-Fi 어댑터가 활성화되어 있습니까?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연결을 > 제어판 > 시작하고어댑터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합니다. 비활성화가 구성 옵션으로 표시되면 어댑터가 활성화됨을 의미합니다.

User-added image

AP 또는 광대역 라우터

무선 액세스 포인트(AP) 또는 Wi-Fi 광대역 라우터가 작동합니까?

시스템이 네트워크와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다른 Wi-Fi 장치를 사용하여 무선 AP 또는 광대역 라우터가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원은 액세스 포인트 공급업체 또는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에게 문의하십시오.

네트워크 어댑터가 감지되었습니까?

시작 또는 로그온 시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면 가능한 문제 및 규제 요구 사항을 확인하십시오.

간섭

로컬 간섭의 원인을 어떻게 확인합니까?

특히 2.4GHz 스펙트럼에서 작동하는 IEEE* 802.11 Wi-Fi 어댑터를 사용하는 경우 간섭의 원인을 확인하십시오. 가능한 간섭 소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5GHz 스펙트럼에서 작동하는 무선 전화기
  • 전자레인지
  • Bluetooth® 기술 지원 장치
다른 Wi-Fi 네트워크에서 간섭 또는 경합을 식별하려면 어떻게 합니까?

액세스 포인트 또는 무선 라우터가 사용하는 채널이 겹치거나 근처의 다른 액세스 포인트에서 사용되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 MetaGeek inSSIDer*와 같은 소프트웨어 도구는 액세스 포인트 또는 무선 라우터에 가장 적합한 채널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2.4GHz 대역을 사용하는 경우 채널 1, 6 또는 11만 사용하십시오.
  • 5GHz 대역을 사용하는 경우 채널 36, 40, 44 또는 48을 사용하십시오.
자동 채널 선택을 비활성화하려면 어떻게 합니까?

일부 액세스 포인트 또는 무선 라우터는 사용하기에 가장 적합한 채널을 자동으로 선택하려고 합니다. 자동 선택은 정상 작동 중에 시작 또는 즉석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에서 임의로 연결이 끊어지는 경우 다음을 시도해 보십시오.

  • AUTO 설정을 비활성화하고 채널을 수동으로 선택합니다.
  • MetaGeek inSSIDer*와 같은 소프트웨어 도구는 액세스 포인트 또는 무선 라우터에 가장 적합한 채널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2.4GHz 대역을 사용하는 경우 채널 1, 6 또는 11만 사용하십시오.

설정

전원 관리 설정을 확인하고 조정하려면 어떻게 합니까? 이러한 설정으로 인해 연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전원 관리 또는 전력 절약 폴링(PSP) 설정을 통해 전력 소비량과 Wi-Fi 어댑터 성능 간의 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려면 무선 어댑터 전원 관리 설정을 참조하십시오.
PSP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Wi-Fi 액세스 포인트(AP)에 연결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액세스 포인트에 대한 연결 문제를 일으키는 절전 폴링 을 참조하십시오.

참고전원 관리 설정을 낮추면 전원에 연결되지 않을 때 배터리가 더 빠르게 방전될 수 있습니다.
로밍 설정을 어떻게 확인합니까?

로밍 공격성에 대한 어댑터 속성 설정이 최소 또는 최대값이 아닌지 확인합니다. 어댑터 설정을 구성하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권장되는 802.11n 설정은 무엇입니까?

802.11n 연결에 대한 권장 설정을 검토하십시오. 여기에는 WPA2-AES 보안 및 5GHz 사용이 포함 됩니다. 2.4GHz를 사용하는 경우 좁은 채널을 권장합니다.

참고5GHz 대역에서 채널 결합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채널 결합은 2.4GHz 대역에서 사용 가능한 비중첩 채널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권장되는 802.11ac 설정은 무엇입니까?

802.11ac 연결에 대한 권장 설정을 참조하십시오.

네트워크 장치 및 네트워크 스택 재설정

네트워크 장치 및 네트워크 스택을 재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일반 권장 사항
  • Wi-Fi를 사용하는 경우, 시야선을 사용하여 액세스 포인트의 안테나와 저속으로 고통받는 장치 사이의 솔리드 오브젝트 수를 최소화하십시오. 장치 또는 안테나를 1인치에서 한쪽으로 이동하면 여러 개의 솔리드 오브젝트를 우회할 수 있어 엄청난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 Wi-Fi 확장자는 라디오 용량이 제한되어 있으며, 동시에 수신 및 전송하기 위해 동일한 라디오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라우터에 직접 연결하는 것보다 항상 약간 느린 속도를 제공합니다. Wi-Fi 익스텐더를 사용하는 경우 테스트 목적으로 연결 성능 없이 연결 성능을 시도해 보십시오.
  • 혼잡한 Wi-Fi 환경에서 Wireless-N 라우터를 사용하는 경우, 변경한 설정에 관계없이 드롭 및 속도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안타깝게도 2.4GHz 스펙트럼은 사용 가능한 채널 수에 따라 매우 제한적이며 충돌이 빠르게 발생합니다. 속도를 높이고 무선 드롭을 줄이기 위해 무선-AC 라우터를 업데이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바이러스 백신 또는 방화벽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테스트 목적으로 완전히 제거해 보십시오. 바이러스 백신 또는 방화벽 응용 프로그램을 제거하면 속도가 급격히 증가한다는 것을 알게 되면 바이러스 백신 공급업체 공식 웹 사이트에서 새로 다운로드한 버전을 설치해 보십시오. 이 문제가 도움이 되지 않으면 바이러스 백신 응용 프로그램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바이러스 백신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 팀에 문의하십시오.

위의 모든 문제 해결 제안을 테스트하고 Wi-Fi 연결 문제가 여전히 있는 경우, 시스템 제조업체에 문의하거나 아래 파란색 배너에서 지원 담당자를 클릭하여 해당 지역에 대한 지원 옵션을 찾아보십시오. 시도한 단계를 설명할 준비를 하십시오.

관련 주제
Windows® 10에서 네트워크 연결 문제 해결
고급 Wi-Fi 어댑터 설정에 액세스하고 구성하는 방법
인텔® 무선 어댑터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들
802.11ac 연결에 대한 권장 설정
인텔® 무선 어댑터용 최신 드라이버 다운로드
Linux* 사용자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