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직 동기화 활성화 및 비활성화

문서

설치 및 설정

000005552

2022-05-04

수직 동기화(VSync)는 게임 또는 애플리케이션의 이미지 프레임 속도를 디스플레이 모니터 재생률과 동기화하여 안정성을 높입니다. 동기화되지 않을 경우에는 화면 전체에서 이미지가 가로로 끊기거나 중복되는 효과인 화면 찢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VSync 기능을 켜면 결함 없이 완벽하게 정렬된 프레임을 얻을 수 있습니다. VSync 기능을 끄면 거의 무제한에 가까운 초당 프레임 수(FPS)를 얻을 수 있지만 설정에 따라 화면 찢김, 덜컥거림, 끊김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참고 구 버전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에서는 OpenGL* 애플리케이션(DirectX* 게임/애플리케이션 아님)에 대해 이 기능을 비활성화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려면 시스템에서 사용 중인 인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선택합니다.

컨텐츠를 확장하려면 또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인텔® 그래픽 제어 센터(인텔® GCC)

VSync는 항상 켜기, 항상 끄기 또는 응용 프로그램 제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인텔 GCC에서 VSync 구성을 설정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인텔® 그래픽 제어 센터엽니다.
    • Windows 시작 메뉴에서 인텔® 그래픽 제어 센터검색합니다. 인텔 그래픽 제어 센터 아이콘을 클릭하여 애플리케이션을 엽니다.
  2. 탭에서 나의 게임에 나열된 게임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여 설정을 편집합니다.
    참고

    나의 게임에 게임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 인텔® 그래픽 제어 센터에 게임을 추가하는 방법에 나온 단계를 따라 게임을 추가하십시오.

  3. 사용자 정의클릭하여 사용자 정의 프로필을 생성합니다.
  4. 수직 동기화 설정을 찾고 게임 또는 애플리케이션에 원하는 설정을 적용합니다.
    참고

    항상 켜기로 설정하면 VSync가 항상 활성화됩니다. 응용 프로그램 제어로 설정하면 VSync가 VSync를 사용하는 게임 또는 애플리케이션의 제어를 받게 됩니다.

    VSync 설정은 전체 화면 게임 또는 애플리케이션에만 적용됩니다.

인텔® 그래픽 제어판해당 옵션이 지원되는 경우 게임 또는 애플리케이션에서 VSync에 대한 옵션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버전의 인텔® 그래픽 제어판에는 DirectX* 게임 또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VSync를 비활성화 또는 활성화하는 옵션이 없습니다.
관련 항목
인텔® 그래픽 Command Center 설치하는 방법
OpenGL* 및 DirectX* 3D 그래픽 설정에 액세스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