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WiMAX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

문서

제품 정보 및 문서

000005572

2023-08-04

인텔에서는 일반 버전의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를 제공합니다. 컴퓨터 제조업체에서 기능을 변경하거나, 사용자 정의 기능을 통합하거나, 기타 변경 작업을 수행했을 수 있습니다. 최신 업데이트 및 기술 지원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항목을 클릭하십시오 .

WiMAX란 무엇입니까?

개요:
WiMAX는 WiMAX Forum*에서 만든 용어로, Worldwide Interoperability for Microwave Access의 약자입니다. WiMAX는 차세대 무선 네트워크 통신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Wi-Fi와 유사하지만 간섭이 적은 더 넓은 지역에서 고속 광대역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WiMAX를 사용하면 모바일 인터넷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WiMAX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랩톱 컴퓨터 및 모바일 인터넷 장치는 Wi-Fi 핫스팟을 사용할 수 없는 서비스 지역 내의 거의 모든 곳에서 인터넷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도시를 가로질러 여행하는 버스에 있을 수 있으며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가정 또는 사무실 가입자 모뎀 및 실외 안테나를 특징으로 하는 고정 WiMAX 스테이션의 경우 커버리지 범위는 수 평방 마일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 WiMAX를 사용하면 이동 중에도 인터넷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WiMAX는 WiMAX 지원 랩톱 컴퓨터 또는 모바일 인터넷 장치에 직접 DSL 및 케이블 연결과 유사한 인터넷 액세스 속도를 제공합니다.
  • WiMAX는 Wi-Fi 핫스팟 사이를 채우고 이동 중에도 인터넷 액세스를 확장합니다.

혜택:
WiMAX는 현재 Wi-Fi 핫스팟보다 더 많은 장소에서 인터넷 액세스를 제공하며 모바일 사용자에게 더 넓은 범위의 무선 범위를 제공합니다. 고속 연결을 통해 풍부한 콘텐츠, 복잡한 미디어 및 게임 환경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WiMAX는 이동 중에도 광대역 연결을 지원합니다.

  • 공원에서 화상 회의.
  • 이동 중에 가장 가까운 지역 서점을 찾거나 식당으로 가는 길을 알아보세요.
  • 축구장에서 영화를 다운로드하십시오.
  • 인터넷에서 라디오와 텔레비전 방송을 스트리밍합니다.
  • 핫스팟을 찾을 필요 없이 이동 중에도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기차에서 멀티 플레이어, 3 차원 비디오 전투에 참여하십시오.

기술 정보:
WiMAX는 넓은 커버리지 영역을 위한 고속 광대역 무선 디지털 통신 시스템입니다. 고정 스테이션 액세스는 최대 30 마일 (50km)까지 확장 될 수 있으며 모바일 스테이션의 범위는 3-10 마일 (5-15km)입니다. WiMAX는 무선 대도시 지역 네트워크(WMAN)에 대한 IEEE 802.16* 표준을 기반으로 합니다.

최신 인텔® PROSet/무선 WiMAX 연결 유틸리티 소프트웨어 인텔® WiMAX 어댑터가 단종되었습니다. 최신 WiMAX 연결 유틸리티 및 드라이버에 대한 사용 가능한 지원 옵션 및 다운로드 링크를 참조하십시오.
컴퓨터 제조업체에 대한 링크

자세한 내용은 컴퓨터 제조업체 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정 지원 연락처 정보는 컴퓨터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에이서
아수스
Dell
후지쯔
레 노 버
Onkyo
소니
도시바

시스템에 설치된 인텔® PROSet/무선 WiMAX 연결 유틸리티 버전 확인
  1. 인텔® PROSet/무선 WiMAX 연결 유틸리티 엽니다.
  2. 도움말 정보를 클릭합니다.
  3. 팝업 창 맨 위에 있는 버전을 기록해 둡니다. 2.2.0 이 예제에 표시됩니다.

아래 이미지는 예시일 뿐입니다. 이 사진은 제품 또는 소프트웨어 버전을 나타내지 않을 수 있습니다.

Help popup

시스템에 설치된 인텔® WiMAX 어댑터 제조업체, 모델 및 MAC 주소를 식별합니다
  1. 인텔® PROSet/무선 WiMAX 연결 유틸리티 엽니다.
  2. 고급 옵션 을 클릭합니다.
  3. 어댑터 탭에 있는 제조업체, 모델 및 MAC 주소 정보를 기록해 둡니다.

Intel® PROSet/Wireless WiMAX Software

참고

인텔® 정품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도록 선택한 경우 소프트웨어 인텔® PROSet/무선 WiMAX 연결 유틸리티 표를 참조하십시오.

인텔® PROSet/무선 WiMAX 연결 유틸리티 제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Windows XP* 사용자의 경우:

  1. 제어판> 시작 을 클릭하고 프로그램 추가/제거 > 클릭합니다.
  2. 인텔® PROSet/무선 WiMAX 소프트웨어 클릭합니다.
  3. 변경을 클릭합니다.
  4. 다음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InstallShield 마법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인텔® PROSet/무선 WiMAX 소프트웨어. 다음을 클릭합니다.
  5. 제거를 클릭합니다.
  6. 다음을 클릭합니다.
  7. 제거하는 데 몇 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가 제거된 후 "InstallShield 마법사 완료!"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Finish(마침)를 클릭합니다.
  8.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예를 클릭하여 다시 시작합니다.


Windows Vista* 사용자의 경우:

  1. 제어판> 시작 을 클릭하고 프로그램 및 기능 > 합니다.
  2. 인텔® PROSet/무선 WiMAX 소프트웨어 찾아 클릭합니다.
  3. 응용 프로그램 목록 위에서 Uninstall(제거)을 클릭합니다. 이 과정은 몇 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Windows 7* 사용자의 경우:

  1. 제어판> 시작 을 클릭하고 프로그램 및 기능 > 클릭합니다.
  2. 인텔® PROSet/무선 WiMAX 소프트웨어 찾아서 클릭합니다.
  3. 응용 프로그램 목록 위에서 Uninstall(제거)을 클릭합니다. 이 과정은 몇 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인텔® WiFi 또는 WiMAX 어댑터의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해야 합니까?

인텔® WiFi 및 WiMAX 어댑터는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드라이버가 업데이트되면 필요한 모든 개선 사항이 적용됩니다. 최신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에 대해서는 제조업체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선 지원 페이지에서 각 어댑터의 일반 버전을 찾아보십시오.

인텔은 노트북 구성 요소 공급업체이며 전체 노트북 시스템을 제조 또는 판매하지는 않습니다. 제공된 정보는 일반 버전의 제품에 대한 것입니다. 각 랩톱 컴퓨터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에서 기능을 변경하거나, 사용자 정의 기능을 통합하거나, 기타 변경을 수행했을 수 있습니다. 랩톱 컴퓨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제조업체의 지원 웹사이트 목록을 참조하십시오.

인텔® WiMAX/WiFi Link 5350 및 인텔® WiMAX/WiFi Link 5150 서비스 제공업체
WiMAX 네트워크 권장
소프트웨어 버전
최소
소프트웨어 버전
명확한 1.5.2 1.5.0
정리 1.5.2 1.3.0
Yota 1.5.2 1.2.0
컴스타 1.5.2 1.4.2
스 프린트 1.5.2 1.5.0
타임 워너 케이블 1.5.2 1.5.0
컴캐스트 1.5.2 1.5.0
참고

규제 제한은 인텔® WiMAX/WiFi Link 5350의 사용을 미국으로 제한합니다.

인텔® 센트리노® Advanced-N + WiMAX 6250 서비스 공급자
WiMAX 네트워크 지원되는 국가/국가 최소 소프트웨어 버전
악소란 카자흐스탄 2.3
명확한 우리 2.0
컴캐스트 우리 2.0
컴스타 러시아 2.0
프레시텔 우크라이나 2.3
Kt 대한민국 2.3.1
링크엠 이탈리아 2.3.1
패킷-1 말레이시아 2.3
스 프린트 우리 2.0
타임 워너 케이블 우리 2.0
정리 일본 2.0
Vmax 대만 2.3
Yota 러시아, 니카라과 2.3

관련 항목
인텔® 무선 제품 및 Windows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