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이더넷 네트워크 드라이버 제거 문제에 대한 솔루션

문서

설치 및 설정

000005781

2020-04-29

어떤 것을 보게 됩니까?

Windows*에서 인텔® 네트워크 어댑터 드라이버, 인텔® PROSet 또는 어댑터 팀을 제거할 때 다음 중 한 가지가 발생합니다.

  • 제거에 실패했습니다.
  • 제거 시 시스템을 재부팅해야합니다. 시스템 재부팅 후,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또는 팀 제거에 실패했습니다.
  • 인텔® PROSet의 이전 버전을 반드시 제거해야한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Windows*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인텔® 네트워크 연결 제거는 보통 실패합니다.

해결 방법.

이 절차를 시작하기 전, 인텔® 이더넷 어댑터용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여 설치 단계에서 사용하십시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의 절차를 따르십시오.

  1. 장치 관리자에서 팬텀 어댑터 제거
  2. VLAN 및 기존 팀을 삭제 및 제거합니다.
  3. 장치 관리자를 통해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NIC) 드라이버 제거를 제거합니다.
  4. 재부팅합니다.
  5. 최신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를 제거합니다.
  6. 팀과 VLAN을 재생성합니다.

이 솔루션으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레지스트리 항목을 수동으로 제거해도 되나요?

이전 솔루션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다음을 완료하십시오.

주의
진행하기 전 레지스트리를 백업하십시오. 레지스트리 키를 변경 또는 삭제할 시 의도하지 않은 결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장치 관리자에서 팬텀 어댑터 제거
  2. 기존 팀 및 VLAN을 삭제 및 제거합니다.
  3. 장치 관리자를 사용하여 NIC 드라이버를 제거합니다.
  4. 명령 프롬프트에서 regedt32.exe​​​를 실행합니다.
  5. 파일 > 내보내기로 레지스트리를 백업하십시오.
  6.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Class\{4D36E972-E325-11CE-BFC1-08002bE10318}로 이동
    • DriverDesc value가 인텔 LAN 연결 이름인 경우 번호(0001 또는 0007)가 있는 레지스트리 키를 제거합니다.
  7.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Network\{4D36E972-E325-11CE-BFC1-08002BE10318}​​​로 이동합니다.
    • subKey 연결에서 다음 레지스트리 키 중 하나를 제거합니다.
    • Name value= Local Area Connection X and PnpInstanceID value = \ROOT\IANSMINIPORT\xxx
    • Name value= Local Area Connection X and PnpInstanceID value = PCI/VEN_8086&DEV_xxxxxxxxxxxxxxxxxx
  8.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NetworkCards​​​로 이동합니다.
    • Description value가 인텔 LAN 연결 이름인 경우 숫자 키(1 또는 5)를 제거합니다.
  9. 다음의 키가 발견되면 제거합니다.
    • HKEY_LOCAL_MACHINE\Software\Intel\Network_Services\ANS
    • HKEY_LOCAL_MACHINE\Software\Intel\Network_Services\DMIX
    • HKEY_LOCAL_MACHINE\Software\Intel\Network_Services\INST_LANGUAGE_PRIV
    • HKEY_LOCAL_MACHINE\Software\Intel\Network_Services\NCS2
    • HKEY_LOCAL_MACHINE\Software\Intel\Prounstl\Dins
    • HKEY_LOCAL_MACHINE\Software\Intel\Prounstl\Services
    • HKEY_LOCAL_MACHINE\Software\Intel\SupportedDevices
    •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iANSMiniport
    •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iANSProtocol
    •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Uninstall\PROSetDX
    • 인텔® 네트워크 연결에 있는 제거 섹션에서 검색합니다. DisplayVersion 값과 PROSet/DMIX 버전이 동일(DisplayVersion = 14.5.1.0)할 때 키가 있는 경우 {AAA8CA88-8A22-43D1-867F-ABD7944C9815} 키를 제거하십시오.
  10.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Installer\Folders​​​로 이동하여 다음을 제거하십시오.
    • ..\Intel\ANS\
    • ..\Intel\DMIX\
    • ..\Intel\DMIX\Hlp\
    • ..\Intel\DMIX\Resource\
    • ..\Intel\DMIX\uninst\
    • ..\Intel\NS2\
    • ..\Intel\NCS2\Agent\
    • ..\Intel\NCS2\Scripts\
    • ..\Intel\NCS2\WMIProv\
    • ..\Intel\NCS2\WMIProv\MOF\
  11. 저장한 뒤 다시 부팅합니다.
  12. 드라이버를 재설치하고 VLAN과 팀을 재생성합니다.


상기 절차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겨우, 아래에서 관련 주제를 확인하거나 Windows를 재설치하십시오.

관련 항목
문제 해결 MSI 제거 문제–인텔 Pro 네트워크 연결 1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