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지식 기술 자료

구형 인텔® 그래픽 제품 메모리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들(FAQ)

콘텐츠 형태: 제품 정보 및 문서   |   문서 ID: 000006532   |   마지막 검토일: 2025-02-14
메모 최신 인텔® 그래픽 제품의 경우, Windows 8 및 8.1*의 그래픽 메모리 FAQ 를 참조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항목을 클릭하십시오 .

동적 비디오 메모리 기술(DVMT)이란 무엇입니까?

동적 비디오 메모리 기술(DVMT):

  • 인텔® 그래픽 제품에 사용되는 개념입니다.
  • 균형 잡힌 2D, 3D 그래픽 및 시스템 성능을 위해 최적의 메모리 양을 동적으로 할당 및 할당 해제합니다.
  • 운영 체제(OS)가 부팅된 후 적절한 양의 디스플레이, 텍스처링 및 버퍼 메모리를 할당합니다.
  •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경우 운영 체제에 메모리를 반환합니다. 예를 들어 OS는 인텔® 그래픽 미디어 가속기 드라이버(인텔® GMA Driver)를 애플리케이션으로 봅니다. 인텔 GMA Driver는 직접 가속 그래픽 포트(AGP)를 사용하여 3D 응용 프로그램에 더 많은 메모리 할당을 요청합니다. DVMT는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메모리를 OS로 반환합니다.
DVMT의 이점은 무엇입니까?

DVMT는 최대 2D 및 3D 그래픽 성능을 위해 사용 가능한 시스템 메모리 리소스의 가장 효율적인 사용을 보장합니다.

DVMT는 Microsoft 드라이버에 대한 설계 지침과 일치합니다. 필요한 시스템 메모리만 동적으로 사용하고 완료되면 이러한 리소스를 운영 체제로 반환합니다. 일부 통합 그래픽 솔루션은 영구적으로 많은 양의 메모리를 사용합니다. 전용 메모리는 결국 낭비됩니다.

사전 할당 메모리란 무엇입니까?

사전 할당 메모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시스템 메모리: 시스템 BIOS가 부팅 시 비디오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잠금 메모리라고도 합니다. 비디오 전용으로 잠겨 있으며 운영 체제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전 인텔 그래픽 제품을 사용하면 시스템 BIOS의 사전 할당 메모리를 1MB, 8MB 또는 16MB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512KB 레거시 설정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부팅 시 시스템 BIOS는 주 시스템 메모리 상단에서 선택한 용량을 미리 할당합니다. 선택한 1MB 또는 8MB 용량은 VGA/SVGA 그래픽 전용입니다.

사전 할당 메모리는 누가 설정합니까?

시스템 제조업체는 시스템 BIOS를 통해 사전 할당 메모리의 양을 설정합니다. 시스템 BIOS 구현에 따라 용량을 구성할 수도 있고 구성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사전 할당 메모리 크기를 결정하거나 선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512K 설정:

  • 레거시 설정으로만 제공됩니다. 이 설정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MB 설정:

  • 모든 모드에서 BIOS를 허용하면서 대부분의 메모리 리소스가 운영 체제(OS)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8MB 설정:

  • 128MB 메모리 시스템의 경우 BIOS와 OS에 필요한 메모리 리소스 간에 적절한 균형을 유지합니다.
  • 1600x1200x32 모드에서 드라이버가 OS에 추가 메모리를 요청할 필요 없이 Microsoft* OS를 부팅할 수 있습니다.


16MB 설정:

  • 허용되는 최대 용량이며 모든 구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 시스템 메모리가 2456MB 이상인 시스템에서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512 K 및 1 MB 설정 모두 시스템이 Microsoft* OS를 사용하여 부팅된다고 가정합니다.

응용 프로그램에 미리 할당된 메모리의 총량보다 더 많은 메모리가 필요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합니까?

게임이나 DVD와 같이 그래픽을 많이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에는 미리 할당된 비디오 메모리 크기보다 더 많은 메모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구형 인텔 그래픽 제품을 사용하는 시스템에서는 더 많은 메모리의 필요성을 인텔® 그래픽 미디어 가속기 드라이버(인텔® GMA Driver)에 전달합니다. DVMT는 운영 체제에 필요한 추가 메모리를 제공하도록 요청합니다. 응용 프로그램에 추가 메모리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경우 DVMT는 운영 체제로 반환합니다. 메모리는 시스템 메모리로 용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DVMT는 언제 트리거됩니까?

DVMT 트리거:

  • 응용 프로그램에 사전 할당된 용량 이상의 비디오 메모리가 필요할 때마다.
  • 응용 프로그램에 더 이상 추가 메모리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 DVMT는 메모리를 OS로 반환합니다.
  • 부팅 시 사전 할당된 메모리의 총 양보다 더 많은 메모리가 필요한 화면 해상도를 설정한 경우.
DVMT는 항상 요청된 메모리를 얻습니까?

DVMT가 항상 요청된 메모리를 가져오는 것은 아닙니다. OS는 더 많은 메모리를 부여할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DVMT를 사용하면 운영 체제가 시스템 메모리 리소스의 가용성과 수신하는 기타 요청에 따라 결정할 수 있습니다.

DVMT는 얼마나 많은 그래픽 메모리를 사용합니까?

그래픽 메모리 크기:

  • 제어판/디스플레이 어댑터 페이지의 메모리 크기와 같습니다.
  • 또한 외부 PCI Express* 그래픽 카드에 사용되는 비디오 메모리도 있습니다.
  • 응용 프로그램이 활성 상태이고 OS가 요청된 메모리를 부여한 시간 동안 그래픽 전용 메모리입니다.

메모리 크기 = 사전 할당 메모리 + 응용 프로그램이 인텔® 그래픽 미디어 가속기 드라이버 통해 요청한 추가 메모리

최대 그래픽 메모리 용량은 시스템 BIOS 구성에 따라 다릅니다. 대부분의 경우 총 크기는 128MB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일부 구형 컴퓨터에서는 시스템 BIOS가 그래픽 메모리를 128MB로 제한하지 않습니다. 최대 224MB의 그래픽 메모리를 볼 수 있습니다.

운영 체제는 사전 할당 메모리를 인식할 수 없습니다. 인텔® 그래픽 미디어 가속기 드라이버 종료하면 응용 프로그램은 OS에서 요청한 추가 메모리를 포기합니다.

추가 DVMT 문서
인텔® 810 및 815 칩셋 제품군 DVMT (PDF)
인텔® 82845G 그래픽 컨트롤러 DVMT(PDF)
인텔® 865G 그래픽 및 메모리 컨트롤러 허브(GMCH) DVMT (PDF)
인텔® 915GM/GMS, 910GML 익스프레스 칩셋 제품군

메모: PDF 파일은 어도비 아크로 뱃 리더 *가 필요 합니다.

부인 정보

이 페이지의 콘텐츠는 원본 영어 콘텐츠에 대한 사람 번역 및 컴퓨터 번역의 조합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는 편의와 일반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서만 제공되었으며, 완전하거나 정확한 것으로 간주되어선 안 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과 번역 간 모순이 있는 경우, 영어 버전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을 확인하십시오.

추가적 도움이 필요하십니까?

지원팀 연락처
지원팀 연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