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세서에 대한 깊은 수면 상태와 깊은 수면 상태의 차이

문서

제품 정보 및 문서

000006619

2022-01-24

심층 수면(C3)과 심층 수면(C4)은 모바일 플랫폼의 전력 관리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전원 관리는 사용하지 않을 때 CPU를 절전 모드로 설정하여 배터리 수명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C3 심층 수면과 C4 더 깊은 수면은 ACPI 전원 관리 상태입니다. 더 깊은 수면은 스눕 주기를 리디렉션하기 위한 CPU 및 칩셋 상호 작용 개선에서 비롯됩니다. CPU는 더 긴 C4 상태로 유지되어 유휴 상태에서 전력 소비가 감소합니다.

CPU/패키지 절전 상태

  • C0 - 활성: CPU가 켜지고 작동 중입니다.
  • C1 - 자동 정지: 코어 클럭이 꺼져 있습니다. 프로세서가 지침을 실행하지는 않지만 거의 즉각적으로 실행 상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일부 프로세서는 더 낮은 전력 소비를 위해 향상된 C1 상태(C1E)를 지원합니다.
  • C2 - 스톱 클럭: 코어 및 버스 클럭이 꺼져 있습니다. 프로세서는 소프트웨어가 보이는 모든 상태를 유지하지만, 깨어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 C3 - 깊은 수면: 클럭 생성기가 꺼져 있습니다. 프로세서는 캐시를 일관성 있게 유지할 필요는 없지만 다른 상태를 유지합니다. 일부 프로세서는 프로세서를 깨우기까지 걸리는 시간과 다른 C3 상태(Deep Sleep, Deep Sleep)의 변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 C4 - 더 깊은 수면: VCC 감소
  • DC4 - 더 깊은 C4 절전 모드: VCC를 더욱 감소시켰습니다.

ACPI(고급 구성 및 전원 인터페이스)*
시스템 관리 가능 버스의 ACPI는 저전력 절전 모드를 활성화하고 시스템이 유휴 상태일 때 에너지를 절약합니다.

전원 관리
전력이 시스템의 다양한 구성 요소로 효율적으로 연결되는 방법. 전원 관리는 배터리 전원에 의존하는 휴대용 장치에 특히 중요합니다. 사용되지 않는 구성 요소에 전원을 줄임으로써 우수한 전력 관리 시스템은 배터리 수명을 두 배 또는 세 배로 늘릴 수 있습니다.

더 깊은 수면
인텔® 모바일 프로세서의 인텔® QuickStart technology 함께 작동합니다. 더 깊은 절전 모드는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 동적 전원 관리 모드입니다. 더 깊은 절전 모드는 사용자가 장기간 비활동을 감지할 때 CPU의 전력 소비를 최소화합니다. 유휴 상태일 때 전원을 줄이고 사용자가 시스템 사용을 재개하는 즉시 CPU를 활성 상태로 빠르게 복원합니다. 프로세서 상태를 유지하면서 최소 작동 전압 이하로 프로세서 전압을 줄입니다. Deep Sleep은 딥 슬립 상태와 기능적으로 동일하지만 전압이 66% 낮습니다.

QuickStart 기술
주요 스트로크 사이와 같은 사용자 활동에서 가장 짧은 일시 중지 동안 저전력 상태로 들어가 배터리 수명을 연장합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면 즉시 전체 전원 상태로 돌아갑니다.

동적 캐시 크기 조정이 포함된 인텔® Enhanced Deeper Sleep
이 새로운 전력 절감 메커니즘은 수요 또는 비활성 기간 동안 시스템 메모리를 동적으로 플러시합니다. 메모리에 데이터가 저장되면 캐시 방법이 꺼지면 전력 절감이 발생합니다. L2 캐시 데이터 무결성은 인텔® 코어 듀오 프로세서에 대한 더 깊은 절전 모드 최소 전압 제한을 결정합니다. 동적 캐시 크기 조정 기능이 전체 L2 캐시를 메모리로 플러시하면 프로세서가 인텔® Enhanced Deeper Sleep 전환됩니다. 이를 통해 프로세서는 더 깊은 절전 모드 최소 전압 이하의 전압을 낮출 수 있어 향상된 전력 절감 및/또는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참조:
고급 구성 및 전원 인터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