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oE 용 인텔® 이더넷 DCB 서비스에 대 한 질문과 대답

문서

제품 정보 및 문서

000006982

2020-01-31

인텔® 이더넷 어댑터에서 데이터 센터 브리징 (DCB) 및 이더넷 (FCoE)을 통한 파이버 채널 지원을 자주 묻는 질문입니다.

주목VMware VSphere *는 동시에 FCoE 및 SR-IOV를 지원 하지 않습니다.
VMware * VSphere 5.1는 SR-IOV에 대 한 지원을 추가 합니다. 인텔® 이더넷 컨버전스 형 네트워크 어댑터는 이더넷 (FCoE) 및 SR-IOV를 통한 파이버 채널을 모두 지원 합니다. 그러나 인텔® 이더넷 어댑터에 대해 VMware의 SR-IOV 구현에서 동일한 물리적 포트에서 FCoE 및 SR-IOV를 동시에 구성할 수 없습니다.

 

FCoE 용 인텔® 이더넷 DCB 서비스를 지 원하는 인텔® 이더넷 컨버전스 형 네트워크 어댑터는 무엇입니까?

 

설명은제품 코드(1 #
인텔® 컨버전스 형 네트워크 어댑터 X 540-T1X540T1914246
인텔® 컨버전스 형 네트워크 어댑터 X 540-T2X540T2914248
인텔® 이더넷 서버 어댑터 X 520-D A 2E10G42BTDA900139
인텔® 이더넷 서버 어댑터 X 520-SR1E10G41BFSR900141
인텔® 이더넷 서버 어댑터 X 520-SR2E10G42BFSR900137

 

FCoE 용 인텔® 이더넷 DCB 서비스에는 어떤 소프트웨어가 필요 합니까?
인텔® 네트워크 연결 소프트웨어 버전 15.4 이상에 DCB과 FCoE 지원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지원 되는 운영 체제는 무엇입니까?

  • Windows Server 2012 *
    주목

    FCoE 용 인텔® 이더넷 DCB 서비스는 Microsoft 서버 2012 네이티브 NIC 팀과 호환 되지 않습니다.
    FCoE 용 인텔® 이더넷 DCB 서비스는 로드 균형 조정/장애 조치 (Failover) 라고도 하는 Microsoft Server 2012 NIC 팀과 호환 되지 않습니다.

    • FCoE 용 인텔® 이더넷 DCB 서비스가 설치 되어 있는 경우 인텔® 이더넷 10 기가 비트 포트를 사용 하 여 LBFO 팀을 제작 하지 마십시오.
    • 인텔 이더넷 10 기가 비트 포트가 LBFO 팀에 속한 경우에는 인텔® 이더넷 DCB 서비스를 설치 하지 마십시오.

    FCoE 및 LBFO 용 인텔® 이더넷 DCB 서비스가 동일한 포트에서 사용 되는 경우에는 설치 실패와 영구 링크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Server 2008 * SP2
  • Windows Server 2008 R2 *
  • Novell SUSE Linux Enterprise 11 *, SP1
  • Red Hat Enterprise Linux 6 *
주목

필수 핫픽스의 경우 MPIO & DSM에 필요한 Windows * Server 핫픽스 를 확인 하십시오.

Microsoft 하이퍼-V * 서버 및 Hyper-v * 역할은 Intel® 네트워크 연결 버전 15.8.1 이상에서 지원 됩니다.

데이터 센터 브리징 (DCB) 및 가상 머신 대기열 (VMQ)은 호환 되지 않습니다. 네트워크 포트를 통해 DCB 및 VMQ 통신을 둘 다 활성화 하면 실패 합니다. 인텔은 향후 소프트웨어 릴리스에서 DCB를 사용 하 여 VMQ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사용 가능한 인증 및 하드웨어 호환성은 무엇입니까?
인증 된 인텔® 이더넷 DCB 및 FCoE 드라이버 는 호환 되는 대상과 스위치를 나열 합니다.

Windows *에서 DCB 및 FCoE 소프트웨어를 설치 하려면 어떻게 합니까?
이더넷을 통한 데이터 센터 브리징/파이버 채널 확인란을 선택 합니다.

 

Data Center Bridging/Fibre Channel

 

주목DCB/FCoE 기능 선택은 기능을 지 원하는 인텔® 이더넷 어댑터가 설치 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Server 2008 R2 *에서 이더넷을 통한 인텔 파이버 채널 설치 연습을 시청 하십시오.

DCB 및 FCoE를 어떻게 구성 합니까?

SUSE Linux * 엔터프라이즈 서버에서 FCoE를 구성 하는 연습을 보십시오.

FCoE를 사용 하는 경우 점보 프레임으로 어댑터를 구성 해야 합니까?
아니요. DCB/FCoE를 설치 하면 어댑터 구성에 독립적으로 FCoE 트래픽에 대해 2.5 K 미니 점보 프레임이 지원 됩니다. 따라서 FCoE에 사용 되는 프레임 크기에 영향을 주지 않고 LAN 트래픽에 점보 프레임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하도록 어댑터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서버가 FCoE 연결을 통해 부팅 되도록 구성 하려면 어떻게 합니까?
Windows Server 2008에서 FCoE 부팅을 구성 하는 연습을 보십시오.

FCoE에 맞게 스위치를 구성 하려면 어떻게 합니까?
스위치 구성 및 최적화에 대해서는 제조업체 문서를 참조 하십시오.

인텔® 이더넷 어댑터에 대 한 사용자 가이드에는 Cisco Nexus * 5000의 구성 예와 Brocade 8000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이더넷 (FCoE)/Data 센터 브리징 (DCB) 가이드에서 인텔 파이버 채널을 살펴보십시오.

다음은 Cisco Nexus * 5000 시리즈를 구성 하는 몇 가지 편리한 링크입니다.
Scott 씨 의 Nexus 5000에서 FCoE 설정
Cisco Nexus * 5000 시리즈 NX에서 FCoE 구성 -OS 구성 가이드

 

관련 항목
인텔® 이더넷 DCB 및 FCoE 드라이버 및 호환성
MPIO 및 DSM에 필요한 Windows * server 핫픽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