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서버 보드 S5000PSL의 RAID 옵션

문서

제품 정보 및 문서

000007553

2020-02-04

인텔® 서버 보드 S5000PSL에는 여러 RAID 옵션이 제공 됩니다.

사용자는 사용 및 환경에 적합 한 RAID 옵션을 결정 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보드 모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각 모델은 다양 한 스토리지 컨트롤러와 기능을가지고 있습니다.

  • ESB2 SATA 컨트롤러는 베이스 보드의 모든 모델에 있습니다. 블랙 SATA 포트를 제어 합니다.
  • 1064e SAS 컨트롤러는 SAS 모델에만 해당 됩니다. 마더보드의 4 개 파란색 SAS 포트를 제어 합니다.
  • 1068 SAS 컨트롤러는 romb 모델과 함께 제공 되는 ROMB (RAID on 마더보드) 라이저 카드에만 있습니다. ROMB 카드의 8 개 포트를 제어 하며 마더보드 자체의 포트에 독립적입니다.

모든 컨트롤러는 기본적으로 비 RAID 모드에서 사용 되며 RAID는 BIOS에서 활성화 되거나 활성화 키를 추가 해야 합니다.

SAS 컨트롤러는 SAS 또는 SATA 드라이브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컨트롤러는 RAID 기능을 제공 하며, 다음 두 가지 유형에 해당 합니다.

  • 임베디드 서버 RAID 기술 II (ESRT2), 펌웨어 기반 RAID, ESB2 또는 1064e 컨트롤러에서 BIOS 설정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인텔® 통합 서버 RAID (하드웨어 RAID)는 옵션 RAID 활성화 키 AXXRAK18E 및 RAM이 ROMB 카드에 추가 될 때 1068 컨트롤러 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 RTII는 "소프트웨어" RAID 레벨 0, 1 또는 10을 지원 합니다. 이를 확장 하면 소프트웨어 RAID 5 활성화 키 (주문 코드 AXXRAKSW5)를 추가 하 여 RAID 레벨 5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ESRT2를 구현 하는 두 컨트롤러는 SATA RAID 컨트롤러 (ESB2)와 다른 SAS/SATA RAID 컨트롤러 (1064e)를 포함 하 여 아래 링크에서 사용 가능한 것과 동일한 드라이버를 사용 합니다. 이 유형의 RAID에 대 한 메모리 및 처리 파워는 주요 시스템 보드 구성 요소에서 제공 합니다.

다양 한 운영 체제에 대 한 SATA 및 SAS 소프트웨어 RAID 드라이버 를 확인 합니다.

SAS ROMB 라이저 카드는 최대 120 개의 기기를 지원할 수 있는 8 개 포트를 갖춘 SAS 컨트롤러 역할을 합니다. 이 컨트롤러에서 RAID를 활성화 하려면 하드웨어 RAID 활성화 키와 메모리 (미니 DIMM 형식)를 추가 해야 합니다. RAID 키와 RAM이 추가 된이 솔루션은 RAID 레벨 0, 1, 5, 10 또는 50을 지원 하 고 시스템 CPU 또는 RAM을 사용 하지 않고 전체 하드웨어 RAID 기능을 제공 합니다.
 

 ESB2 SATA (ESRTII RAID)1064 SAS (ESRTII RAID)1068 기반 ROMB RAID
지원 되는 RAID 수준0, 1, 10 (AXXRAKSW5 in SATA 모델의 경우 5 개)0, 1, 10 (AXXRAKSW5의 경우 5)0, 1, 5, 10, 50, AXXRAK18E + 미니 Dimm
RAID 유형시스템 CPU와 RAM을 사용 합니다.시스템 CPU와 RAM을 사용 합니다.자체 RAM과 프로세서가 있음
S5000PSLSATAR6 온보드 포트n/an/a
S5000PSLSASR2 온보드 포트4 온보드 포트n/a
S5000PSLROMBR6 온보드 포트n/aROMB 카드의 포트 8 개


하드웨어 RAID 모드의 ROMB만 옵션인 인텔® RAID 스마트 배터리 백업 (RSBBU)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RSBBU는 시스템 전력 손실 시 NVRAM의 데이터를 유지 하는 배터리 성능을 제공 하므로 전력 복원 시 데이터를 스토리지 드라이브에 기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사항RAID는 일반 백업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손실을 방지 하려면 정기적으로 데이터를 백업 하십시오.


다음은 몇 가지 유용한 링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