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드라이버 새로 설치

문서

문제 해결

000022173

2024-03-26

지원팀이 무선 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하도록 권장하는 이유

모든 하드웨어에 대한 소프트웨어/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하면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추가 소프트웨어와 관련될 수 있는 특정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전 드라이버 설치에서 손상된 파일이 시스템에 남아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고객이 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하면 무선 연결 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항상 사용 가능한 최신 버전의 무선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 설치하기 전에 지원 권장 사항을 따르십시오.

이 문서는 무선 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무선 어댑터 소프트웨어 또는 드라이버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는 인텔® 무선 어댑터용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설치 안내서 를 참조하십시오.

아래 드롭다운 메뉴에서 OS를 선택합니다.

Windows 7/8.1*

참고

시스템에서 Wi-Fi 드라이버를 제거하면 운영 체제(OS)가 더 이상 무선 어댑터를 인식하지 못해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드라이버를 제거하려는 경우 프로세스를 시작하기 전에 사용 가능한 최신 Wi-Fi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십시오.

무엇이 표시됩니까?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시도한 후 연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표시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러한 문제는 다음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손상된 드라이버
  • 손상된 설정
  • OEM(주문자 상표 부착 방식) 제공 드라이버에서 인텔® 일반 버전으로 전환
  • 인텔® 일반 드라이버에서 OEM 제공 드라이버로 전환

해결 방법.
무선 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하기 전에 인텔® 무선 기술에 대한 문제 해결 팁 을 사용하여 문제 해결을 시도해보십시오.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문제 식별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무선 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하는 것이 문제 해결을 위한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1단계: 아래 옵션 중 하나를 사용하여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고 저장합니다.


2단계: Wi-Fi 드라이버를 제거합니다.

참고 Windows*에는 시스템에 인박스 Wi-Fi 드라이버가 사전 설치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드라이버는 제거할 수 없습니다('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삭제' 옵션이 표시되지 않음). 설치 제거 프로세스를 수행한 후 동일한 버전의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설치되기 시작하면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위의 비디오는 인박스 드라이버에 대한 추가 세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1. 로 가다 장치 관리자.
  2. 네트워크 어댑터 범주를 확장합니다.
  3. 인텔 무선 어댑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하고 제거를 선택합니다.
  4. 옵션에서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삭제 를 선택합니다.
  5.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삭제 옵션이 회색이 될 때까지 A단계에서 D단계를 반복합니다.

2.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


3단계: 드라이버 설치.
1단계에서 다운로드한 드라이버를 찾습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옵션을 선택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의 비디오를 참조하십시오.

(선택 단계) 무선 연결에 대한 권장 설정을 적용합니다.

2단계: 인텔® PROSet/무선 소프트웨어 및 무선 드라이버를 제거합니다 .
  1. 프로그램 및 기능 아래에 인텔® PROSet/무선 소프트웨어 표시되지 않으면 숫자 2로 진행합니다.
    1.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 (프로그램 제거)을 엽니다.
    2. 제거 또는 변경 을 선택한 다음 제거 를 선택합니다.
    3. 메시지가 표시되면 설정 취소를 선택합니다.
  2. 무선 드라이버를 제거합니다. 기본 드라이버가 있는 Windows*는 기본적으로 일부 무선 어댑터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기본 드라이버는 제거할 수 없습니다('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삭제' 옵션이 표시되지 않음). 드라이버가 제거된 후 동일한 버전의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설치되기 시작하면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1. 장치 관리자로 이동합니다.
    2. 네트워크 어댑터 범주를 확장합니다.
    3. 인텔 무선 어댑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하고 제거를 선택합니다.
    4.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삭제 옵션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3단계: 드라이버 설치.
1단계에서 다운로드한 드라이버를 찾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한 다음 설치 마법사를 따라 완료하십시오.

(선택 단계) 무선 연결에 대한 권장 설정을 적용합니다.

설치 과정에서 여전히 시스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에 추가 지원을 요청하거나 인텔 지원에 문의하십시오.

관련 항목
무선 드라이버에 대한 도움이 필요합니다
인텔® 무선 어댑터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
인텔® 무선 기술에 대한 문제 해결 팁
Bluetooth 또는 무선(Wi-Fi) 장치에 대한 장치 관리자 코드 10 오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