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이미지*에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위해 ESD 파일을 WIM 파일로 변환합니다.

문서

설치 및 설정

000023992

2022-11-08

업데이트된 장치 드라이버를 추가해야 하는 경우 파일을 전자 소프트웨어 전송(ESD) 양식에서 Windows 이미징 형식*(WIM*)으로 변환합니다.
 

파일을 변환하는 방법:

Windows 이미지 파일은 ESD의 형태일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려면 파일은 WIM이어야 합니다. Microsoft의 배포 이미지 서비스 및 관리*(DISM) 도구를 사용하여 이미지 파일을 업데이트하십시오.

이미지 파일을 변환하려면 아래 단계를 따르십시오.

 

참고아래 프로세스를 따라가기 전에 항상 모든 파일을 백업하십시오.

 

  1. 폴더를 만듭니다(예:\Win10USB).
  2. 설치 미디어의 소스 디렉토리로 이동합니다.
  3. install.esd 파일을 Win10USB 폴더에 복사합니다.
  4.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Windows Key + X -> 명령 프롬프트(Admin)).
  5. 디렉토리를 작업 디렉토리로 변경합니다(cd c:\Win10USB).
  6. install.esd 파일 내에서 사용 가능한 이미지를 표시합니다.

    dism /Get-WimInfo /WimFile:install.esd

    Show the available images within the install.esd file

  7. 수정할 인덱스 번호를 결정합니다(이 예에서는 인덱스 2를 수정하고 있습니다)
  8. 이미지를 WIM 파일로 내보냅니다.

    dism /export-image /SourceImageFile:install.esd /SourceIndex:2 /DestinationImageFile:install.wim /Compress:max /CheckIntegrity

    Export the image to a WIM file

    이제 install.esd와 함께 install.wim 파일이 있습니다.

     

    참고더 많은 버전의 OS를 내보내야 하는 경우, 7단계 를 반복하여 해당 SourceIndex를 변경하면 추가됩니다.

     

  9. 원래 install.esd를 백업한 다음 설치 미디어에서 새 install.wim으로 교체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