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Optane™ 메모리 M 시리즈에 대한 정보

문서

제품 정보 및 문서

000024018

2023-07-18

읽기 시작하기 전에

인텔® Optane™ 메모리 는 프로세서와 저속 스토리지 장치(SATA HDD, SSHD, SSD) 사이에 설치된 시스템 가속 솔루션으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데이터와 프로그램을 프로세서에 더 가깝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시스템은 이 정보에 더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어 전반적인 시스템 응답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인텔® Optane™ 메모리는 시스템의 메인 드라이브를 교체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시스템에 이미 있는 느린 스토리지 장치를 가속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인 드라이브 또는 보조 드라이브일 수 있습니다.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만 있는 컴퓨터에 비해 작업 완료 속도가 빨라지고 대기 시간이 단축됩니다.

  • 응답성은 PC가 다음과 같은 최종 사용자 요청을 얼마나 빨리 완료하는지를 나타냅니다.
    • 시작 또는 부팅
    • 파일 검색 및 찾기
    • 대용량 파일 저장
    • 응용 프로그램 시작
  • 하드 드라이브만 있는 동일한 PC와 비교했을 때, 인텔® Optane™ 메모리를 사용하면 PC가 더 빠르고 반응성이 높아집니다.
더 많은 리소스를 찾고 계십니까?

추가 정보

인텔® Optane™ 메모리를 사용한 시스템 가속에 대한 추가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클릭하거나 주제를 클릭합니다 .

인텔® Optane™ 메모리가 다른 NAND 캐싱 솔루션과 어떻게 다른가요?

인텔® Optane™ 메모리는 비휘발성, 고성능, 높은 내구성, 낮은 지연 시간 및 서비스 품질(QoS)의 필요성을 해결하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메모리 기술에서 이러한 속성의 조합은 다른 어떤 것과도 차별화합니다.

인텔® Optane™ 메모리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다른 NAND 캐싱 솔루션과 다릅니다.

  • 혁신적인 새로운 인텔® Optane™ 메모리 미디어는 저용량(16GB)에서도 잘 수행됩니다.
  • 모듈에 대한 여러 읽기 및 쓰기를 견딜 수 있는 내구성.
  • 인텔 RST 드라이버의 최첨단 알고리즘은 고성능 솔루션을 만듭니다.
  • 사용자 친화적이고 직관적인 설치 및 간편한 설정 프로세스를 통해 필요에 맞게 솔루션을 자동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인텔® Optane™ 메모리와 DRAM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DRAM을 대체합니까?

인텔® Optane™ 메모리는 비휘발성 인텔® Optane™ 메모리 미디어와 인텔® 빠른 스토리지 기술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비휘발성 데이터에 대한 PC 액세스를 가속화합니다. PC에서 비휘발성 데이터는 PC 전원이 꺼져도 지속되는 컴퓨터의 "장기 메모리"입니다. PC 사용자의 개인 문서, 사진, 비디오, 음악 및 응용 프로그램 파일은 비휘발성 데이터의 예입니다.

DRAM 또는 Dynamic Random Access Memory는 컴퓨터의 "단기 작업 메모리" 역할을 하는 휘발성 메모리 기술입니다. DRAM은 프로세서가 수행한 계산의 입력과 결과를 일시적으로 저장합니다. PC 전원이 꺼지면 DRAM의 데이터가 사라집니다.

두 메모리 기술은 PC 메모리 계층 구조에서 서로 다른 용도로 사용되므로 인텔® Optane™ 메모리는 완전히 교체하는 대신 DRAM을 보완합니다. 인텔® Optane™ 메모리와 DRAM을 모두 갖춘 컴퓨터는 프로그램과 데이터에 더 빠르게 액세스하여 추가적인 성능과 응답성을 제공합니다.

시스템 가속을 위해 인텔® Optane™ 메모리를 사용할 때 Linux*가 지원됩니까?

아니요, 인텔® Optane™ 메모리에는 Windows 10/11* 64비트 운영 체제와 인텔® 빠른 스토리지 기술(인텔® RST) 드라이버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캐싱을 위해 다른 소프트웨어와 함께 장치를 사용하는 것은 지원되거나 검증되지 않습니다.

인텔 Optane 메모리 M과 H 시리즈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인텔® Optane™ 메모리 H 시리즈가 다른 인텔® Optane™ 메모리 제품과 어떻게 다른지 확인하십시오.

메모리를 가속할 수 인텔 Optane 드라이브 수는 몇 개입니까?

인텔® Optane™ 메모리는 하나의 드라이브를 가속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는 여러 드라이브(또는 나중에 추가 드라이브 추가)가 있을 수 있지만, 인텔® Optane™ 메모리는 주 드라이브 또는 보조 드라이브일 수 있는 하나의 드라이브만 가속할 수 있습니다.

인텔® Optane™ 메모리로 활성화된 후 시스템에서 가속 중인 드라이브를 분리하고 다른 컴퓨터로 이동할 수 있습니까?

다른 컴퓨터로 이동하기 전에 인텔® Optane™ 메모리를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시스템에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십시오 인텔® Optane™ 메모리로 시스템 가속을 비활성화하는 방법.

활성화하는 동안 인텔® Optane™ 메모리 모듈이 시스템에서 제거되면 어떻게 됩니까?

볼륨(모듈 + 가속 중인 드라이브)은 사용자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오프라인으로 전환됩니다. 모듈이 시스템에 다시 배치될 때까지 가속 중인 드라이브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인텔® Optane™ 메모리 모듈을 분실하거나 손상할 경우 가속 중인 드라이브의 데이터는 어떻게 됩니까?

인텔® Optane™ 메모리 볼륨(가속 중인 드라이브 + 인텔® Optane™ 메모리 모듈 쌍)이 생성되면 쌍을 이루며 분리할 수 없습니다. 시스템에서 누락된 디스크가 있으면 다른 디스크가 오프라인 상태가 되며 OS가 더 이상 이를 감지하지 않습니다.

인텔 Optane 메모리 볼륨을 복제/백업하는 방법 백업을 하는 적절한 방법은 인텔 Optane 메모리를 비활성화하고 데이터를 다른 드라이브로 복제한 다음 인텔 Optane 메모리를 다시 활성화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