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설치 후 시스템을 레거시 BIOS 모드에서 UEFI 모드로 변환하는 방법

문서

설치 및 설정

000024558

2023-05-09

Windows를 설치할 때 사용된 파티션 스타일은 UEFI 모드 또는 레거시 BIOS 모드가 지원되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UEFI 모드는 GUID 파티션 테이블(GPT) 파티션 스타일과 호환되며 레거시 BIOS 모드는 MBR(Master Boot Record) 파티션 스타일과 호환됩니다. 대부분의 최신 기능 및 기능은 UEFI 모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MBR 파티션 스타일을 사용하는 시스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시스템이 레거시 BIOS 모드로 구성됨을 의미합니다.

MBR과 GPT는 드라이브에 파티션 정보를 저장하는 두 가지 방법입니다. 이 정보에는 파티션이 시작되는 위치가 포함되므로 운영 체제는 각 파티션에 속하는 섹터와 부팅 가능한 파티션을 알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에서 파티션을 만들기 전에 파티션 스타일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인텔® Optane™ 메모리를 사용하고 있습니까?
인텔® Optane™ 메모리를 사용한 시스템 가속은 GPT 파티션 스타일(UEFI 모드)에서만 지원됩니다. 마스터 부트 레코드(MBR) 파티션 스타일(레거시 BIOS 모드)은 인텔® Optane™ 메모리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인텔® Optane™ 메모리 장치에 대한 사용자 안내서에서 인텔® Optane™ 메모리에 대한 전체 설치 지침 및 기타 시스템 요구 사항을 확인하십시오.

이 문서의 지침은 Windows 운영 체제가 원래 레거시 BIOS 모드에 설치된 시스템에서 파티션 스타일을 MBR에서 GPT로 변환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BIOS에 레거시 부팅 옵션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드라이브 파티션 테이블이 MBR일 수 있습니다. UEFI 모드에서 새로운 Windows 운영 체제를 설치하려면 Windows*를 설치하기 전에 UEFI 모드에서 시스템을 구성하는 방법의 지침을 참조하십시오.

이러한 지침을 준수하기 전에 데이터 백업을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 가능한 용량이 충분한 두 번째 디스크 드라이브가 있는 경우 시스템 이미지를 생성하고 이 절차를 시작하기 전과 마찬가지로 전체 설치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타사 도구 및 사이트에 제공되는 링크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것입니다. 당사는 제공되는 콘텐츠, 제품 또는 서비스를 보증하지 않습니다. 타사 도구에 대한 지원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1단계: 운영 체제가 MBR 파티션에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1. Windows로 부팅합니다.
  2. Windows 키와 X 키를 동시에 누른 다음 디스크 관리자 옵션을 클릭하여 디스크 관리자엽니다 .
  3. 디스크 관리자에서 기본 시스템 부팅 파티션을 습니다.
    Locate your primary system boot partition
  4. 왼쪽에 있는 Disk x, Basic, Capacity, Online으로 표시된 디스크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합니다.
  5. 속성을 선택합니다.
  6. 볼륨 탭클릭합니다. 파티션 스타일이 표시됩니다.

2단계: MBR2GPT.exe를 사용하여 파티션 스타일을 MBR에서 GPT로 변환

MBR2GPT.exe 는 Windows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x64(버전 1703, 빌드 10.0.15063)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Windows 유틸리티입니다. 이 유틸리티를 사용하면 디스크에서 데이터를 수정하거나 삭제하지 않고 MBR 파티션 스타일을 사용하여 디스크를 GPT 파티션 스타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절차를 계속하기 전에 데이터를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MBR2GPT.exe 유틸리티를 실행하기 전에...
  • 시스템이 UEFI 모드를 사용하여 부팅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BIOS 메뉴에는 UEFI 부팅 옵션이 표시됩니다. 확실하지 않은 경우 컴퓨터 제조업체 에 문의하십시오.
  • 다음 Microsoft* 문서 디스크 필수 구성 요소에서 디스크 필수 구성 요소(GPT를 저장하는 데 필요한 공간 포함)를 확인하십시오.
  • 이 단계를 다른 컴퓨터로 다운로드하거나 인쇄하십시오. 운영 체제가 활성화되지 않은 동안 이러한 단계 중 일부를 수행해야 합니다.
  • USB 장치에서 복구 파티션 백업을 만듭니다. 이 부팅 가능한 복구 USB는 시스템 수리 디스크로 선택적으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 MBR2GPT.exe 응용 프로그램이 OS 파티션을 찾을 수 없다는 문제가 발생하면 해결해 줄 몇 가지 팁을 참조하십시오 .
  1.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엽니다.
  2. 다음 명령을 실행합니다: mbr2gpt.exe /convert /allowfullOS
  3.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고 시스템 BIOS로 부팅합니다.
  4. 레거시 BIOS 모드에서 UEFI 모드로 설정을 변경합니다.

또는 Windows 복구 환경에서 이 명령을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1. Windows 복구 환경으로 부팅합니다.
  2. 다음 단계를 수행하여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1. Windows 키와 I 키를 동시에 눌러 Windows 설정 메뉴를 엽니다.
    2. 업데이트 및 보안을 선택합니다.
    3. 복구를 선택합니다.
    4. 고급 시작 아래에서 지금 다시 시작 을 선택합니다.
    5. 문제 해결을 선택합니다.
    6. 고급 옵션을 선택합니다.
    7. 명령 프롬프트를 선택합니다. 사용자 계정을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3. 다음 명령을 실행합니다: mbr2gpt.exe /convert
  4.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고 시스템 BIOS로 부팅합니다.
  5. 레거시 BIOS 모드에서 UEFI 모드로 설정을 변경합니다.

대체 단계: 보조 드라이브에서 MBR에서 GPT로 변환(OS 설치 없음)

드라이브가 보조 드라이브(OS가 설치되지 않은 데이터 드라이브)인 경우 EaseUS* 와 같은 타사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MBR에서 GPT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관련 문서
Windows*를 설치하기 전에 UEFI 모드에서 시스템을 구성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