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Optane™ 메모리로 감지 문제 해결

문서

문제 해결

000025194

2023-05-09

인텔® Optane™ 메모리로 시스템 가속을 활성화하는 동안 인텔® Optane™ 메모리 및 스토리지 관리 응용 프로그램 또는 Windows* 유틸리티(예: 장치 관리자)에서 모듈을 감지하는 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몇몇 일반적인 현상은 그들의 각각 원인 및 그(것)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추천한 단계와 함께 아래에 기술됩니다.

시작하기 전에 무엇을 알아야 합니까?
  • 이 문서에서는 시스템 가속을 활성화하면서 인텔® Optane™ 메모리 감지 문제와 관련된 일반적인 증상을 다룹니다. 다른 문제가 있거나 특정 오류 코드 또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인텔® Optane™ 메모리 시스템 가속을 사용하는 동안 오류 코드 및 메시지의 정보를 확인해 보십시오.
  • 인텔® Optane™ 메모리 제품은 수명 종료 생산에 도달했으며 더 이상 최신 12/13세대 인텔® 플랫폼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지원되는 장치가 없다는 인텔® Optane™ 메모리 및 스토리지 관리 응용 프로그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2/13세대 인텔® 프로세서 및 관련 플랫폼에서 지원되지 않는 인텔® Optane™ 메모리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십시오.
  • 시스템의 인텔® Optane™ 메모리 장치 유형(인텔® Optane™ 메모리 M 시리즈 또는 인텔® Optane™ 메모리 H 시리즈)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 시스템 공급업체에 문의하여 장치 유형을 확인하십시오.
  • 중요: 진행하기 전에 모든 데이터를 백업합니다. 아래에 언급된 권장 단계 중 일부는 BIOS 설정을 변경하거나 운영 체제를 재설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모든 데이터를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 더 많은 도움이 필요하십니까? 인텔® Optane™ 메모리와 관련된 문제나 질문이 여전히 있는 경우 인텔 고객 지원팀에 문의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클릭하거나 주제를 클릭합니다 .

증상 1: Windows*(예: 디스크 드라이브 아래 장치 관리자) 또는 인텔® Optane™ 메모리 및 스토리지 관리 응용 프로그램에서 인텔® Optane™ 메모리가 감지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시스템 BIOS에서 감지됩니다.

이는 이전 볼륨의 오래된 데이터가 여전히 포함된 모듈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재설정해야 합니다. 다음 옵션을 통해 인텔® Optane™ 메모리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옵션 1: 인텔® Optane™ 메모리 및 스토리지 관리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장치를 재설정합니다.

  1. 설치된 경우 인텔® Optane™ 메모리 및 스토리지 관리 응용 프로그램을 제거합니다.
  2. Microsoft* 스토어에서 인텔® Optane™ 메모리 및 스토리지 관리 응용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합니다.
  3. 응용 프로그램을 엽니다.
  4. 인텔® Optane™ 메모리를 선택/강조 표시하고 메타데이터 지우기 옵션을 클릭합니다.
  5. 시스템을 재부팅합니다.

옵션 2: BIOS를 통해 장치를 재설정합니다.

참고
아래 언급된 BIOS 설정이 시스템에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려면 시스템 공급업체를 참조하십시오.
  1. 시스템 BIOS를 입력합니다.
  2. 인텔® 빠른 스토리지 기술 페이지를 습니다.
  3. 인텔® Optane™ 메모리 모듈을 클릭합니다.
  4. 비 Optane 또는 Deconcatenate로 재설정을 선택합니다(볼륨이 제대로 비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5. 또는 아래 단계를 따라 모든 파티션을 제거하십시오.
    1. 열기 명령 프롬프트(관리자).
    2. 디스크 파트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
    3. 목록 디스크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
    4. 인텔® Optane™ 메모리 모듈의 디스크 인덱스 번호를 확인하십시오.
    5. 선택 디스크#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
    6. 모두 정리하십시오. 커서를 완료하면 다시 돌아올 것입니다. 인내심을 가져야 합니다.

가속을 다시 활성화하려면 시스템 제조업체가 정의한 모든 BIOS 설정 및 절차를 확인하십시오. 인텔® Optane™ 메모리 장치에 대한 사용자 가이드 도 참조할 수 있습니다.

참고
SATA 모드 또는 부팅 모드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진행하기 전에 자세한 내용이나 구체적인 지침은 시스템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증상 2: Windows* 장치 관리자 및 디스크 관리가 모듈을 감지하지만 인텔® Optane™ 메모리 및 스토리지 관리 응용 프로그램은 감지하지 않습니다.

이는 부적절하게 구성된 시스템 BIOS 때문일 수 있습니다. Microsoft NVMe* 드라이버가 로드되었기 때문에 Windows 앱이 장치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치가 인텔® RST 드라이버에 의해 제어되도록 제대로 구성(재매핑)되지 않으면 소프트웨어가 이를 감지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시나리오에서는 인텔® Optane™ 메모리가 포함된 PCIe-M.2 포트에 대해 재매핑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BIOS에 있는 이 설정의 위치와 이름은 다를 수 있으며, 시스템 사용자 매뉴얼에서 시스템에 대한 올바른 필드를 확인하거나 시스템 공급업체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설정이 정확하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시스템 BIOS에서 다음 설정을 확인하십시오.

  • SATA 모드 는 AHCI가 아닌 인텔® Optane™ 메모리 활성화 선택입니다.
  • UEFI 는 스토리지 장치의 부팅 옵션으로 선택되며 CSM은 비활성화됩니다.

위의 설정이 올바르지 않은 경우, 적절한 변경을 하고 운영 체제를 재설치하십시오.

참고
SATA 모드 또는 부팅 모드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진행하기 전에 자세한 내용이나 구체적인 지침은 시스템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관련 기사
인텔® Optane™ 메모리 장치에 대한 사용자 가이드
인텔® Optane™ 메모리 H 시리즈로 감지 문제 해결
인텔® 빠른 스토리지 기술 및 인텔® Optane™ 메모리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EOL(End of-Life) 발표
기타 도움말 및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