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Optane™ 메모리로 감지 문제 해결

문서

문제 해결

000025194

2022-02-17

시스템 가속을 활성화하는 동안 다음에서 모듈을 감지하는 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인텔® Optane™ 메모리 지원 응용 프로그램
  • Windows® 10 유틸리티(예: 장치 관리자)

 

참고

 

몇 가지 일반적인 증상은 아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원인 및 권장 해결 단계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클릭하거나 주제를 클릭합니다 .

증상 1: Windows*(예: '디스크 드라이브' 아래 장치 관리자) 또는 인텔® Optane™ 메모리 응용 프로그램에서 모듈이 감지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시스템 BIOS에서 감지됨

이는 이전 볼륨의 오래된 데이터가 여전히 포함된 모듈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재설정해야 합니다.

해결을 위한 권장 단계

옵션 1: 인텔® RST 또는 인텔® Optane™ 메모리 및 스토리지 관리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장치를 재설정합니다.

  1. 설치된 경우 인텔® Optane™ 메모리 응용 프로그램을 제거합니다.
  2. MS Store*에서 인텔 빠른 스토리지 기술 응용 프로그램 'SetupRST' 또는 인텔® Optane™ 메모리 및 스토리지 관리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3. 응용 프로그램을 엽니다.
  4. 장치를 선택/강조 표시하고 옵션을 클릭하여 '메타데이터 지우기'를 클릭합니다.
  5. 시스템을 재부팅 합니다.

옵션 2: BIOS를 통해 장치 재설정

  1. 시스템 BIOS를 입력합니다.
  2. 인텔® 빠른 스토리지 기술 페이지를 습니다.
  3. 인텔® Optane™ 메모리 모듈을 클릭합니다.
  4. '비 Optane으로 재설정' 또는 'Deconcatenate'를 선택합니다(볼륨이 제대로 비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5. 또는 아래 단계를 따라 모든 파티션을 제거하십시오.
    1. 열기 명령 프롬프트(관리자).
    2. 디스크 파트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
    3. 목록 디스크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
    4. 인텔® Optane™ 메모리 모듈의 디스크 인덱스 번호를 확인하십시오.
    5. 선택 디스크#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
    6. 모두 정리하십시오. 커서를 완료하면 다시 돌아올 것입니다. 인내심을 가져야 합니다.
가속을 다시 활성화하려면 시스템 제조업체가 정의한 모든 BIOS 설정 및 절차를 확인하십시오. Tthe 설치 가이드 참조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SATA 모드 또는 부팅 모드를 변경하려면 OS를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증상 2: Windows* 장치 관리자 및 디스크 관리가 모듈을 감지하지만 인텔® Optane™ 메모리 지원 응용 프로그램은 감지하지 않습니다.

이는 부적절하게 구성된 시스템 BIOS 때문일 수 있습니다. Microsoft NVMe* 드라이버가 로드되었기 때문에 Windows 앱이 장치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치가 인텔® RST 드라이버에 의해 제어되도록 제대로 구성(재매핑)되지 않으면 소프트웨어가 이를 감지하지 않습니다.

모듈이 포함된 PCIe-M.2 포트에 대해 재매핑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BIOS에 있는 이 설정의 위치와 이름은 다를 수 있으며, 시스템 사용자 매뉴얼에서 시스템에 맞는 필드를 확인하십시오.

설정이 정확하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시스템 BIOS에서 다음 설정을 확인하십시오.

  • SATA 모드는 AHCI가 아닌 인텔® Optane™ 메모리 활성화 선택입니다.
  • UEFI는 스토리지 장치의 부팅 옵션으로 선택되며 CSM은 비활성화됩니다.
위의 설정이 올바르지 않은 경우, 적절한 변경을 하고 OS를 다시 설치하십시오.2.
참고SATA 모드 또는 부팅 모드를 변경하려면 OS를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관련 주제
인텔® Optane™ 메모리 설치 가이드
인텔® Optane™ 메모리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인텔® Optane™ 메모리 H 시리즈로 감지 문제 해결
기타 도움말 및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