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Optane™ 메모리로 감지 문제 해결
인텔® Optane™ 메모리로 시스템 가속을 활성화하는 동안 인텔® Optane™ 메모리 및 스토리지 관리 응용 프로그램 또는 Windows* 유틸리티(예: 장치 관리자)에서 모듈을 감지하는 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몇몇 일반적인 현상은 그들의 각각 원인 및 그(것)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추천한 단계와 함께 아래에 기술됩니다.
시작하기 전에 무엇을 알아야 합니까? |
|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클릭하거나 주제를 클릭합니다 .
증상 1: Windows*(예: 디스크 드라이브 아래 장치 관리자) 또는 인텔® Optane™ 메모리 및 스토리지 관리 응용 프로그램에서 인텔® Optane™ 메모리가 감지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시스템 BIOS에서 감지됩니다.
이는 이전 볼륨의 오래된 데이터가 여전히 포함된 모듈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재설정해야 합니다. 다음 옵션을 통해 인텔® Optane™ 메모리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옵션 1: 인텔® Optane™ 메모리 및 스토리지 관리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장치를 재설정합니다.
- 설치된 경우 인텔® Optane™ 메모리 및 스토리지 관리 응용 프로그램을 제거합니다.
- Microsoft* 스토어에서 인텔® Optane™ 메모리 및 스토리지 관리 응용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합니다.
- 응용 프로그램을 엽니다.
- 인텔® Optane™ 메모리를 선택/강조 표시하고 메타데이터 지우기 옵션을 클릭합니다.
- 시스템을 재부팅합니다.
옵션 2: BIOS를 통해 장치를 재설정합니다.
참고 |
아래 언급된 BIOS 설정이 시스템에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려면 시스템 공급업체를 참조하십시오. |
- 시스템 BIOS를 입력합니다.
- 인텔® 빠른 스토리지 기술 페이지를 찾습니다.
- 인텔® Optane™ 메모리 모듈을 클릭합니다.
- 비 Optane 또는 Deconcatenate로 재설정을 선택합니다(볼륨이 제대로 비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 또는 아래 단계를 따라 모든 파티션을 제거하십시오.
- 열기 명령 프롬프트(관리자).
- 디스크 파트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 목록 디스크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 인텔® Optane™ 메모리 모듈의 디스크 인덱스 번호를 확인하십시오.
- 선택 디스크#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 모두 정리하십시오. 커서를 완료하면 다시 돌아올 것입니다. 인내심을 가져야 합니다.
가속을 다시 활성화하려면 시스템 제조업체가 정의한 모든 BIOS 설정 및 절차를 확인하십시오. 인텔® Optane™ 메모리 장치에 대한 사용자 가이드 도 참조할 수 있습니다.
참고 |
SATA 모드 또는 부팅 모드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진행하기 전에 자세한 내용이나 구체적인 지침은 시스템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
증상 2: Windows* 장치 관리자 및 디스크 관리가 모듈을 감지하지만 인텔® Optane™ 메모리 및 스토리지 관리 응용 프로그램은 감지하지 않습니다.
이는 부적절하게 구성된 시스템 BIOS 때문일 수 있습니다. Microsoft NVMe* 드라이버가 로드되었기 때문에 Windows 앱이 장치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치가 인텔® RST 드라이버에 의해 제어되도록 제대로 구성(재매핑)되지 않으면 소프트웨어가 이를 감지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시나리오에서는 인텔® Optane™ 메모리가 포함된 PCIe-M.2 포트에 대해 재매핑 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BIOS에 있는 이 설정의 위치와 이름은 다를 수 있으며, 시스템 사용자 매뉴얼에서 시스템에 대한 올바른 필드를 확인하거나 시스템 공급업체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설정이 정확하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시스템 BIOS에서 다음 설정을 확인하십시오.
- SATA 모드 는 AHCI가 아닌 인텔® Optane™ 메모리 활성화 선택입니다.
- UEFI 는 스토리지 장치의 부팅 옵션으로 선택되며 CSM은 비활성화됩니다.
위의 설정이 올바르지 않은 경우, 적절한 변경을 하고 운영 체제를 재설치하십시오.
참고 |
SATA 모드 또는 부팅 모드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진행하기 전에 자세한 내용이나 구체적인 지침은 시스템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
관련 기사 |
인텔® Optane™ 메모리 장치에 대한 사용자 가이드 |
인텔® Optane™ 메모리 H 시리즈로 감지 문제 해결 |
인텔® 빠른 스토리지 기술 및 인텔® Optane™ 메모리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EOL(End of-Life) 발표 |
기타 도움말 및 지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