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를 설치하기 전에 UEFI 모드에서 시스템을 구성하는 방법

문서

설치 및 설정

000025535

2023-05-09

Windows*를 설치할 때 사용된 파티션 스타일은 UEFI 모드 또는 레거시 BIOS 모드가 지원되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UEFI 모드는 GUID 파티션 테이블(GPT) 파티션 스타일과 호환되며 레거시 BIOS 모드는 MBR(Master Boot Record) 파티션 스타일과 호환됩니다. 대부분의 최신 기능과 기능은 UEFI 모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MBR과 GPT는 드라이브에 파티션 정보를 저장하는 두 가지 방법입니다. 이 정보에는 파티션이 시작되는 위치가 포함되므로 운영 체제는 각 파티션에 속하는 섹터와 부팅 가능한 파티션을 알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에서 파티션을 만들기 전에 파티션 스타일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인텔® Optane™ 메모리를 사용하고 있습니까?
인텔® Optane™ 메모리를 사용한 시스템 가속은 GPT 파티션 스타일(UEFI 모드)에서만 지원됩니다. 마스터 부트 레코드(MBR) 파티션 스타일(레거시 BIOS 모드)은 인텔® Optane™ 메모리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인텔® Optane™ 메모리 장치에 대한 사용자 안내서에서 인텔® Optane™ 메모리에 대한 전체 설치 지침 및 기타 시스템 요구 사항을 확인하십시오.

이러한 지침을 준수하기 전에 데이터 백업을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 가능한 용량이 충분한 두 번째 디스크 드라이브가 있는 경우 시스템 이미지를 생성하고 이 절차를 시작하기 전과 마찬가지로 전체 설치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GPT 파티션(UEFI 모드)에 운영 체제를 설치하려면 아래 단계를 따라 시스템을 구성하십시오. 아래 스크린샷과 지침이 예시입니다. 특정 BIOS 지침은 마더보드 또는 시스템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1단계: 운영 체제를 설치하도록 시스템 구성

  1. USB Windows UEFI 설치 키를 연결합니다.
  2. 시스템을 BIOS로 부팅합니다(일반적으로 F2 또는 삭제 키를 눌러).
  3. 부팅 옵션 메뉴이동합니다.
  4. 시작 CSM활성화설정합니다. CSM이 비활성화됨으로 설정된 경우 아래 10단계로 건너뛸 수 있습니다.
  5. 부팅 장치 제어UEFI 전용으로 설정합니다.
  6. 스토리지 장치에서 UEFI 드라이버로 부팅을 먼저 설정합니다.

    Set Boot from Storage Devices

  7. 변경 내용을 저장합니다.
  8. 시스템을 다시 시작합니다.
  9. 시스템을 BIOS로 부팅합니다(일반적으로 F2 또는 삭제 키를 눌러).
  10. 부팅 우선 순위 목록에서 USB UEFI OS 부팅 옵션이 목록 맨 위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Boot Priority

  11. 시스템을 재부팅합니다.
  12. Windows 운영 체제를 평소와 같이 설치합니다.

2단계: 운영 체제가 GPT 파티션에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1. Windows로 부팅합니다.
  2. Windows 키와 X 키를 동시에 누른 다음 디스크 관리자 옵션을 클릭하여 디스크 관리자엽니다.
  3. 디스크 관리자에서 EFI 시스템 파티션을 포함한 세 개의 파티션이 표시됩니다. 왼쪽에 있는 Disk x, Basic, Capacity, Online으로 표시된 디스크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합니다.

    Three partitions, including the EFI System Partition

  4. 속성을 선택합니다.
  5. 볼륨 탭클릭합니다. 파티션 스타일이 표시됩니다.

    Partition style

관련 문서
Windows* 설치 후 시스템을 레거시 BIOS 모드에서 UEFI 모드로 변환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