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박스형 프로세서의 팬 문제 해결

문서

문제 해결

000029307

2023-10-18

PC는 일반적으로 업계에서 인정하는 마더보드, 인텔® 박스형 프로세서, 섀시 및 주변 장치로 구축됩니다. 박스형 프로세서는 팬 방열판과 3년 보증이 포함된 소매 상자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일부 인텔® 박스형 데스크탑 프로세서는 팬 방열판 없이 배송됩니다. PC에서 작업하는 모든 사람은 데스크탑 PC 작동, 통합 및 열 관리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과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아래 권장 사항을 통해 PC를 보다 안정적으로 만들고 열 관리 문제를 줄일 수 있습니다.

열 관리

인텔® 박스형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시스템에는 열 관리가 필요합니다. 열 관리라는 용어는 두 가지 주요 요소를 의미합니다.

  • 프로세서에 올바르게 장착된 방열판
  • 시스템 섀시를 통과하는 효과적인 팬 공기 흐름

열 관리의 목표는 프로세서를 최대 작동 온도 이하로 유지하는 것입니다.
적절한 열 관리는 프로세서의 열을 시스템 공기로 효율적으로 전달한 다음 배출합니다. 데스크탑 박스형 프로세서는 프로세서 열을 시스템 공기로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고품질 팬 방열판과 함께 제공됩니다. 시스템 빌더는 올바른 섀시 및 시스템 구성 요소를 선택하여 적절한 시스템 공기 흐름을 보장할 책임이 있습니다.
프로세서의 팬은 공기 흐름을 용이하게 하는 데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방열판과 함께 사용됩니다. 때때로 팬이 시스템에서 작동을 멈출 수 있습니다. 아래 나열된 증상과 문제 해결 팁을 확인하십시오.

팬 고장의 증상

  1. 시스템이 계속 재부팅되며 전원 버튼을 눌러 시스템을 재부팅하지 않으면 시작되지 않습니다.
  2. 시스템이 때때로 재부팅되거나 충돌합니다.
  3. 시스템이 완전히 부팅을 중지합니다.
  4. 시스템(섀시)의 온도가 따뜻하거나 뜨겁습니다.
  5. 팬 소음(팬 날개가 무언가를 치는 것처럼 팬이 회전할 때 갈리는 소리, 부딪히는 소리, 똑딱거리는 소리).

팬 고장 문제 해결

다음 팁은 팬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팬에서 마더보드에 연결된 전원 코드를 확인합니다. 프로세서의 팬이 잘못 설치되었을 수 있습니다.
  2. 팬 방열판 케이블을 마더보드의 다른 헤더에 꽂아 보십시오.
  3. 먼지를 청소하십시오. 시스템을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 때로는 건조하고 더운 조건에서, 팬에 먼지가 쌓일 수 있습니다.
  4. 팬이 작동을 멈췄는지 확인합니다. 팬은 장기간 사용하면 수명이 끝날 수 있습니다. 품질이 좋지 않은 팬도 작동을 멈출 수 있습니다.
  5. 팬이 전체 시스템 공기 흐름과 같은 방향으로 공기를 끌어오는지 확인하십시오.
  6. 프로세서시스템에 제대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팬이 시작되지만 곧 종료되므로 열 손상으로부터 프로세서를 보호하기 위해 시스템이 종료됩니다.
  7. 섀시의 나머지 공기보다 훨씬 더 따뜻한 섀시의 핫스팟을 확인합니다. 이러한 영역은 배기 팬, 어댑터 카드, 케이블 또는 섀시 브래킷 및 하위 조립품의 부적절한 배치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내부의 공기 흐름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핫스폿을 피하려면:
    • 필요에 따라 배기 팬을 배치합니다.
    • 전체 길이 어댑터 카드의 위치를 바꾸거나 절반 길이 카드를 사용하십시오.
    • 케이블을 다시 배선하고 묶습니다.
    • 프로세서 주변과 위에 공간이 확보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8. 작동하는 다른 팬이 있는 경우 사용해 보십시오.
관련 항목
인텔® 박스형 프로세서의 증상 및 과열 문제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