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Virtual RAID on CPU(인텔® VROC) 하드웨어 키 설치 가이드

문서

설치 및 설정

000030447

2023-11-07

인텔® Virtual RAID on CPU(인텔® VROC) 는 NVMe* SSD의 성능을 극대화하는 엔터프라이즈 RAID 솔루션입니다. 인텔® VROC는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의 인텔® VMD(인텔® Volume Management Device) 기능을 통해 활성화되며, CPU PCIe 루트 콤플렉스 내부의 통합 컨트롤러입니다. NVMe SSD는 CPU에 직접 연결되어 고속 저장 장치의 모든 성능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인텔® VROC는 드라이브와 CPU 사이에 배치된 기존 하드웨어 RAID HBA(호스트 버스 어댑터) 카드의 복잡성, 비용 및 전력 소비 없이 이러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인텔® VROC 하드웨어 키는 인텔® VROC 지원하는 시스템에서 다양한 RAID 기능을 활성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하드웨어 키는 인텔® VROC 라이선스를 획득하기 위한 메커니즘으로 제공되는 두 가지 옵션 중 하나입니다. 인텔® VROC 라이선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텔® Virtual RAID on CPU(인텔® VROC) SKU 및 라이선스를 참조하세요.

인텔® VROC 하드웨어 키는 마더보드 헤더에 삽입되어 원하는 인텔® VROC 기능 세트를 활성화합니다. 인텔® VROC 하드웨어 키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Sku 아이템 이름 항목 설명
표준 브록스탄모드 블랙 인텔® VROC 표준 SKU(RAID 0/1/10)
프리미엄 VROCPREMMOD 빨간색 인텔® VROC 프리미엄 SKU(RAID 0/1/5/10)

인텔® VROC 하드웨어 키를 올바르게 설치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OEM 문서 참조
시스템 공급업체는 특정 플랫폼에 맞게 인텔® VROC 하드웨어 키의 헤더 위치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에 인텔® VROC 하드웨어 키를 설치하기 위한 구체적인 지침을 문의하십시오. 이 가이드의 정보가 플랫폼 OEM에서 제공하는 지원 정보와 충돌하는 경우 플랫폼 설명서 및 구성이 우선합니다.

1 단계. 서버 준비

  1. 서버 보드 및 섀시에 대한 모든 안전 및 ESD 예방 조치를 준수하십시오. 인텔® 서버 보드를 사용하는 경우 다음 안전 및 규정 준수 정보를 확인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 플랫폼 OEM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2. 서버 시스템이 실행 중이면 연결된 모든 주변 장치의 전원을 끄고 서버 전원을 끈 다음 서버에서 AC 전원 코드를 습니다.
  3. 섀시 덮개를 제거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버 섀시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2 단계. 인텔® VROC 하드웨어 키 설치

  1. 포장에서 인텔® VROC 하드웨어 키를 조심스럽게 꺼냅니다 .
  2. 서버 보드에서 SATA RAID 또는 인텔® VROC 커넥터를 찾습니다. 서버 앞면을 향하는 경우 헤더는 보통 보드의 SATA 포트 근처에 있습니다.
    • 커넥터 헤더는 4개의 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버 보드 설명서를 참조하여 헤더의 위치를 확인합니다.
    • 다음 그림은 일반적인 서버 마더보드에서 인텔® VROC 하드웨어 키 헤더의 위치에 대한 예를 보여줍니다. 문자 A는 인텔® VROC 하드웨어 키 헤더의 위치를 나타냅니다. 서버 보드의 키 헤더 위치는 다를 수 있습니다.

    Header location
    서버 보드에서 인텔® VROC 하드웨어 키의 위치

  3. 인텔® VROC 하드웨어 키를 조심스럽게 들어 올 립니다. 키와 커넥터 방향을 일치 시키고 아래로 눌러 설치합니다.

    Installing key
    서버 보드 헤더에 인텔® VROC 하드웨어 키 설치

3 단계. 하드웨어 마무리

  1. 서버 섀시 내부에서 제거해야 했던 구성 요소를 다시 설치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버 보드 또는 섀시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2. 서버 섀시 덮개를 설치하고 AC 전원 공급 장치를 연결합니다.
  3. POST 중에 Ctrl + <문자> 키 조합을 눌러 부팅 화면을 확인합니다. 이 제어 키 조합을 눌러 인텔® VROC BIOS 콘솔 설정 유틸리티로 들어가 RAID 볼륨을 구성합니다.

인텔® VROC 하드웨어 키 제거

인텔® VROC 하드웨어 키를 제거해야 하는 경우 다음 지침을 따르십시오.

  1. 위의 서버 준비 단계의 지침을 따릅니다.
  2. 손가락으로 당김 링을 잡고 서버 보드 헤더에서 인텔® VROC 하드웨어 키를 조심스럽게 잡아당깁니다.

    Removing the key
    서버 보드 헤더에서 인텔® VROC 하드웨어 키 제거

  3. 위의 하드웨어 마무리 단계에 있는 지침을 따릅니다.

관련 항목
인텔® Virtual RAID on CPU용 사용자 가이드 (인텔® VROC)
인텔® Virtual RAID on CPU(인텔® VROC) 지원 구성
인텔® Virtual RAID on CPU용 리소스(인텔® VR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