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빠른 스토리지 기술(인텔® RST) 16.0.x, 16.5.x, 16.7.x를 탑재한 인텔® Optane™ 메모리 지원 시스템 관련 문제

문서

제품 정보 및 문서

000031699

2024-02-27

인텔은 인텔® 빠른 스토리지 기술(인텔® RST) 드라이버 v.16.0.x, 16.5.x 또는 16.7.x를 탑재한 인텔® Optane™ 메모리 지원 시스템에서 드라이버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이로 인해 최종 사용자 데이터가 손실되거나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험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발생합니다.

  • 인텔® Optane™ 버전 16.0.x의 특정 예기치 않은 종료 시나리오
  • 버전 16.0.x에서 상위 버전(16.5.x, 16.7.x)으로의 업데이트가 인텔® Optane™ 메모리를 사용한 시스템 가속을 비활성화하고 다시 활성화하는 권장 단계 없이 수행된 경우

이러한 위험을 완화하기 위해 인텔은 가능한 한 빨리 인텔® RST 16.x를 최신 버전(현재 16.8.x)으로 업데이트할 것을 권장합니다.

  1. 시스템에서 영향을 받는 인텔® RST 드라이버 버전 중 하나를 실행 중이어서 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2. 시스템이 영향을 받는 경우 가능한 한 빨리 최신 16.x 드라이버로 업데이트하십시오.

업데이트하는 방법?

  • 시스템 제조업체에 직접 문의하여 업데이트된 드라이버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일부 특정 시스템 제조업체는 인텔® RST 버전 16.7.8 이상 릴리스에서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인텔은 시스템 제조 파트너에게 드라이버 업데이트와 지침을 제공했으며, 가능한 한 빨리 기존의 자동 배포 방법을 통해 최종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우선 순위를 정하기 위해 시스템 제조 파트너 및 기타 에코시스템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 인텔은 최종 사용자가 시스템 제조업체가 제공하거나 Windows Update를 통해 제공되는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활용하여 사용자 지정되지 않은 드라이버 로드로 인한 잠재적인 영향을 제거할 것을 권장합니다. 시스템 제조업체는 특정 시스템 설계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인텔 일반 드라이버를 정기적으로 사용자 지정합니다. 그러한 경우에는 인텔 일반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시스템 제조업체에 업데이트된 드라이버가 아직 없고 특정 드라이버 패키지나 자동화된 Windows 업데이트(시스템 구성 사용자 지정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음)를 기다리지 않으려는 경우 인텔® 드라이버 및 지원 도우미 도구를 통해 일반 RST 드라이버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질문과 답변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또는 질문을 클릭하십시오 .

어떤 시스템 제조업체가 영향을 받습니까? 이는 제조업체에 관계없이 다음 조건을 충족하는 시스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인텔® RST 16.0.x 드라이버가 인텔® Optane™ 메모리와 함께 설치되어 있습니다.
  • 권장 프로세스(예: 인텔® Optane™ 메모리를 사용한 시스템 가속 비활성화 및 재활성화)를 따르지 않고 RST 16.0.x에서 상위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위험은 특정 시나리오에서 발생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스템 제조업체에 직접 문의하십시오.
어떤 종류의 시스템이 영향을 받습니까? 인텔 빠른 스토리지 기술 드라이버 v.16.0.x가 포함된 특정 인텔® Optane™ 메모리 지원 데스크탑 시스템, 노트북 및 Xeon® E/E3 워크스테이션 또는 필요한 비활성화/재활성화 단계를 따르지 않고 16.0.x에서 상위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된 플랫폼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버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특정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스템 제조업체에 문의해야 합니다.

인텔® Optane™ 하드웨어에 문제가 있습니까? 아니요. 소프트웨어 드라이버 문제입니다.
문제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잠재적 위험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발생합니다.
  • 예기치 않은 정전 또는 시스템 재설정(예: 중단된 시스템의 전원 단추 재정의, 크래시 덤프 또는 하드웨어 유도 재설정 없이 시스템 충돌 또는 AC 전원) 중단과 같은 영향을 받는 시스템의 특정 예기치 않은 종료 시나리오.
  • 16.0.x에서 상위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인텔® Optane™ 메모리를 사용한 시스템 가속을 비활성화하고 다시 활성화하는 권장 단계 없이 수행된 경우.
이 문제로 인해 시스템이 손상되거나(예: 시스템 충돌 또는 부팅되지 않음) 개인 데이터가 손실되었다고 생각하는 경우 소비자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소비자는 대부분의 고객 지원 문제에 대해 시스템 제조업체에 문의해야 합니다. 데이터 손실 또는 기타 시스템 문제는 이 문제와 관련이 없을 수 있습니다. 시스템 무결성을 확인하고자 하는 고급 기술 최종 사용자를 위한 단계별 지침을 찾아보십시오.
시스템 제조업체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를 사용하거나 기다리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시스템 제조업체는 특정 시스템 설계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인텔 일반 드라이버를 정기적으로 사용자 지정합니다. 그러한 경우에는 인텔 일반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와 관련된 보안 취약점이 있습니까? 이것은 기능적인 문제입니다. 그러나 인텔은 최종 사용자가 적절한 보안 관행을 따르고 중요한 데이터를 정기적으로 백업하며 시스템이 최신 드라이버를 실행하는지 확인할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