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디스크 드라이브의 무결성 문제를 확인하고 복구하는 방법

문서

유지 관리 및 성능

000031904

2023-05-05

시스템 디스크 드라이브에 대한 정보의 무결성을 확인하는 데 관심이 있는 최종 사용자는 아래 지침을 참조하십시오. 명령줄 인터페이스에 익숙하거나 이와 유사한 기술 지식이 있는 경우 아래의 수동 단계를 따라 시스템에 대한 정보의 무결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백업되었는지 확인하고 제공된 자세한 지침을 따르십시오. 이 프로세스를 완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시스템 구성에 따라 다르지만 모든 단계에는 최대 1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무엇을 알아야 합니까?
  • 시스템이 작동 중인지 확인합니다(즉, 로그인하여 Windows*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경우).
  • 외부에 연결된 모든 스토리지 장치(USB, SD 카드 등)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다음 도구는 인텔® Optane™ 메모리 활성화 및/또는 비활성화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 과정에서 재부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 지침은 주기적으로 수정될 수 있으므로 support.intel.com 소스를 확인하여 최신 버전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이러한 프로세스를 실행하려면 관리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1단계: 오류 검사 수행

아래 단계에 따라 모든 내부 스토리지 드라이브(OS, 보조 드라이브 등)에서 잠재적인 파일 무결성/구조 오류를 검사합니다.

  1. 파일 탐색기를 엽니다. (화면 왼쪽 하단에 있는 Windows 시작 메뉴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파일 탐색기를 클릭합니다.)

    File explorer

  2. 왼쪽 패널에 있는 이 PC클릭합니다. 중앙 패널의 장치 및 드라이브 아래에 스토리지 장치가 표시됩니다.

    This PC

  3. 확인하려는 드라이브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예: C:) 및 속성 을 선택합니다.

    Properties

  4. 도구 탭을 클릭합니다.

    Tools

  5. 오류 확인 에서 확인 단추를 클릭합니다.

    Check button

  6. 이전에 감지된 해결되지 않은 오류가 없는 경우, 어쨌든 드라이브를 스캔하여 오류를 검색할 것인지 Windows가 확인합니다. 드라이브 검색 작업을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Scan drive

  7. Windows는 드라이브를 스캔하여 오류를 검색하고 다시 시작하지 않고도 즉시 수리를 수행합니다.

    Scanning drive

  8. 스캔이 완료되면 Windows에서 오류를 감지한 경우, 재시작 없이 오류를 성공적으로 복구할 수 있었는지 여부를 알려줍니다.

    Drive was successfully repaired

  9. Windows에서 재시작이 필요한 하나 이상의 오류를 감지하면 다시 시작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한 다음 시스템을 다시 시작합니다. 다음 Windows 시작 전에 복구가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수리 과정에서 진행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참고 드라이브 오류를 확인하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특히 대형 드라이브에서 수행할 때는 더욱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Windows Logs 내의 응용 프로그램 폴더 아래의 Windows 이벤트 뷰어에서 발견된 오류 및 복구를 포함한 결과 요약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제안된 단계를 따르는 일부 최종 사용자는 명령을 실행한 후 하드 드라이브 공간이 크게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결과는 드라이브 오류 확인이 수행하는 중요한 기능 중 하나는 드라이브의 불량 섹터를 식별하고 차단하는 것입니다. 이전 드라이브의 몇 가지 나쁜 섹터는 일반적으로 사용자에게 눈에 띄지 않지만 드라이브가 고장나거나 심각한 문제가 있는 경우 오류 확인으로 매핑되고 차단될 때 하드 드라이브 용량의 상당 부분을 "도용"하는 것처럼 보이는 여러 가지 나쁜 섹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예상되는 동작이며, 이는 해당 섹터와 해당 섹터에 잠재적으로 저장될 수 있는 모든 데이터가 실패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류 검사로 인해 잘못된 섹터에서 데이터를 복구하려고 시도하지만 일부 데이터가 손상되어 백업에서 복구해야 합니다.

  10. 시스템의 각 내부 스토리지 드라이브에 대해 위의 단계를 반복합니다.

2단계: Windows 배포 이미지 서비스 관리자(DISM)

배포 이미지 서비스 및 관리(DISM) 도구는 Microsoft Windows* 10/11 운영 체제 이미지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도구는 Windows 파일 무결성을 확인하고 복구하려고 시도합니다.

참고 이 과정에서 시스템을 인터넷에 연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도구와 이 절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의 DISM 내용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1.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1. Windows 시작 메뉴를 좌측으로 클릭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를 입력합니다.
    3. 결과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관리자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2. 시스템 상태를 스캔하려면 다음 명령을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 (명령 작업이 완료되는 데 몇 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 dism/online /cleanup-image /scanhealth
  3. 시스템에서 손상된 Windows 패키지를 복구하려면 다음 명령을 입력한 다음 Enter 를 누릅니. (명령 작업이 완료되는 데 몇 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 dism/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4. 이 프로세스에 문제가 있거나 오류가 표시되면 Microsoft Windows* 지원 사이트를 방문하여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십시오.
  5. 명령 프롬프트 창을 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