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ID: 000035037 콘텐츠 형태: 제품 정보 및 문서 마지막 검토일: 2022-09-02

Windows에서 HDR을 활성화한 후 색상이 씻겨나옵니다.

환경

Windows® 10 Fall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빌드 16299) 및 최신 7세대 프로세서 및 최신 HDR 지원 TV 또는 모니터

Windows® 10, 64-bit*

BUILT IN - ARTICLE INTRO SECOND COMPONENT
요약

해결 방법 및 HDR 모드 색상을 활성화하면 전체 이미지가 더 어두워지고 Windows에서 씻겨나갈 수 있습니다.

설명

Windows* 10 또는 Windows* 11에서 HdR(High Dynamic Range)을 활성화하면 노트북, 모니터 및 TV 등 일부 디스플레이에서 이미지의 색상 채도와 밝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HDR 모드가 작동 중이라고 보고하지만 이미지는 색 채도가 낮고(씻겨나갔습니다) 이전 SDR 모드보다 희미해질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해결 방법:

  1. 바탕 화면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디스플레이 설정을 선택합니다.
  2. 디스플레이 재배열 아래에서 HDR 지원 디스플레이를 선택합니다.  조정 중인 HDR 디스플레이로 설정 창을 이동합니다.
  3. 디스플레이 설정 화면에서 Windows HD 색상 설정을 선택합니다.
  4. HDR/SDR 밝기 균형 아래에서 슬라이더를 드래그하여 HDR과 SDR 콘텐츠 간의 밝기를 위한 적절한 균형을 얻습니다.

요약 요약 - 왜 이 것을 볼 수 있습니까?

SDR->HDR 모드에서 전환하면 HDR이 포화 상태가 덜한 이유를 궁금해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SDR이 포화 상태에 잘못 표시되어 Windows SDR 색상을 디스플레이의 최대 색상 범위까지 확장하기 때문입니다. HDR은 대조적으로 전체 색상 범위를 활용하지만, sRGB 색상 영역만 사용하도록 설계된 대부분의 SDR 응용 프로그램의 경우, 이러한 이미지는 디스플레이의 전체 범위가 아닌 sRGB에 제약을 받게 되므로 SDR 모드에서의 모습과 비교하면 포화 상태가 되지 않습니다. HDR 모드에서 SDR 응용 프로그램의 기본 밝기는 사용자 기본 설정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종종 너무 어둡고 때로는 너무 밝아 보이지만 Windows의 디스플레이 설정 패널에서 간단한 밝기 슬라이더 컨트롤을 사용하여 최종 사용자가 원하는 밝기 수준으로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

SDR 모드에서 Windows 운영 체제는 디스플레이의 색상 프로필 데이터를 읽지 않으며, 디스플레이가 정확히 100% sRGB(Rec.709) 색상 영역이라고 가정합니다. HDR 모드에서 운영 체제는 디스플레이의 색상 프로필 데이터를 읽고 응용 프로그램 색상을 디스플레이가 지원하는 색상 범위에 올바르게 매핑합니다. 그러나 SDR과 HDR 모드(OSD 메뉴 옵션을 통해)를 전환할 때 최종 사용자가 디스플레이의 색상 모드를 수동으로 조정하지 않는 한, 일반적으로 HDR 모드의 색상이 정확하지만 SDR 모드에서는 색상이 sRGB에서 패널의 네이티브 색상 영역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따라서 색상은 SDR 모드에서 "슈퍼 포화"가 됩니다. 최종 사용자가 SDR과 HDR 사이를 전환할 때 HDR 모드는 SDR에 비해 포화 상태가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 비교는 HDR에서 색상이 정확하고 SDR에서 과도하게 포화되어 있음을 반영합니다. 최종 사용자에게 SDR과 HDR 모드 간의 색상 일관성을 달성하는 것이 필요한 경우, 색상 영역을 수동으로 제어하는 디스플레이에서 이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SDR에 있을 때 디스플레이에 sRGB(Rec.709) 모드를 수동으로 설정하고 HDR에서 네이티브, WCG, DCI-P3, BT.2020 또는 HDR 색상 모드를 사용하면 두 운영 체제 모드 모두에서 가장 뛰어난 일관성을 달성하여 가장 정확한 색상을 렌더링합니다.

SDR과 HDR의 광도 차이는 "HDR 콘텐츠 밝기" 슬라이더를 조정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HDR 모드에서 최종 사용자는 SDR 응용 프로그램에 대해 선호하는 "종이 흰색" 밝기 수준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메일, 사무실 응용 프로그램, 사진, 페인트 등과 같은 응용 프로그램의 흰색 수준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HDR 모드에서 SDR 응용 프로그램 흰색 레벨은 사용자가 SDR 모드에서 편안하게 찾을 때와 동일한 밝기로 조정할 수 있으므로 SDR 흰색의 경우 SDR과 HDR 밝기 레벨의 차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HDR 모드에서 이 컨트롤은 시스템 >Display->HDR 설정 또는 설정 검색 상자에서 "HDR 설정"을 검색하는 것만으로도 찾을 수 있습니다.

관련 제품

이 문서는 다음 항목에 적용됩니다. 1 제품

이 페이지의 콘텐츠는 원본 영어 콘텐츠에 대한 사람 번역 및 컴퓨터 번역의 조합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는 편의와 일반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서만 제공되었으며, 완전하거나 정확한 것으로 간주되어선 안 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과 번역 간 모순이 있는 경우, 영어 버전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을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