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ID: 000039154 콘텐츠 형태: 제품 정보 및 문서 마지막 검토일: 2024-03-26

인텔® Extreme Tuning Utility의 전류/EDP 제한 스로틀링 및 전원 제한 스로틀링 표시기

환경

인텔® XTU 유틸리티를 지원하는 모든 인텔® 프로세서에 적용됩니다.

Windows® 10, 64-bit*

BUILT IN - ARTICLE INTRO SECOND COMPONENT
요약

전류/EDP(전기 설계 지점) 제한 스로틀링 및 인텔® Extreme Tuning Utility의 전력 제한 스로틀링 표시기의 의미와 설정에 대해 설명합니다.

설명

인텔® Extreme Tuning Utility(인텔® XTU)에서 Current/EDP(Electrical Design Point) Limit ThrottlingPower Limit Throttling 표시기가 Yes 로 표시되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해결 방법

프로세서에는 스로틀링과 자동 종료의 두 가지 열 보호 모드가 있습니다. 코어가 설정된 스로틀 온도를 초과하면 온도를 해당 지점 아래로 되돌리기 위해 전력을 줄이기 시작합니다. 스로틀 온도는 프로세서 및 BIOS 설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열 솔루션 고장이나 잘못된 조립과 같이 스로틀링으로 온도를 낮출 수 없는 경우에는 영구적인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프로세서가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전류/EDP 한도 스로틀링

프로세서에 전류/EDP 스로틀이 설정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세 가지 일반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프로세서 코어 IccMax가 인텔® XTU에서 너무 낮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IccMax는 프로세서 데이터시트 볼륨 1의 VCCCORE DC 사양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BIOS에서 VR(전압 조정기) 전류 제한이 너무 낮게 설정되었습니다. 마더보드 OEM마다 이 컨트롤의 이름이 다를 수 있습니다. 마더보드 공급업체에 문의하십시오.
  • 마더보드가 해당 프로세서에 충분한 전류를 공급할 수 없습니다. 저전력 마더보드를 매우 높은 열 설계 전력(TDP) 칩과 함께 사용하면 전류 제한이 최대로 설정되어 있어도 전류/EDP 스로틀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력 제한 스로틀링

프로세서에서 전력 제한이 스로틀링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세 가지 일반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프로세서 전원 제한 PL1/PL2 인텔® XTU 너무 낮게 설정되었습니다.
  • 코어 전압 제한이 인텔® XTU에서 너무 낮게 설정되었습니다.
  • 시스템의 냉각 및 전원 공급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Screenshot

이 페이지의 콘텐츠는 원본 영어 콘텐츠에 대한 사람 번역 및 컴퓨터 번역의 조합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는 편의와 일반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서만 제공되었으며, 완전하거나 정확한 것으로 간주되어선 안 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과 번역 간 모순이 있는 경우, 영어 버전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을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