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Optane™ 메모리 M 시리즈 문제 해결 가이드

문서

문제 해결

000055140

2023-06-30

인텔® Optane™ 메모리는 시스템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인텔® 빠른 스토리지 기술(인텔® RST) 드라이버와 함께 인텔® Optane™ 메모리 미디어를 사용하는 시스템 가속 솔루션입니다.

이 가이드는 인텔® Optane™ 메모리 M 시리즈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읽기를 계속하기 전에
  • 중요: 이 문제 해결 가이드는 사용자가 인텔® Optane™ 메모리 설정 및 기능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사용자가 인텔® Optane™ 메모리 설정이나 기능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먼저 인텔® Optane™ 메모리 장치에 대한 사용자 가이드를 확인하거나 인텔 고객 지원팀 에 지원을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 문제 해결 가이드는 인텔® Optane™ 메모리 M 시리즈를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아래의 주제 중 일부는 인텔® Optane™ 메모리 H 시리즈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 노트북과 같이 시스템에 인텔® Optane™ 메모리가 사전 설치되어 있는 경우 공급업체에 문의하십시오. 이 가이드에는 모듈 구성에 영향을 미치는 사용자 지정 설정이 포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이 가이드에 설명된 조치 중 일부는 데이터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시스템 변경을 포함합니다. 이 가이드에 언급된 제안을 시도하기 전에 데이터를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시스템에 인텔® Optane™ 메모리 하드웨어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실하지 않습니까? 시스템에 인텔® Optane™ 메모리 하드웨어가 없는지 확인하지만 시스템이 시스템 상태에 대한 오류를 계속 표시합니다.
  • 더 많은 도움이 필요하십니까? 인텔® Optane™ 메모리와 관련된 문제나 질문이 여전히 있는 경우 인텔 고객 지원팀에 문의하십시오.

인텔® Optane™ 메모리를 활성화하기 전에 두 가지 주요 구성을 수행해야 합니다. 첫 번째 레벨은 BIOS 수준이고 두 번째 레벨은 OS 수준입니다. 이와 유사한 방식으로 문제 해결 프로세스는 이 두 부분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BIOS 수준에서의 문제 해결

BIOS 수준에서 인텔® Optane™ 메모리 문제 해결 문제는 동일한 설정, 위치 및 구성이 없으면 공급업체마다 다릅니다. 또한 다른 공급업체가 가지고 있지 않은 특별한 기능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BIOS 설정 및 문제에 대한 도움을 받으려면 인텔 고객 지원 팀에 문의하십시오. 그러나 언급된 이유 때문에 지원이 제한적이라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가장 좋은 권장 사항은 공급업체에 특정 BIOS 구성 도움말을 문의하는 것입니다.

아래에 나열된 공급업체는 메모리 지원 마더보드를 인텔® Optane™ 인증합니다. 웹 사이트에서 특정 마더보드 모델을 확인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클릭하거나 주제를 클릭합니다 .

BIOS 업데이트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세부 사항은 BIOS 버전입니다. 현재 BIOS 버전에는 모듈, 특히 인텔® RST 사전 OS UEFI 드라이버 버전 15.x 이상에 대한 지원이 포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Check the BIOS version

최신 BIOS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마더보드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사용된 마더보드가 인텔® Optane™ 메모리를 지원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이 정보는 마더보드 공급업체에 직접 확인되어야 합니다.

M.2 및 SATA 포트

문제의 또 다른 근본 원인은 인텔® Optane™ 메모리를 연결하는 데 사용되는 M.2 포트이며 SATA 드라이브에는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일부 M.2 및 SATA 포트는 데이터 라인을 공유하므로 한 번에 하나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듈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마더보드에 M.2 포트가 하나뿐일 수도 있습니다.

하드웨어 연결이 올바르지 않기 때문에 모듈 문제 해결을 진행하기 전에 이러한 시나리오를 고려하십시오.

참고 인텔® Optane™ 메모리와 마더보드의 하드웨어 연결은 공급업체와 모든 설정에 따라 다릅니다. 마더보드 공급업체에 문의하고 마더보드 설명서를 참조하여 모듈을 올바르게 연결하는 방법을 확인하십시오.
BIOS 설정

인텔® Optane™ 메모리를 사용하기 전에 BIOS를 올바르게 구성해야 합니다. BIOS 설정은 공급업체마다 다릅니다. 그러나 마더보드의 BIOS에서 확인하고 확인할 수 있는 몇 가지 일반적인 설정이 있습니다.

노트
  • 11세대 플랫폼은 BIOS에서 인텔 VMD 지원을 지원합니다. 이 기능은 아래 설정 대신 캐싱을 위해 인텔 Optane 메모리를 올바르게 활성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 이러한 설정이 시스템에 있을 수도,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BIOS 메뉴를 탐색하여 검색하고 올바르게 구성해야 합니다. BIOS 옵션에 대한 구체적인 도움말은 마더보드 공급업체에 문의하십시오.
  • 시스템이 레거시 모드에서 작동 중인 경우 UEFI 모드로 변경하면 시스템이 더 이상 부팅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시스템 변경을 수행하기 전에 데이터를 백업하고 BIOS 옵션에 대한 구체적인 도움을 받으려면 마더보드 공급업체에 문의하십시오.
  1. SATA 모드: BIOS의 SATA 모드는 인텔® RST 모드로 설정해야 합니다. 이 옵션은 인텔® Optane™ 또는 이와 유사한 이름의 인텔® RST 프리미엄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이 설정되면 모듈이 연결된 M.2 포트에 대한 다른 옵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이 표시되는 경우 RAID 지원을 위해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2. UEFI 모드: BIOS에는 UEFI와 레거시라는 두 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BIOS는 UEFI 모드에서 작동하도록 구성되어야 합니다. 레거시 모드는 인텔® Optane™ 메모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3. 호환성 지원 모듈(CSM): 호환성 지원 모듈(CSM)은 레거시 BIOS 호환성을 제공하는 UEFI 펌웨어의 구성 요소입니다. 이 옵션은 비활성화되어야 합니다.
BIOS에서 인식되지 않는 모듈

인텔® Optane™ 메모리가 아직 활성화되지 않았더라도 마더보드에 연결된 다른 장치로 BIOS에 표시되어야 합니다. 사용된 M.2 포트가 올바른 포트인지 확인하고 다른 SATA 포트와 충돌하지 않습니다. 모듈이 보이지 않으면 모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 과정에서 시간이 절약될 수 있으므로 먼저 이 세부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BIOS에 인텔® Optane™ 메모리가 나타나는지 확인하는 방법

BIOS에서 모듈의 특정 위치는 공급업체마다 다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인텔(R) 빠른 스토리지 기술 옵션 아래 주변 장치 아래에 있어야 합니다. 시스템에서 드라이브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인텔® Optane™ 메모리는 목록에 포함되어야 하며 인텔 MEMPEK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List of the drives in your system

모듈을 공장 설정으로 재설정

참고 이 프로세스는 데이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를 따라가기 전에 데이터를 백업하십시오.

공급업체와 BIOS 버전에 따라 인텔® Optane™ 메모리를 공장 설정으로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모듈이 이전에 SATA 드라이브와 페어링된 후 응용 프로그램에서 먼저 비활성화되지 않고 시스템에서 제거된 경우에 유용합니다.

BIOS에서 특정 위치 또는 이 옵션의 가용성은 공급업체마다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인텔(R) 빠른 스토리지 기술 옵션 아래 주변 장치 아래에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섹션에서는 연결된 다른 드라이브와 함께 시스템에 인텔® Optane™ 메모리를 나열해야 합니다. Optane 또는 이와 유사한 옵션을 인텔® Optane™ 메모리 옵션을 입력한 후 여기 또는 후에 표시해야 합니다.

Reset to non Optane

특정 공급업체 지침

앞서 언급했듯이 BIOS 구성은 공급업체마다 다릅니다. 위의 정보는 일반적인 문제 해결에 사용할 수 있지만 특정 설정의 경우 마더보드 공급업체에 문의하십시오. 일부 공급업체가 개발한 특정 설정 가이드를 통해 아래 목록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OS 수준에서의 문제 해결

OS 수준에서 인텔® Optane™ 메모리 문제 해결 문제는 일반적으로 시스템에서 모듈로 가속할 SATA 드라이브가 어떻게 설정되었는지와 관련이 있습니다.

OS 버전

인텔® Optane™ 메모리는 Windows® 10 64비트 Windows 11 64비트(8세대 플랫폼 이상만 해당) 에서 지원됩니다. 다른 설정이 제대로 구성되더라도 OS 버전이 다른 경우 모듈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OS 버전은 다음 단계에 따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Windows 키 + r을 누르고 나타날 대화 상자에 MSINFO32.EXE를 입력합니다.
  2. Enter 키를 누릅니다. 시스템 정보 창에는 OS 버전을 포함한 시스템에 대한 세부 정보가 표시됩니다.
참고 시스템 정보 창에는 현재 시스템 구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스템 요약 > BIOS 모드에서 시스템이 UEFI 모드로 구성되어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형식 유형 및 파티션 스타일

드라이브는 기본 형식과 동적 두 가지 형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형식은 기본이므로 드라이브가 동적으로 포맷된 경우 인텔® Optane™ 메모리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이와 유사한 방식으로 드라이브를 MBR 또는 GPT로 구성할 수 있는 두 가지 파티션 스타일이 있습니다. 지원되는 파티션은 GPT뿐이므로 드라이브가 MBR로 포맷된 경우 인텔® Optane™ 메모리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형식 유형 및 파티션 스타일을 확인하는 방법

시스템에서 드라이브의 현재 형식 유형과 파티션 스타일을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아래는 두 가지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법 #1: 디스크 관리

  1. Windows 키 + x 를 누르고 메뉴에서 디스크 관리 옵션을 선택합니다. 시스템의 모든 디스크를 볼 수 있습니다. 인텔® Optane™ 메모리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고 아직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여기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2. 나열된 모든 디스크에서 속성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선택합니다. 속성 창이 나타납니다.
  3. 볼륨 탭 선택하여 선택한 드라이브의 형식 유형과 파티션 스타일을 확인하십시오.

Partition style

방법 #2: Diskpart

  1.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2. 명령 디스크 파트를 실행합니다. Diskpart 환경에 들어갑니다.
  3. 명령 목록 디스크를 실행합니다. 이 명령은 현재 시스템에 연결되고 인식된 모든 드라이브를 나열합니다. 인텔® Optane™ 메모리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고 아직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여기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형식 유형 및 파티션 스타일도 이 목록에 표시됩니다.

Partition style

파티션 스타일을 변경하는 방법

참고 이 프로세스는 데이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를 따라가기 전에 데이터를 백업하십시오.

파티션 스타일은 드라이브에 OS를 설치할 때 또는 드라이브를 포맷한 후 초기화할 때 정의됩니다. 즉, 파티션 스타일을 변경하려면 드라이브를 포맷해야 합니다(낮은 수준의 형식 권장). 따라서 이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데이터를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낮은 수준의 형식은 낮은 수준의 형식을 실행할 때 또는 인텔®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및 사용할 도구에서 보안 지우기 등의 정보를 따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는 드라이브를 포맷할 필요 없이 변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Windows* 도구가 있습니다. 이 도구를 MBR2GPT.EXE라고 합니다. MBR2GPT.EXE를 사용하는 프로세스는 Microsoft* 문서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할당되지 않은 공간

인텔® Optane™ 메모리와 SATA 드라이브를 페어링하는 요구 사항 중 하나는 부팅 드라이브 끝에 할당되지 않은 공간의 일부를 예약하는 것입니다. 이 할당되지 않은 공간은 최소 5MB여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다른 파티션의 맨 끝에 위치해야 합니다.

Unallocated space

할당되지 않은 공간을 예약하는 방법

참고 이 프로세스는 데이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를 따라가기 전에 데이터를 백업하십시오.

디스크 공간의 일부를 할당되지 않은 상태로 예약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권장되는 것은 OS가 설치될 때 이 공간을 예약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OS 설치 중에 모든 것이 올바르게 설정됩니다.

다른 방법은 다음과 같이 디스크 관리에서 이 공간을 만드는 것입니다.

  1. Windows 키 + x 누르고 메뉴에서 디스크 관리 옵션을 선택합니다. 시스템의 모든 디스크를 볼 수 있습니다. 인텔® Optane™ 메모리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고 아직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여기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2. 드라이브 끝에 있는 파티션을 축소합니다. 시스템 OS 드라이브 파티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볼륨 축소를 선택합니다. 이 옵션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파티션이 축소되지 않거나 할당할 공간이 없을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에 이 공간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타사 도구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원되지 않는 시스템 드라이브: 오류 크기를 조정할 수 없는 마지막 파티션을 참조하십시오.

인텔® RST 드라이버

인텔® Optane™ 메모리는 인텔® RST 드라이버가 작동해야 하며 제대로 인식되어야 합니다. 플랫폼에 가장 적합한 드라이버, 인텔 Optane 메모리에 대한 소프트웨어 및 플랫폼 지원을 확인하려면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드라이버 버전에 따라 다음 응용 프로그램 중 하나가 인텔® Optane 메모리를 관리하고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 인텔® Optane™ 메모리 및 스토리지 관리
  • 인텔® Optane 메모리 사용자 인터페이스
  • 인텔® 빠른 스토리지 기술 사용자 인터페이스

인텔® RST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시스템에서 인텔® Optane™ 메모리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대로 인식되지 않기 때문에 설정할 수 없습니다. 장치 관리자를 확인하여 인텔® Optane™ 메모리가 올바르게 인식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참고 인텔® Optane™ 메모리가 활성화되고 SATA 드라이브와 페어링되면 장치 관리자에서 볼 수 없습니다.

장치 관리자를 열려면 Windows 키 + x 를 누르고 메뉴에서 장치 관리자 옵션을 선택합니다.

Disk drives

인텔® RST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

앞서 언급한 응용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설치하면 인텔® RST 드라이버가 설치됩니다.

응용 프로그램 설치를 방해하는 오류가 발생하면 시스템에 이러한 응용 프로그램 중 하나 또는 이미 설치된 이전 버전이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다면 제거한 후 최신 버전을 다시 설치합니다.

인텔® Optane™ 메모리의 데이터

인텔® Optane™ 메모리는 SATA 드라이브와 페어링하고 가속하는 장치입니다. 즉, 모듈 자체에 파티션이나 볼륨이 없어야 합니다. 전체 모듈의 공간은 활성화하기 전에 할당되지 않아야 합니다.

디스크 관리를 사용하여 모듈의 공간을 확인하고 할당되지 않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관리를 열려면 Windows 키 + x 를 누르고 메뉴에서 디스크 관리 옵션을 선택합니다. 인텔® Optane™ 메모리를 포함한 시스템의 모든 디스크를 볼 수 있습니다.

Intel Optane memory in Disk Management

인텔® Optane™ 메모리를 청소하는 방법

참고 이 프로세스는 데이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를 따라가기 전에 데이터를 백업하십시오.

인텔® Optane™ 메모리에 파티션이 있거나 어떤 이유로든(예: 이전 구성의 메타데이터) 데이터가 있는 경우 다음 단계를 따라 Diskpart에서 모듈의 데이터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2. 명령 diskpart실행합니다. Diskpart 환경에 들어갑니다.
  3. 명령 list disk를 실행합니다. 이 명령은 현재 시스템에 연결되고 인식된 모든 드라이브를 나열합니다. 인텔® Optane™ 메모리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고 아직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메모리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명령 select disk <index number>실행합니다. 모듈에 연결된 인덱스 번호를 사용하십시오.
  5. 명령 clean all 실행하여 청소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 이 프로세스가 디스크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기 때문에 실수로 인텔® Optane™ 메모리와 다른 드라이브를 선택하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6.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디스크 관리에서 모듈의 공간이 할당되지 않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수집

인텔® Optane™ 메모리 문제에 대한 추가 도움말은 항상 인텔 고객 지원 팀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 및 문제 해결 프로세스를 가속화하려면 다음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BIOS 구성

잘못된 구성을 식별하려면 현재 BIOS 설정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BIOS 설정 스크린샷을 찍어 지원 팀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위의 BIOS 설정을 확인하여 어떤 정보 스크린샷을 찍어야 하는지 확인하십시오.

F12 또는 인쇄 화면 버튼을 눌러 BIOS 설정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가 자동으로 저장되므로 컴퓨터에 연결된 USB 플래시 메모리가 필요합니다.

시스템 구성

문제 해결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기 위해 지원 팀에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 소스가 있습니다. 이러한 소스는 아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시스템 세부 정보

시스템이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올바르게 구성되었는지 확인하려면(예: UEFI 모드, SATA 드라이브, OS 버전) 시스템 세부 정보가 포함된 텍스트 파일을 생성해야 합니다. 이 파일은 인텔® System Support Utility(SSU)를 사용하여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시스템을 스캔하고 시스템 정보, 마더보드 세부 정보, 스토리지 정보 및 시스템에 대한 기타 세부 정보를 보고합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지원 팀과 공유할 수 있는 텍스트 파일에서 정보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참고 인텔® System Support Utility(SSU)는 시스템에서 개인 데이터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디스크 관리

디스크 관리에서 시스템이 인식할 수 있는 드라이브, 드라이브의 파티션 및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SATA 드라이브가 올바르게 포맷되어 있는지, 마지막에 할당되지 않은 공간 5MB가 누락되었는지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정보는 시스템에서 인텔® Optane™ 메모리가 올바르게 인식되는지 확인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관리를 열려면 Windows 키 + x 를 누르고 메뉴에서 디스크 관리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 창의 스크린샷을 찍어 지원팀과 공유하십시오.

디스크파트 출력

Diskpart는 시스템의 드라이브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또 다른 Windows 도구로, 아직 드라이브와 페어링되지 않은 경우 메모리 인텔® Optane™ 포함됩니다. 드라이브가 올바른 파티션 스타일을 사용하고 있는지 여기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Diskpart에 표시된 정보의 스크린샷을 찍어 지원 팀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Diskpart를 열고 드라이브 정보를 얻으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2. 명령 diskpart실행합니다. Diskpart 환경에 들어갑니다.
  3. 명령 list disk실행합니다. 이 명령은 현재 시스템에 연결되고 인식된 모든 드라이브를 나열합니다. 인텔® Optane™ 메모리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고 아직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여기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4. 이 출력의 스크린샷을 찍습니다.
인텔® Optane™ 로그

인텔® Optane™ 메모리를 활성화하거나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하면 지원 팀에 제공할 수 있는 로그가 있습니다. 이러한 로그 파일에는 특정 문제를 식별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가능한 옵션을 좁히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오류 코드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C:\Users\[your user name]\Intel\Logs로그 파일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나열된 파일과 같은 다른 파일을 찾을 수 있으며, 해당 파일을 압축하여 지원 팀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IntelOptaneMemory.log
  • IntelRST.log
  • OptaneMemoryPinning.log
  • OptaneMemoryUI.log
  • 설정을 변경 하여 '숨김' 파일을 보고 다음 로그를 추가합니다.
    • OsDrive>\Users\<User>\AppData\Local\Packages\AppUp.IntelOptaneMemoryandStorageManagement\LocalState\RSTHSA
문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

제공할 수 있는 로그 및 스크린샷 외에도 다음과 같은 문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제공하는 것도 유용합니다.

  • 모듈에 이전 구성이 있었습니다.
  • 모듈이 다른 시스템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전에 비활성화되지 않고 모듈을 제거했습니다.
  • 오류 메시지
  • 코드

이러한 정보는 지원 팀이 가능한 근본 원인을 파악하고 문제 해결 프로세스를 가능한 옵션으로 좁히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인텔 고객 지원팀에 문의하기 전에 확인할 수 있는 추가 리소스가 있습니다. 이러한 리소스에는 알려진 오류 코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제안된 프로세스에 대한 정보가 포함됩니다. 아래에서 검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