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CPU 전압 설정 수정 자문, 2019년 12월 10일 공개

문서

제품 정보 및 문서

000055804

2021-08-25

2019년 12월 10일, 인텔은 일부 인텔® 프로세서에서 권한 및/또는 정보 공개를 허용하는 잠재적인 보안 취약성을 공개했습니다.

이는 시스템에서 보안(보안)이 활성화된 인텔® Software Guard Extensions 인텔® SGX 보안 취약성입니다. 인텔에서 이 잠재적인 취약성을 완화하기 위해 시스템 제조업체에 펌웨어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인텔은 최종 사용자가 시스템 제조업체에 연락하여 이 문제를 완화하는 최신 BIOS 버전을 구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여기 에서 많은 시스템 제조업체 지원 사이트 목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VoltJockey, Knight, Plundervolt를 포함한 연구원과 미디어의 다양한 이름을 사용하여 참조했습니다.

영향을 받는 제품:

  • 인텔® 코어™, 7세대, 8세대, 9세대 및 10세대 프로세서
  • 인텔® 제온® 프로세서 E3 v5 및 v6
  • 인텔® 제온® 프로세서 E-2100 및 E-2200
    참고다른 프로세서 패밀리(예: 인텔® 펜티엄® 프로세서 및 인텔® 셀러론® 프로세서)에는 일부 SUS가 있을 수 인텔® SGX.

자세한 기술 정보는 인텔 보안 센터, INTEL-SA-00289와 이달의 보안 관련 자문에 대한 요약을 제공하는 12월 블로그 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추가 지원이 필요하면 인텔 고객 지원 에 문의하십시오.

일반 Q&A:

자세한 정보가 보려면 또는 질문을 클릭하십시오.

어떤 문제가 있습니까? 외부 연구원은 인텔의 보안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취약성(인텔® Software Guard Extensions)인텔® SGX. 이 문제는 사용자가 전압 작동 지점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 어떻게 합니까? 인텔에서 이 잠재적인 취약성을 완화하기 위해 시스템 제조업체에 펌웨어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인텔은 최종 사용자가 시스템 제조업체에 연락하여 이 문제를 완화하는 최신 BIOS 버전을 구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많은 시스템 제조업체의 지원 사이트 목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문제가 이 문제를 사용하여 이미 배포된 시스템에 어떤 인텔® SGX? 인텔은 새로운 취약성의 실제 사용에 대해 인식하지 못합니다.
내 프로세서가 메모리 메모리를 지원하는지 어떻게 인텔® SGX? 자세한 내용은 시스템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이 잠재적인 취약성은 어떻게 완화합니까? BIOS 업데이트가 전압을 기본 설정으로 잠그어 문제를 완화합니다.
이 문제는 특정 운영 체제(OS) 유형에 연결되거나 OS 유형 및 버전과 무관하게 문제가 있습니까? 이 문제는 OS 유형 및 버전에 독립적입니다.
그래도 오버클러킹할 수 있습니까? 시스템 제조업체에 문의하여 시스템이 오버클러킹을 지원하는지 확인할 것을 권합니다.
시스템 제조업체에 아직 업데이트가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유감스럽게도, 인텔은 에코시스템 파트너가 업데이트된 BIOS 또는 드라이버 파일을 릴리스할 때 그 어떤 통제나 통제도 할 수 없습니다. 업데이트가 제공될 경우 견적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