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ID: 000056299 콘텐츠 형태: 오류 메시지 마지막 검토일: 2021-10-22

인텔® Optane™ 메모리 피닝 오류 해결 방법: 'DLL ‘iaStorAfsServiceApi.dll'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가 나타났습니다

환경

인텔® 빠른 스토리지 기술(인텔® RST) 드라이버 버전 17.5.x 및 17.8.x.

Windows® 10, 64-bit*

BUILT IN - ARTICLE INTRO SECOND COMPONENT
요약

[DLL 'iaStorAfsServiceApi.dll을 로드할 수 없습니다] 인텔® Optane™ 메모리 피닝 오류 해결 방법을 설명합니다.

설명

Windows® 10 업데이트를 사용하면 시스템을 사용하는 동안 다음 오류 메시지가 무작위로 나타납니다. 일부 시스템에서 이 기능은 오류 코드 0x8007E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오류 메시지

 

17.5.0.1017 인텔 RST 드라이버를 시작으로 인텔® Optane™ 메모리 피닝 구성 요소를 설치하는 방식을 수정합니다. 어떤 시점에 드라이버를 이전 드라이버 (예: 16.8.x)에서 17.5.x~17.8x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했다면, 해당 OS 업데이트는 이전 버전에서 제거된 설치 파일을 재적용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호환성 문제로 인해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17.5.x에서 17.8.x 사이의 인텔 RST 드라이버 중 공장 설치 시스템 (OS 재설치) 은 이 문제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

문제를 해결하고 추후 OS 업데이트에서 이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방지하기 위해, 인텔® 빠른 스토리지 기술(인텔® RST) 드라이버 버전 17.9.1.1009 이상을 여기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하십시오.

최신 17.9.1.1009 이상의 드라이버로 업데이트할 수 없으면 하단의 다른 해결법을 참고하십시오.

첫째, 인텔® Optane™ 메모리 피닝 확장 기능을 복구하여 설치한 현재 드라이버 패키지를 새로고침합니다.

  1. Window 키을프로그 및 기능(Windows 키 + r 누르기)을 열고, appwiz.cpl입력한 뒤 확인클릭합니다.
  2. 인텔 Optane 피닝 탐색기 확장찾아 강조 표시를 하십시오.
  3. 복구를 클릭합니다.

    복구 클릭

 

두 번째로 기존 피닝 패키지를 제거하여 다음 OS 업데이트 후 오류가 다시 나타나지 않도록 합니다.

  1. 장치 관리자엽니다(Windows 키 Window 키+ x 누르기).

    장치 관리자

  2.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 영역을 확장합니다.
  3. 인텔® Pinning Shell Extensions 영역을 우클릭하고 장치 제거하기선택합니다.

    장치 제거

  4. 이 장치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삭제라고 표시된 네모에 체크하고 장치 제거클릭합니다.

    제거

추가 정보

이상은 인텔 고객 지원팀에 연락하여 지원을 받으십시오.

OEM을 통해 제품을 구매한 경우 지원은 시스템 제조업체 측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