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ID: 000056596 콘텐츠 형태: 제품 정보 및 문서 마지막 검토일: 2022-10-31

인텔® Optane™ 기술 제품에 대한 일반적인 SMART 속성

BUILT IN - ARTICLE INTRO SECOND COMPONENT
요약

SMART 속성은 스토리지 장치의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설명

SMART 속성은 무엇이며 어떻게 유용할 수 있습니까?

해결 방법

자체 모니터링, 분석 및 보고 기술(SMART)은 드라이브 및 호스트가 드라이브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잠재적인 문제를 보고하는 데 사용하는 개방형 표준입니다.

각 드라이브는 미리 정의된 SMART 속성 세트와 해당 임계값 아래에서 작동하며, 이 값은 정상적인 작동 중에는 드라이브가 통과해서는 안 됩니다.

일부 SMART Health Info 속성에 대한 설명은 다음 표에 표시됩니다.

참고

SMART 속성은 선택한 드라이브에 따라 다릅니다. SSD 또는 드라이브가 이러한 속성 중 일부를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NVMe*용 SMART 속성

자료

속성 및 설명(NVMe)

0

중요 경고

이 비트가 설정되면 다양한 경고 소스에 플래그를 지정합니다.

  • Bit 0: 사용 가능한 예비품이 임계값 미만입니다.
  • 비트 1: 온도가 임계값을 초과했습니다.
  • Bit 2: 과도한 미디어 또는 내부 오류로 인해 안정성이 저하됨
  • Bit 3: 미디어가 읽기 전용 모드에 배치됨
  • Bit 4: 휘발성 메모리 백업 시스템이 실패했습니다(예: 향상된 전력 손실 커패시터 테스트 실패)
  • 비트 5-7: 예약됨

중요한 경고는 비동기 이벤트 알림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1

온도

Kelvin의 전체 장치 현재 온도를 보고합니다.

3

사용 가능한 예비품

사용 가능한 나머지 예비 용량의 정규화 비율(0~100%)을 포함합니다. 100에서 시작하여 감소합니다.

4

사용 가능한 예비품 임계값

임계값은 10%로 설정됩니다.

5

사용된 백분율 추정치

(값은 100%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값이 100이면 장치의 예상 내구성이 소비되었지만 장치 장애를 나타내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값은 100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254를 초과하는 비율은 255로 표시됩니다. 이 값은 전원 켜기 시간당 한 번 업데이트됩니다(컨트롤러가 절전 상태에 있지 않은 경우).

32

데이터 단위 읽기(LBAs)

호스트가 컨트롤러에서 읽은 512 바이트 데이터 단위 수를 포함합니다. 이 값에는 메타데이터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 값은 수천 개(즉, 1의 값이 512바이트 읽기의 1000 단위에 해당)로 보고되고 반올림됩니다. LBA 크기가 512바이트 이외의 값인 경우 컨트롤러는 데이터 읽기 양을 512바이트 단위로 변환합니다.

48

데이터 단위 쓰기(LBA)

호스트가 컨트롤러에 작성한 512 바이트 데이터 단위 수를 포함합니다. 이 값에는 메타데이터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 값은 수천 개(즉, 1의 값은 512바이트의 1000 단위에 해당)로 보고되며 반올림됩니다. LBA 크기가 512바이트 이외의 값인 경우 컨트롤러는 기록된 데이터의 양을 512바이트 단위로 변환합니다. NVM 명령 세트의 경우 쓰기 작업의 일부로 작성된 논리 블록이 이 값에 포함됩니다. 수정 불가능한 명령 쓰기는 이 값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64

호스트 읽기 명령

컨트롤러에 발행된 읽기 명령 수를 포함합니다.

80

호스트 쓰기 명령

컨트롤러에 발급된 쓰기 명령 수를 포함합니다.

96

컨트롤러 사용 시간 (분 단위)

I/O 명령으로 컨트롤러가 바쁜 시간을 포함합니다. I/O 큐에 뛰어난 명령이 있을 때 컨트롤러가 바빠요. (특히 I/O 제출 큐 테일 초인종 쓰기를 통해 명령이 실행되었으며 해당 완료 대기열 항목이 관련 I/O 완료 대기열에 아직 게시되지 않았습니다.) 이 값은 몇 분 만에 보고됩니다.

112

전원 사이클

전원 사이클 수 포함

128

전원 켜기 시간

전원 켜기 시간 수를 포함합니다. 여기에는 컨트롤러의 전원이 공급되는 시간과 저전력 상태 상태의 시간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144

안전하지 않은 종료

안전하지 않은 종료 횟수를 포함합니다. 전원이 끊기기 전에 CC.SHN(셧다운 알림)이 수신되지 않으면 이 수가 증가합니다.

160

미디어 오류

컨트롤러가 복구되지 않은 데이터 무결성 오류를 감지한 발생 횟수를 포함합니다. 이 필드에는 수정할 수 없는 ECC, CRC 체크섬 오류 또는 LBA 태그 불일치와 같은 오류가 포함됩니다.

176

오류 정보 로그 항목

컨트롤러 수명 동안의 오류 정보 로그 항목 수를 포함합니다.

192

경고 복합 온도 시간

컨트롤러가 작동하며 컴포지트 온도가 경고 복합 온도 임계값(WCTEMP) 필드보다 크거나 같으며 컨트롤러 데이터 구조의 임계 복합 온도 임계값(CCTEMP) 필드보다 낮습니다.

196

임계 복합 온도 시간

컨트롤러가 작동하고 컴포지트 온도가 컨트롤러 식별 데이터 구조의 임계 복합 온도 임계값(CCTEMP) 필드보다 더 큰 시간(분 단위)을 포함합니다.

이 페이지의 콘텐츠는 원본 영어 콘텐츠에 대한 사람 번역 및 컴퓨터 번역의 조합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는 편의와 일반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서만 제공되었으며, 완전하거나 정확한 것으로 간주되어선 안 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과 번역 간 모순이 있는 경우, 영어 버전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을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