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장치 및 네트워크 스택 재설정

문서

문제 해결

000058982

2023-10-11

네트워크 장치 및 네트워크 스택을 재설정하고 네트워크 장치에 대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는 것은 네트워킹 문제가 발생했을 때 첫 번째 문제 해결 단계입니다. Wi-Fi 및 이더넷 연결 끊김, 속도 저하 및 오류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대부분의 네트워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래 단계에 따라 네트워킹 장치를 재설정하십시오. 이러한 문제가 네트워크의 한 컴퓨터에만 영향을 미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올바른 순서로 장치를 재설정하려면:

  1. 시작 > 전원 > 종료를 클릭하여 컴퓨터를 종료합니다.
    참고 컴퓨터의 전원 단추를 사용하는 것은 컴퓨터를 종료하는 것이 아니라 절전 모드로 설정되었을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컴퓨터를 종료해야 합니다.
  2. 모뎀을 찾고 모뎀이 정상이고 준비되면 모뎀의 표시등을 확인합니다. 준비 또는 온라인 표시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로 사진을 찍는 것은 언제 갈 준비가 되었는지 알 수 있는 좋은 전술입니다.
  3. 이더넷 코드(나사식 동축 케이블이나 전원 코드가 아니라 클립이 있는 코드)를 다음 장치로 추적하여 라우터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4. 모뎀, 라우터, 스위치 또는 허브, 컴퓨터와 모뎀, 무선 부스터 또는 액세스 포인트 사이의 전원 코드(장치 뒷면 또는 벽 중 더 편한 쪽)를 뽑고 지금은 모두 아 둡니다.
  5. 모뎀을 연결합니다.
  6. 모뎀 표시등이 다시 정상 작동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7. 라우터가 있는 경우 연결하고 부팅할 때까지 약 5분 정도 기다립니다. 라우터는 일반적으로 준비가 되었는지 알 수 있는 외부 수단이 없지만 5분 정도 기다린 후에 준비되어야 합니다.
  8. 컴퓨터와 모뎀 사이에 다른 것을 습니다.
  9. 컴퓨터 전원을 켭니다.
  10. 컴퓨터가 재부팅된 후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여전히 문제가 있는 경우 네트워크 스택을 재설정해야 합니다.

네트워크 스택 재설정

이러한 명령은 실제 및 가상의 모든 네트워킹 어댑터에 영향을 미치므로 이러한 명령을 실행할 때 사용되지 않는 대상 어댑터를 다시 설정하는 몇 가지 오류가 표시됩니다. 이러한 오류는 지극히 정상이며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전에 이러한 단계 중 일부를 수행한 경우와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도 각 단계를 순서대로 완료하십시오.

  1.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서 시작을 클릭 하고, 명령 프롬프트를 입력 하고, 명령 프롬프트 결과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고 확인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에서(최종 명령을 입력할 때까지 시스템 다시 시작 거부):
    1. ipconfig /release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2. ipconfig /flushdns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3. ipconfig /renew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잠시 멈춥니다.)
    4. netsh int ip reset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아직 다시 시작하지 마세요.)
    5. netsh winsock reset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3. 이제 Start > Power > Restart를 사용하여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테스트합니다.
관련 항목
새로 설치로 대부분의 인텔® Killer 제어 센터 문제 해결
느린 네트워크 속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