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ID: 000088048 콘텐츠 형태: 문제 해결 마지막 검토일: 2023-05-25

Throttling란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할 수 있습니까?

BUILT IN - ARTICLE INTRO SECOND COMPONENT
요약

스로틀과 인텔® 박스형 프로세서 및 노트북 프로세서에서 관리하고 피하는 방법에 대한 팁을 설명합니다.

설명

CPU 속도 저하, 게임 중 더듬거리는 등의 시스템 문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스로틀링이란 무엇입니까?

스로틀링은 시스템의 온도가 TJ Max(또는 Tcase)를 초과할 때 클럭 속도를 줄이는 인텔® 프로세서의 메커니즘입니다. 이는 프로세서를 보호하고 시스템에 과열 문제가 있음을 사용자에게 알리기 위한 것입니다.

스로틀을 해결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인텔® 박스형 프로세서가 탑재된 자체 제작 PC의 경우 다음을 확인하십시오.

  1. 사용 중인 열 솔루션이 특정 CPU에 대해 호환되고 올바른지 확인하십시오.
    1. 인텔® 코어™ 박스형 데스크탑 프로세서용 열 솔루션을 선택하는 방법을 참조하십시오.
    2. 열 솔루션에 대한 정보를 참조하십시오.
  2. 프로세서 열 솔루션의 적절한 설치를 확인하십시오. 인텔® 데스크탑 박스형 프로세서 지원 비디오 및 지침의 쿨러 설치 섹션 을 참조하십시오.
  3. 적당한 양의 열 인터페이스 재료(TIM)를 적용해야 합니다.
  4. 시스템 팬 작동을 확인하십시오.
  5. 공기 환기를 확인하십시오.

노트북의 경우 OEM이 전원/전류 제한을 결정하기 때문에 OEM 을 참조하십시오. OEM이 노트북을 설계하는 방식에 따라 모든 스로틀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버클러킹: 마더보드가 오버클러킹 기능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일부는 다른 사람보다 더 나은 품질과 더 많은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마더보드를 설정하는 방식은 특정 시스템의 오버클러킹 능력(예: 액체 쿨러 대 팬)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관련 제품

이 문서는 다음 항목에 적용됩니다. 92 제품

이 페이지의 콘텐츠는 원본 영어 콘텐츠에 대한 사람 번역 및 컴퓨터 번역의 조합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는 편의와 일반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서만 제공되었으며, 완전하거나 정확한 것으로 간주되어선 안 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과 번역 간 모순이 있는 경우, 영어 버전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을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