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령줄을 통해 기본 드라이버 및 인텔® PROSet 설치

문서

설치 및 설정

000005778

2023-08-09

기본 드라이버 설치
Windows 장치 관리자* 및 인텔® 고급 네트워크 서비스 설치용 인텔® PROSet/무선 소프트웨어

참고

인텔® PROSet 명령줄 유틸리티(prosetcl.exe 및 crashdmp.exe)에 대한 지원이 제거되었습니다. Windows PowerShell* 소프트웨어용 인텔® PROSet이 이 기능을 대체했습니다. 모든 스크립트와 프로세스가 Windows PowerShell* 소프트웨어용 인텔® PROSet을 사용하도록 전환합니다. Windows* 8.1 및 Windows Server* 2012 R2가 인텔 PROSet 명령줄 유틸리티를 지원하는 마지막 운영 체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Windows PowerShell 소프트웨어 인텔 PROSet 를 참조하세요.

개요

명령줄 응용 프로그램은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패키지에 있습니다.

기본 드라이버 설치 유틸리티인 SetupBD.exe를 사용하면 Windows* 명령줄에서 기본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DxSetup.exe를 사용하여 Windows* 명령줄에서 다음을 포함한 모든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장치 관리자용 인텔® PROSet/무선 소프트웨어
  • 인텔® 고급 네트워크 서비스

참고 인텔® PROSet/무선 소프트웨어 또는 인텔® 고급 네트워크 서비스 설치되어 있을 때 SetupBD.exe를 사용하여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지 마세요. 예기치 않은 결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텔 Services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인텔® PROSet, 고급 네트워크 PROSet 또는 인텔® 고급 네트워크 서비스 설치된 경우 DXSetup.exe를 사용합니다.
Windows XP* x64 및 Windows Server 2003* x64는 무인 드라이버 설치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DxSetup.exe 또는 msiexec.exe를 사용하여 인텔® PROSet/무선 소프트웨어 설치할 수 있습니다. DxSetup.exe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스템 언어를 감지하고 적절한 변환 파일을 검색하여 MSI 패키지에 적용합니다. 변환 파일은 설치 지침을 운영 체제와 연결된 언어로 변환합니다.

인기 있는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다운로드

Windows® 10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Windows* 7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기본 드라이버 설치

명령줄 옵션

SetupBD.exe는 다음 명령줄 스위치를 지원합니다.

참고 스위치 사이에 공백을 포함해야 합니다.
옵션 설명
/s 재부팅 없는 자동 설치
/R 강제 재부팅(/s 스위치와 함께 사용해야 함)
/Nr 재부팅 안 함(/s 스위치와 함께 사용해야 함 - /r 스위치에 포함된 경우 스위치는 무시됨)

예제

옵션 설명
SetupBD (설정BD) 드라이버를 설치 및/또는 업데이트하고 GUI를 표시합니다.
SetupBD /s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설치 및/또는 업데이트합니다
SetupBD /s /r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설치 및/또는 업데이트하고 강제로 재부팅합니다.
SetupBD /s /r /nr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설치 및/또는 업데이트하고 강제로 재부팅합니다(/nr은 무시됨).

그 밖의 정보

  • Windows 장치 관리자*에서 어댑터 드라이버를 제거하는 경우, SetupBD.exe를 사용하여 새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전에 재부팅해야 합니다.
  • 인텔® 5000 시리즈 칩셋 탑재 시스템에 설치된 드라이버의 경우, / s 스위치(자동 설치)가 /r 스위치 없이 강제로 재부팅합니다. 시스템을 다시 부팅하지 않으려면 /nr 스위치를 사용합니다.
  • 인텔® I/O 가속 기술 제대로 작동하려면 드라이버 설치 후 재부팅해야 합니다.
  • /r 및 /nr 스위치는 자동 설치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예: /s 옵션 사용).

Windows 장치 관리자 및 고급 네트워크 서비스 설치에 대한 인텔® PROSet/무선 소프트웨어

명령줄에서 Windows 장치 관리자용 인텔® PROSet/무선 소프트웨어 설치하는 방법을 참조하십시오.

참고 DxSetup.exe 또는 msiexec.exe를 사용하여 인텔® PROSet/무선 소프트웨어 설치할 수 있습니다. DxSetup.exe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스템 언어를 감지하고 적절한 변환 파일을 검색하여 MSI 패키지에 적용합니다. 변환 파일은 설치 지침을 운영 체제와 연결된 언어로 변환합니다.

DxSetup.exe 유틸리티 사용

DxSetup.exe는 인텔® PROSet/무선 소프트웨어 설치에 사용되는 설치 유틸리티입니다. 시스템 언어를 검색하고, 동일한 폴더에서 적절한 변환 파일을 검색하고, 운영 체제와 관련된 언어로 PROSETDX.msi 시작합니다. 변환 파일은 설치 지침을 운영 체제와 연결된 언어로 변환합니다.

또한 DxSetup.exe는 명령줄에서 설치 옵션을 가져와서 PROSETDX.msi 명령줄 설치에 적용합니다.

DxSetup.exe 명령줄 스위치

스위치 설명
/q[r|n]

자동 설치 옵션

r GUI 설치 감소
n 자동 설치

/l[i|w|e|a] 로그 파일 옵션

상태 메시지 기록
w 치명적이지 않은 경고 기록
e 로그 오류 메시지
모든 작업의 시작을 기록합니다.

DxSetup.exe 공용 속성

속성 정의
Bd

0: SetupBD를 선택 취소하거나 실행하지 않습니다.

1: SetupBD를 실행하여 드라이버 설치(기본 설정)

참고 DxSetup.exe를 실행하기 전에 Base Drivers가 이미 설치된 경우에만 BD를 0으로 설정합니다
Ans

0: ANS 선택 취소/숨기기

1: ANS 선택(기본 설정)

디믹스

0: 인텔 PROSet 기능 선택 취소/숨기기

1: 인텔 PROSet 기능 선택(기본 설정)

Fcoe

0: DCB(Data Center Bridging)/FCoE(Fibre Channel over Ethernet) 기능 선택 취소/설치 안 함(기본 설정)

1: DCB(Data Center Bridging)/FCoE(Fibre Channel over Ethernet) 기능 설치 선택

Snmp

0: SNMP 에이전트 선택 취소/설치 안 함(기본 설정)

1: SNMP 에이전트 선택/설치

참고 로그 파일의 경로를 지정하는 경우 해당 경로가 존재해야 합니다. 전체 경로를 지정하지 않으면 현재 디렉토리에 설치 로그가 작성됩니다.
DMIX=1이 설정된 경우에만 ANS 속성을 ANS=1로 설정합니다. DMIX=0이고 ANS=1인 경우 ANS=1은 무시되고 기본 드라이버만 설치됩니다.
공용 속성은 대/소문자를 구분합니다. 모든 문자는 문자 사이에 공백이 없는 대문자입니다.
예: DxSetup.exe /qn ANS=1
ANS=1에 공백이 있으면 설정이 유효하지 않으며 ans=1은 올바른 설정이 아닙니다.
FCoE 기능을 지원하는 어댑터가 설치되지 않은 경우 FCoE 속성은 무시됩니다.

명령줄 예제

다른 운영 체제 및 CD 레이아웃에 대한 경로를 변경하고 명령줄 예제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CD 또는 다운로드 디렉터리에서 DxSetup.exe의 표준 설치를 시작합니다.

DxSetup.exe /qn /liew install.log
참고 BD, ANS 및 DMIX가 기본적으로 선택됩니다.

구성 요소를 설치하되 ANS를 선택 취소하는 방법 명령줄에서 ANS=0을 설정합니다.

DxSetup.exe /qn ANS=0 /liew install.log

Msiexec.exe 명령줄 옵션

msiexec.exe 명령줄 옵션에 대한 최신 정보는 Microsoft Developer Network*(MSDN) Library를 참조하십시오.

노트
  • Microsoft에서 msiexec.exe와 함께 제공하는 모든 명령줄 옵션이 테스트되지 않았거나 인텔® PROSet 설치에 반드시 지원되는 것은 아닙니다.
  • 또한 Msiexec는 시스템 오류 코드에 해당하는 반환 시 오류 수준( MSDN Library)을 설정합니다.
  • 인텔® PROSet DxSetup.exe 또는 msiexec.exe를 사용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인텔은 DxSetup.exe 사용을 권장합니다. DxSetup.exe는 시스템 언어를 감지하고 적절한 변환 파일을 검색하여 MSI 패키지에 적용합니다. 변환 파일은 설치 지침을 운영 체제와 연결된 언어로 변환합니다.

명령줄 스위치

명령줄에서 PROSETDX.msi 및 msiexec.exe를 사용하여 인텔® PROSet 설치하는 방법을 참조하십시오.

Windows Installer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Windows 2000*, Windows XP* 32비트 및 Windows XP 64비트에 설치됩니다. msiexec.exe는 System32 폴더 아래에 있습니다. System32가 현재 PATH에 없는 경우 명령줄에서 msiexec.exe의 전체 경로를 지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C:\WINNT\System32\msiexec.exe /i PROSETDX.msi /qn /liew install.log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msiexec.exe 명령줄 옵션

스위치 설명
/나

설치

/X 제거
/q[r|n]

자동 설치 옵션.

r GUI 설치 감소
n 자동 설치

/l[i|w|e|a]

로그 파일 옵션을 사용합니다. 상태 메시지를 기록합니다.

w 치명적이지 않은 경고를 기록합니다.
e 는 오류 메시지를 기록합니다.
모든 작업의 시작을 기록합니다.

변환 적용하는 데 사용되는 속성은 .mst 파일을 MSI 패키지로 변환합니다. 다음 예제에서는 MSI 패키지에 중국어 변환을 적용하여 설치 관리자가 설치 중에 중국어 문자열을 표시하도록 합니다.
변환 = 2052.mst

자동 설치/업그레이드 명령줄 구문

다음은 PROSETDX.msi의 표준 설치를 시작합니다.

<Full path to msiexec.exe> /i <Full path to PROSETDX.msi> /qn /liew install.log

자동 제거 명령줄 구문

다음은 인텔 PROSet 구성 요소를 모두 제거합니다. PROSETDX.msi 경로를 사용할 수 있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ath to msiexec.exe> /x <path to PROSETDX.msi> /qn /liew uninstall.log

다음은 인텔 PROSet 구성 요소를 모두 제거합니다. PROSETDX.msi 경로를 사용할 수 없지만 MSI 패키지의 ProductCode를 알고 있는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path to msiexec.exe> /x <ProductCode of PROSETDX.msi> /qn /liew uninstall.log

PROSETDX.msi에서 지원하는 명령줄 옵션

PROSETDX.msi는 명령줄에서 선택 항목을 변경 인텔® PROSet 설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공용 속성을 제공합니다. PROSETDX.msi에서 일부 기능을 비활성화 및 숨기거나 일부 기능을 강제로 선택/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명령줄 옵션을 사용하면 인텔® PROSet에 다양한 구성 요소/기능을 유연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PROSETDX.msi에서 제공하는 공용 속성:

속성 정의
Bd

0: SetupBD를 선택 취소하거나 실행하지 않습니다.

1: SetupBD를 실행하여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참고 기본 설정은 1이며 이 릴리스에서는 항상 기본적으로 설치됩니다. BD는 PROSETDX.msi를 실행하기 전에 Base Drivers를 설치한 경우에만 0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Ans 0: ANS를 선택 취소/숨깁니다.

1: ANS를 선택합니다.

참고 기본 설정은 1이며 이 릴리스에서는 항상 기본적으로 설치됩니다.
디믹스

0: 인텔 PROSet 기능을 선택 취소/숨깁니다.

1: 인텔 PROSet 기능을 선택합니다.

참고 기본 설정은 1이며 이 릴리스에서는 항상 기본적으로 설치됩니다.
Fcoe

0: DCB(Data Center Bridging)/FCoE(Fibre Channel over Ethernet) 기능을 선택 취소하거나 설치하지 않습니다.

1: DCB(Data Center Bridging)/FCoE(Fibre Channel over Ethernet) 기능 설치를 선택합니다.

참고 기본 설정은 0이며 이 릴리스에서는 기본적으로 설치되지 않습니다.
Snmp

0: SNMP 에이전트를 선택 취소하거나 설치하지 않습니다.

1: SNMP 에이전트를 선택/설치합니다.

참고 기본 설정은 0이며 이 릴리스에서는 기본적으로 설치되지 않습니다.
참고 로그 파일의 경로를 지정하는 경우 해당 경로가 존재해야 합니다. 전체 경로를 지정하지 않으면 현재 디렉토리에 설치 로그가 작성됩니다.
DMIX=1이 설정된 경우 ANS 속성은 ANS=1로만 설정해야 합니다. DMIX=0이고 ANS=1이면 ANS=1이 무시되고 기본 드라이버만 설치됩니다.

공용 속성은 대/소문자를 구분합니다. 모든 문자는 문자 사이에 공백이 없는 대문자입니다. 예를 들어:

msiexec.exe /i PROSETDX.msi /qn ANS=1

ANS=1에 공백이 있으면 설정이 유효하지 않습니다. ans=1은 유효한 설정이 아닙니다.

FCoE 기능을 지원하는 어댑터가 설치되지 않은 경우 FCoE 속성은 무시됩니다.

명령줄 설치 예제

C:\WINNT\System32가 system32 폴더에 있고 PROSETDX.msi가 D:\Apps\PROSETDX\Win32 폴더 아래에 있다고 가정합니다. 다른 운영 체제 및 CD 레이아웃에 대한 경로를 변경하고 명령줄 예제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XP에서 자동으로 인텔 PROSet 설치하는 방법:

    C:\WINNT\System32\msiexec.exe /i D:\Apps\PROSETDX\Win32\PROSETDX.msi /qn /liew install.log
  • 인텔® 아이테니엄®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용 Windows Server 2003에 인텔 PROSet 자동 설치하는 방법:

    C:\WINNT\System32\msiexec.exe /i D:\Apps\PROSETDX\Win64\PROSETDX.msi /qn /liew install.log
  • 구성 요소를 설치하고 ANS를 선택 해제하는 방법:

    명령줄에서 ANS=0을 설정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C:\WINNT\System32\msiexec.exe /i D:\Apps\PROSETDX\Win32\PROSETDX.msi /qn ANS=0 /liew install.log
  • msiexec.exe를 사용하여 MSI에 변환 파일을 적용하는 방법:

    명령줄에서 TRANSFORMS=filename.mst를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C:\WINNT\System32\msiexec.exe /i D:\Apps\PROSETDX\Win32\PROSETDX.msi /qn TRANSFORMS=2052.mst /liew install.log
참고 DxSetup.exe를 사용하여 인텔 PROSet 설치합니다. DxSetup.exe는 시스템 언어를 감지하고 적절한 변환 파일을 검색하여 MSI 패키지에 적용합니다.

명령줄 제거 예제

참고 명령줄에서 인텔® PROSet 소프트웨어를 제거할 때 ANS 또는 FCoE 옵션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인텔 PROSet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때 로컬 시스템 또는 다른 이미지 경로에서 PROSETDX.msi의 경로를 가져옵니다. msiexec.exe를 사용하여 인텔 PROSet를 제거합니다.

예를 들어 시스템 폴더가 C:\Windows\System이고 PROSETDX.msi d:\unattend에 있다고 가정하면 명령줄은 다음과 같습니다.

C:\Windows\System\msiexec.exe /x d:\unattend\ PROSETDX.msi /qn /liew uninst.log

명령줄 재설치 또는 복구

설치된 인텔 PROSet 소프트웨어를 복구해야 하는 경우 응용 프로그램을 제거했다가 다시 설치하십시오. 자세한 정보는 제공된 제거 및 설치 예제를 참조하십시오.